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반의 미학

독특한 형태와 수관을 이루며, 독자적인 그림자를 던지고 있는 것을 보았다

해피 데스 데이

댓글 0

movie story

2019. 10. 26.



해피 데스 데이1



감독 크리도스프 랜던

배우 제시카 로테, 이스라엘 브루사드, 루비 모딘, 레이첼 매튜스 



생일날 살해되는 꿈. 주인공 트리의 생일날 아침이다. 그녀는 남자 기숙사 룸에서 잠이 깨인다. 오늘도 이름조차 기억나지 않는 남자가 말을 걸어오고 그녀는 두통약을 찾는다. 핸드폰벨이 울리나 받지 않고 쌀쌀맞은 얼굴을 하고 방을 획 하니 나간다. 캠퍼스의 어련한 풍경이 펼쳐지고 동선을 따라 자신의 기숙사로 드는 길목에 한 번 만난 남자 아이가 불쑥 튀어나온다. 전화를 씹었다고 기분 나빠하는 남자를 뒤로하고 당당히 걸어간다. 트리는 누구나 반할만한 외모를 갖고 있어 여자들로부터 질투와 시기를 받는다. 친구들의 인사조차 잘 받아주지 않는 트리는 이날저녁 파티장으로 향하는데..

 

미스터리 공포 그리고 코믹 영화<해피 데스 데이즈>는 생일날 18일을 벗어 날 수 없다. 주인공 트리는 이 알 수 없는 꿈을 통해서 자신을 돌아보는 계기가 된다. 죽임이라는 공포를 넘어서 영화 첫 장면에 등장했던 남자 주인공에게 반복되는 이 생활을 털어 놓고 해결의 의지를 보인다. 베이비 가면을 쓰고 자신을 죽이려는 주변 인물들을 일일이 찾아 그들을 관찰한다. 자신이 인식하지 못했던 관계에 대한 것을 반복되는 꿈을 통해서 보게 된다.

 

영화에서의 꿈은 거울이면서 동시에 주변사람들과의 화해의 역할을 한다. 또한 주변을 정리하는 카테고리의 대문이기도 하다. 그리고 생일이 똑 같았던 엄마의 죽음으로 폐쇄되었던 마음의 문을 열게 된다.

트리는 공포스러운 현실을 회피하는 인물은 아니다. 꿈이라는 장치를 통해서 불행한 현실을 해결한다. 더 나아가 꿈에 적응을 하면서 오히려 이것을 즐기면서 사건 해결을 해 나가는 인물이다. 그녀에게 공포대신 현실을 받아들이는 의지를 갖도록 해준 대상은 다름 아닌 첫 장면에 등장했던 수더분한 남학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