제주 바다 낚시

아일락 2013. 9. 17. 09:53

 

안녕하십니까??? '제주촌놈닷컴'의 '아일락' 입니다.^^

오늘만 지나면 내일부터 5일간의 추석! 황금연휴가 시작됩니다. 5일동안 회사를 나가지 않고 쉬는분들도 계실 것이며, 출근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 입니다.

출근이든, 연휴든지 모두다 웃음가득한 하루하루가 되셨으면 합니다.~^^


오늘 아일락은 이제까지 미뤄뒀던 게시글을 그냥 압축해서 한번에 등록하려고 합니다.

제가 한번에 등록하는 게시글은... 바로 제주도 바다낚시 게시글 입니다.

그럼~~ 많은 말 없이 바로 게시글 속으로 고고씽 하겠습니다.^^

 

※ 아래의 view on 추천손가락을 한번씩 클릭하시고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올 여름 최고의 벵에돔 조황을 보이고 있는 제주도

 

 

올해 여름 저는 바쁘다는 핑계로 블로그를 하지 않았습니다. 블로그를 하지 않은 기간동안 바다낚시, 제주도 여행 등 정말 많은 일이 있었습니다.
제주도 여행 게시글의 경우 시간이 지난 후 게시글을 등록해도 문제가 되지 않지만, 바다낚시 게시글의 경우 시간이 지나서 등록해버리면... 많은 정보를 줄 수 있는 게시글이 될 수 없습니다.

그 이유는... 바다낚시 라는 부분은 날씨, 계절, 바다의 상황 등등등 정말 많은 조건에 따라 조황이 좌지우지됩니다. 제가 바다낚시를 다녀온 부분은 7월, 8월인데요. 지금은 9월입니다. 바다의 상황은 그때와 또 다릅니다. 그렇기에 정보성 게시글이라기 보다는~ 올 여름 약 2달동안 용왕님이 보내주신 벵에돔의 모습을 등록해봅니다.^^

 

 

 

 

▲ 지난 6월달?? 일 것입니다. 제주도 서귀포에 위치한 동방파제에서 잠깐의 타임동안 찾아온 벵에돔입니다.

 

아마 이때부터~~ 벵에돔 시즌이 시작되었지 않나... 싶습니다.

 

올 여름 제주도는 "장마철" 날씨 한번 없이... 가뭄에 허덕이게 되었습니다. 비가 오지 않고 뜨거운 날씨가 이어진 가운데... 바다의 수온은 점점 높아지게 되었습니다. 차가운 바다수온에서는 얼굴보기 힘든 "벵에돔"... 6월달부터 바다의 수온이 안정화되며~ 제주도 도보포인트, 각 부속섬 등에서 많은 마릿수의 벵에돔이 잡히기 시작했습니다.

 

 

 

 

▲ 저랑 같이 낚시 다니는 친구들이 잡은 벵에돔의 모습입니다.

 

서귀포 바로 앞에 위치한 범섬의 콧구멍 이라는 포인트에서 벵에돔 떼고기를 만났던 상황입니다.

이때부터~ 전형적인 제주도 여름철 벵에돔 낚시가 시작되었지 않나 싶습니다. 큰 씨알의 벵에돔은 아니지만~ 25~35 정도의 벵에돔이 다데기로 잡히는 시기였습니다.

 

 

 

▲ 요거는 7월 말?? 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평일 낮에는 회사에서 일을 하기에 바다를 찾지 못하고~ 주말 낮에는 더워도... 너~~~무 더워서... 어디 나가지를 못했습니다.

그렇기에 저는 밤낚시라는 부분을 하게 되었습니다. 며칠동안 밤낚시에서 소식을 듣지 못하다가... 40cm가 넘는 참돔 2마리를 잡게 되었습니다. 근데... 탈출참돔이였다는 것...ㅜ ㅋㅋ 그래도 맛나게 냠냠~~하게 되었습니다.^^

 

요즘... 밤낚시의 매력에 빠져버린... 아일락 입니다. 히히히히 위험하지만... 한방이 있기 때문에... ㅋㅋ

 

 

 

▲ 우도에서 잡힌 녀석들입니다. 올해 제주도는 어느를 가나~~ 손맛을 전해주었습니다.

 

 

 

▲ 지귀도 덤장 포인트에서 잡힌 녀석들입니다.

 

올해 여름... 제주도의 낚시는 최고의 호황을 맞은 듯 하지만... 정말 낚시꾼들에게 안좋은 소식이 있었습니다.

바로... 제주도 특유의 낚시방법인... "여치기 낚시 금지" 였습니다. 안전사고도 안전사고지만... 레져법?? 위반으로 낚시점의 고무보트를 이용한 "여치기 낚시"가 모두다 금지되었습니다. 근데...지금도 금지 상태로 알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레져법에 위반되지 않는 배를 이용하여 부속섬에 가기위해서는... 예약도 문제고.. 많은 힘이 들었습니다.

 

운이 좋아서 찾게되는 지귀도 같은 부속섬! 손맛을 전해주었습니다.

 

 

 

▲ 비 한방울 내리지 않는 날씨... 너무나 더워진 날씨.. 그리고 바다의 수온~~~ 잠시동안 벵에돔 조황을 쉽게 볼 수 없었습니다.

 

 

 

▲ 다시 우리를 찾아온 벵에돔 녀석들! 올 여름 우도에서의 조황이 가장 좋았지 않나?? 싶습니다.

 

 

 

▲ 바로 이렇게 말입니다. 우도를 찾으면~~ 쿨러조황이라고 하죠~~ 누구나 쉽게 벵에돔 손맛을 볼 수 있었던 제주도의 여름철 이였습니다.

 

 

 

▲ 위의 사진... 제주도 부속섬 조황이 아닌~~~  제주도 도보 포인트 조황입니다.

 

날씨가 너무 더운 날보다... 비가 오고~ 파도가 살짝 있는날~~~ 보다 쉽게 벵에돔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올여름 많은 나날 바다를 찾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바다를 찾는 날은 어떻게든 벵에돔을 볼 수 있었으며, 저보다 정말 많은 나날 바다를 찾는 제 친구들도 매일같이 벵에돔 호조황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오늘도 제 친구들은 바다낚시를 간다고 아침에 전화가 왔었습니다. ㅎㅎ 그리고 저는... 내일 새벽에~~ 새벽물때를 노려보고자 가까운 곳으로 나가볼까 계획중에 있습니다.

 

요즘 제주도 바다낚시를 준비하시는 분들... 어디를 가시던지~~ 벵에돔을 만날 수 있을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요즘 제주도 벵에돔 낚시에서 최대의 적이 있습니다. 바로 "다랑어"... 제주도 사람들은 "홍까스"라고 부릅니다. 낚시꾼의 힘을 빼게 만드는... 그녀석... 수십마리의 "홍까스"가 바다를 거의 점령하다시피.... 하고 있습니다. "다랑어"만 피한다면~~~ 짜릿한 벵에돔 손맛을 보실 수 있을 것 입니다.

 

내일 새벽~ 바다낚시를 다녀온 후~~ 그 부분에 대해서는 게시글을 미루지 말고 바로바로 등록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모두다 즐거운 추석 연휴 보내시기 바랍니다.^^

 

지난 6년동안 운영했던 해당 블로그를 최근에 티스토리 블로그로 이전하게 되었습니다.
새로 이전한 블로그로 들어가시면 기존의 게시글 및 새롭게 등록되는 게시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티스토리 '제주촌놈닷컴' 블로그 : http://jejunim1.tistory.com

 

바다는 언제나 그자리에 있고...
낚시꾼들은 오늘도 왠지모를 설레임에 바다를 찾습니다.

 

※ 위의 게시글이 좋은 정보가 되셨다면, 아래의 view on 손가락을 한번씩 클릭해주세요. 추천과 댓글은 '아일락'에게 많은 힘이됩니다.~^^ 더욱 좋은 게시글로 보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전 댓글 더보기
감사합니다.
어물전 하셔도 돼겠습니다!

- 좋은글 -

꽃과 바람

세상을 아름답게 살려면 꽃처럼 살면 되고
세상을 편안하게 살려면 바람처럼 살면 된다.
꽃은 자신을 자랑하지도 남을 미워하지도 않고
바람은 그물에도 걸리지 않고 험한 산도 아무 생각 없이 오른다.

맑고 푸른 9월의 셋째 수요일 연휴 첫날 입니다.
풍성한 9월,
5일간의 추석연휴 기분 좋게 맞으시고,
온 가족이 따뜻한정 나누는 즐겁고 행복한 한가위 되시길 기원합니다.
오늘밤 에깅낚시 할려고 하는데 도움을 받을 정보좀 얻을수 없는 지요
우와(~)(~)감탄사가 절로 나오네요(^^)
서울에선 감히 구경하기 힘든(ㅎㅎ)(ㅎ)
싱싱한 고기를 이렇게 바로 볼 수 있다니
서울촌년이 호강하네요(^^)(ㅎㅎ)(ㅎㅎ)(ㅎ)
wow! 부럽습니다. 지난 18~22까지 차귀도 수월봉 일대에서 허당친 1인-뱅애돔 한마리 조과가 소원였는데....다믐엔 지도조언 구하겠습니다.
민물낚시는 좀 하지만 바다낚시는 맹탕!
언제 아일락님께 제주도에서 바다낚시 기술 전수받고 싶어요.
나이는 제가 한참 위지만 낚시로 따지면 아일락님이 한참위이시니
낚시 선배로 모시겠습니다.
저렇게많은뱅어돔.. 첨봤어요
저도낚시가서싱싱한놈들건지고싶네요ㅋ
정말 싱싱해 보이네요.
비밀댓글입니다
벵에돔 싱싱합니다. 저도 언제쯤 잡아 볼수 있을까~~~~
제주도도보포인트에 저렇게나오나요?
오우~ 대박입니다.
부럽다```
언젠가 기회내어 저도 한번 그렇게 낚시 하고프네요
와 너무 신선해보입니당~~
즐거우셨겠어용^0^
금요일 하루 즐겁게 보내고 계신가요?
다가오는 주말도 행복하게 보내시구
건강 조심하세요^---------^
잘보고 갑니다.즐거운 오후 시간이 되세요.
014년 새해 아침을 맞이하고 있습니다.올 한해에도 사랑과 행복이 넘치는 시간이 되시길 기원 합니다.늘 분에 넘치는 관심에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설날이 며칠 남지 않았습니다.
화요일 차분 하루인 것 같습니다.
소중한 자료 잘 보고 갑니다.
고맙습니다.
좋은 정보 잘 보고 갑니다.
언제나 따뜻한 마음으로 함께 열어가는
소중한 만남이 되었으면 합니다
건강관리 잘 하시고 감기 조심하세요. ^^
오늘도 즐겁고 행복이 넘치는
좋은 날 되시기 바랍니다~♡♡
좋은정보네요^^
좋은 정보 잘보고 갑니다.

이웃 신청 하고 갑니다~ ^^
벵에돔. 처음 들어보는 고기 예요 ~~ 먹고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