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가격비교

이제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자동차보험가격비교 해보시고 더욱 저렴하게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時雨之化시우지화 뜻

댓글 0

카테고리 없음

2020. 11. 3.

時雨之化시우지화 뜻 철 맞추어 내리는 비로 초목(草木)이 자란다는 뜻으로, 임금의 은혜(恩惠)가 두루 천하(天下)에 미침을 이르는 말

四時長靑사시장청 뜻 소나무, 대나무처럼 식물(植物)의 잎이 1년 내내 푸름

不在多言부재다언 뜻 여러 말 할 것이 없음

愚問愚答우문우답 뜻 ①어리석은 질문(質問)에 어리석은 대답(對答) ②우문은 자기(自己)의 질문(質問)을 겸손(謙遜)하게 이르는 말로도 씀

晝耕夜讀주경야독 뜻 낮에는 농사(農事) 짓고 밤에는 공부(工夫)한다는 뜻으로, 바쁜 틈을 타서 어렵게 공부(工夫)함을 이르는 말

 

 

函谷鷄鳴함곡계명 뜻 함곡관(函谷關)의 닭 울음소리라는 뜻으로, ①점잖은 사람이 배울 것이 못되는 천(賤)한 기능(技能) ②그런 기능(技能)을 가진 사람 ③천(賤)한 기능(技能)을 가진 사람도 때로는 쓸모가 있음의 비유(比喩ㆍ譬喩)

與虎謀皮여호모피 뜻 호랑이에게 가죽을 내어 놓으라고 꾀다라는 뜻으로, 근본적으로 이룰 수 없는 일을 이르는 말

黃粱一炊황량일취 뜻 메조죽을 쑤는 짧은 동안이라는 뜻으로, 부귀(富貴)와 공명(功名)의 덧없음을 비유(比喩ㆍ譬喩)해 이르는 말

三從依托삼종의탁 뜻 봉건(封建) 시대(時代)에 여자(女子)가 따라야 했던 세 가지 도리(道理)로, 어려서는 어버이를, 시집가서는 남편(男便)을, 남편(男便)이 죽은 후(後)에는 아들을 좇아야 한다는 것

史魚秉直사어병직 뜻 사어(史魚)라는 사람은 위(魏)나라 태부(太傅ㆍ大傅)였으며, 그 성격(性格)이 매우 강직(剛直)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