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명/선진국 기초 다지기

와룡산독사 2010. 5. 9. 08:56

농촌관광은 21c를 맞이하여 전세계가 당면한 농업및 농촌의 희망이자 돌파구이다. 20c까지의 산업화 과정에서 인간은 마음의 심연에서 그 무언가를 지속적으로 희구하며 무언지 모를 상실감에 대한 비상구로써 그린투어리즘을 생각하기 시작하였다. 물질과 금전만능의 세태속에서

"로스토우-제로섬게임"이나

"앨빈 토플러-제3물결이론"이 설득력을 잃었고

"일리야프 리고린-혼돈의이론"이 그래서 인지 이시대를 잘 반영한 듯한 설득력을 갖는다.

 2010년 현재는 도전과 응전의 시대를 뛰어넘어 선택과 집중의 창조적 지식기반 시대가 되었다.

아울러 감성(고객감동/만족)을 표출하여야만 농업,농촌도 존립 할수 있으며 꿈을 현실로 표출하고 이어갈수있다.농업은 이제 규모,시설,작목을 뛰어넘어 친환경/유기농을 접목한 웰빙산업화하고 관광밸트화 해야만 비전을 이룰수 있다.

이즈음 우리 모두는 스스로에게 패배의식의 어두운 터널에서 자발적으로 벗어나 꿈과 열정을 통한 성공을 위하여 단 한가지라도 실천하고 전문농업인으로 거듭날 각오는 되어있는지 질문을 던져야한다.

"궁하면통한다"는 속담처럼 공생,공존,공영의 <Vision Well Being  C & T  >를 펼쳐갑시다.

한국적 농업,농촌의 르네상스(부흥)는 인간중심과 인본주의의 존중정신을 사명감으로 갖고 정보화의 틀에 실을 짜넣어 크로스-크로싱하는 베틀의 직조심정으로 뉴패러다임을 아우르는 과정을 거쳐야만 비로써 성공을 보장하리라!

또한 지구 공동체 사회를 "웰빙 인 라이프화"하는 시대정신도 되새겨야만 하리라!

온 인류의 미래는 앞으로 이러한 시대정신의 경각심을 갖고 요구에 부흥할때 이루어지리라!

농업의 가치와 기술은 사회화,지식화 과정을 통하여 체험및 학습을 사회 재무장 도구로 승화,발전 시켜 나갈때 산업화를 이루며,여기에 역사,종교,문화,교육,철학,향기,향락을 가미할때 부가가치창출및 투어리즘의 상업화도 궁극에 목표를 이루리라!

농업관광은 생산,가공,유통,판매를 뛰어넘어 디자인적 레이아웃을 통한 고객만족의 감성경영을 하고,도농교류및복합을 통한 소통도 이루어야한다.

재충전,여가,휴양,클리닉등 다방면의 소비자 감성지수를 고루 프로세싱하여야 함은 그래서 중요한 요소가 되리라!    종합적 사고로 접근하고 이를통한  C & T (크리에이티브 & 테크놀러지----창조산업화)를 세계만방에 펼쳐보이고 꿈을 현실로 펼쳐 나갈때 한류는 세계 문화시장을 평정해 가리라!

마케팅 지식능력을 재무장하여 "일신우일신" 배워 나감은 오늘을 살아가는 <21C신지식농업인>의 근간 자세가 되어야 한다.

혹여 불온한 사심이 결부 될시엔 결과는 패배로 이어지리라!  이점 명심하여 10년후 서곡리의 미래상을  떠올려봄은 서곡리 주민의 특권이자,아름다운 자화상이 되어주리라!

 

 

 

 

 

사업자 정보 표시
| | |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