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와룡산독사 2017. 11. 10. 17:02

응애 퇴치! 천연 살충제 난황유 만들기 :)

2016. 12. 20. 16:26
URL 복사 http://blog.naver.com/byeol1_0/220890584388



잠깐 신경을 못쓴사이에
지난번에 물꽂이해서 번식해주었던
로즈마리에 응애가 생겼는지
잎이 하얗게 변하며 이렇게 병들어가는게 아니겠어요 ㅠㅠ


게다가 잘 자라던 애플민트도 잎이 마르고
상하길래 처음에는 물이 부족해서 마르나? 했더라지요.

그런데 가만히 보다보니
조그만 벌레들도 생기고ㅠㅠㅠ
그제서야 약을 쳐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ㅠㅠ


예전에 바질에 뿌리파리가 생겼을 때는
비오킬을 사용해서 박멸한 적이 있었는데요.
요 아이들은 가끔 따서 요리에도 사용하는 허브인지라
기왕이면 친환경 살충제인 난황유를 만들어보기로 했어요!


난황유는 2006년 농촌진흥청에서 개발한 친환경 살충제인데요.
만들기도 쉬울 뿐더러 병해충 예방과 치료에 효과적이라고 해요 :)



준비물은 물 종이컵으로 한 컵, 해바라기씨유 소주컵으로 한 컵, 계란 노른자 1개입니다.

식용유는 시중에 판매되는 대부분의 식용유를 사용할 수 있지만,
유채, 해바라기, 홍화 식용유가 특히 더 방제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방법은 정말 간단하게도 모두 섞어주면 되는데요!
그릇에 준비한 물과 기름을 넣고 섞어주면-



역시나 하나도 안 섞이네요 ㅋㅋㅋ


계란 노른자를 투하합니다 :)


아까우니 싹싹 긁어 넣고 밥숟가락으로 섞어주었어요.



어느정도 섞였을 때 아무래도 물과 기름이다보니
좀더 확실히 섞였으면 하는 마음에
이케아에서 구입한 거품기를 꺼내들었어요 ♪
(믹서기를 사용해서 섞어주셔도 좋아요-!!)



건전지만으로도 이렇게 세게 진동하는 잇아이템이랍니다 ☆
저는 2~3년전 오사카 여행에서 구매했는데
요즘은 한국 다이소에도 비슷한게 있더라구요!
요거요거 집에서 카푸치노 만들 때도 좋으니 추천드려용 :)


본론으로 돌아와서,
요 거품기로 챱챱 섞어주었어요!

거품 넘나 많은ㅋㅋㅋㅋㅋㅋ
필요한 건 거품아래있는 난황유 원액이니
숟가락으로 거품은 건져주고요!



분무기에 난황유 원액을 희석시켜서 넣어줄건데요.
병해충 예방목적으로 사용할 때는 20배로,
병해충 치료목적으로 사용할 때는 10배로 희석시켜주면 됩니다.

저는 벌레들을 없앨 목적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10배로 희석시켜주었어요.


분무기에 물과 정량의 난황유 원액을 넣고 쉐킷쉐킷해줍니다 ♪

화장실에서_벌레들의_마지막_날을_기다리고_있는_아이들.jpg

잎의 앞 뒷면에 골고루 챱챱챱 뿌려줍니다.

난황유는 식물체와 병원균에 꼭 직접 닿아야 효과가 있대요.
그래서 잎 전체에 골고루 충분히 뿌려주어야 한답니다.

(*주의할 점은 저온에서는 식물의 성장에 장애를 일으킬 수 있어서
 5℃ 이하일 때는 사용하면 안 된다고 하네요!!)

정말이지 이 벌레들 다 죽었으면 좋겠네요 ㅠㅠ


어젯밤에 애플민트와 로즈마리, 혹시 몰라 로즈마리 엄마화분에도 골고루 뿌려두었는데
오늘보니 벌레는 육안으로는 보이지 않고 있어요 ㅎㅎ
기분탓인지 조금 생생해진 것 같기도 합니다.

3일정도 텀을 주고 뿌려주면 박멸된다고 하는데
내일 모레 다시 한번 뿌려줘봐야겠어요 :)

이상, 메리츄츄였습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 | |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