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교신도시/광교신도시질문

한투자 2009. 12. 2. 10:28
광교 신도시 청약 관련
  | 2009-11-23 10:49 | 답변 2 | 조회 830

광교신도시에 관심이 많습니다.

 

중대형을 분양 받으려 계획중이고 청약예금(경기도 400만원) 가입중이며 점수는 90점 정도 됩니다.

 

11월에 분양하는 삼성래미안(A9 블럭)과 내년초 분양 예정인 에듀타운내 GS자이(A13~15블럭) 두곳중에

자녀교육(초중고), 주거 환경, 조망권, 전철역과의 거리, 향후 전망 등 다양한 것을 고려한다면 어느 곳이 더 유망할까요?

 

또는 광교 신도시 분양 물량이 아직 많이 남아 있는것으로 알고있는데,,  서두르지 않는다면  중대형 평형으로 더 좋은 곳이 나올까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 [카페] "부동산 투자 귀신들의 모임-부귀모"
의견쓰기 신고

 

저는 첫번째로 2010년3월에 분양하는 대림을 추천합니다. 대림은 1980세로서 대단위이며 전철역에서 2분거리입니다. 전체가 중대형단지이므로 모든 편의시설을 이용가능하고 교육, 교통, 녹지등이 풍부합니다. 또한 대단위아파트단지지므로 단지커뮤니티공간이 충분하나 분양가가 래미안보다 30만원이상 상승할것으로 예상합니다. 단점은 분양가 가장 높지 않을까 생각하며 용적률 220%이므로 단지내부에서 답답함을 느낄수 있는 세대가 존재할수 있습니다.

 

다음은  2010년1월에 분양하는 자이를 추천합니다. 자이는 분양가가 1300만원이하에서 결정될것이며 교통시설이 편리할것이며 교육으로 특화된 단지로 평가하므로 분양가대비 프리미엄이 가장 높을것으로 판단합니다.

단점은 3개블록이 분리되어 단지조성에 문제가 생길수 있으며 관리사무실이 분리되어 관리비가 높을것이며 요즘의 트렌드인 단지커뮤니티공간을 확보하기 쉽지 않습니다. 주변이 어수선한 분위기와 차량소음이 문제가 발생할것으로 예상합니다.

 

마직막으로 래미안을 추천합니다. 래미안은 메이커와 공원과 하천등이 어우러진 친환경단지에 속하므로 높은 프리미엄을 예상합니다. 단지 전철역과 교통이 앞선 단지보다 약간 불편하며 대로변 소음을 일부 느낄수 있습니다.

 

대림이후에는 높은 프리미엄을 예상할수 있는 단지가 없습니다.

높은 청약가점이므로 광교신도시를 선택하시다면 필히 3개단지에서 결정하셔야합니다.

 

그런데 90점이상 청약가점이 가능한가요? 3자녀특별분양점수인것 같은데요?

 

기타 광교와 관련한 사항은 http://blog.daum.net/20030228?t__nil_loginbox=blog1 여기를 찾아주세요

안녕하세요?
우연히 인터넷을 둘러보다..내용이 좋아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저희집도 이번에 분양을 받아보려구..
1차로 보금자리주택에 분양을 했고..노부모우선공급에 당첨은 되었으나...망설이고 있습니다 본청약을 해야하는지....
저희가 사는곳이 용인 죽전이라...회사는 분당이고...여러모로 광교도 눈길이 자꾸 가네요..
에듀타운쪽 경기도시공사가 시행하는 A12 블럭에 청약을 하려고 합니다...12월현재 청약저축액은 900이구요...
그런데...
세상이 어수선하고...경기가 불안하여...
광교또한 분양을 받아야되는건지 의심이 갈 정도입니다...
15년만에 내집을 마련하고 싶은데...단지...살아야 되는 집이 필요할뿐인데...
경제가....안좋네요.....
저흰 왜....또..이싯점에 집을 사고 싶은건지...궁금하기도 하구요...ㅎㅎ
좋은 답변 부탁드려요....
보금자리주택은 기반시설이 광교보다 미흡합니다. 따라서 강남주변이 아니면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분양가도 결정된것이 아니므로 변경될수 있습니다. 물가상승,토지비상승,인건비상승등으로 예정분양가보다 당연히 상승될수 있므로 에듀타운에 입성가능하면 광교에듀로 청약하심이 타당합니다.
어제 생애처음으로 래미안광교 계약(5동 1호라인 47평-남편명의로/청약가점제71점)하고 왔습니다 대출을끼고 계약을 해서 잘한건지 못한건지 마음이 심란해서 인터넷을 뒤지다가 아주 유용한 한투자님의 블로그를 발견하여 이렇게 댓글로 상담을 하려고합니다.

1. 계약 잘한건지요?(실입주 목적이 더 큽니다)

2. 10층이하인데 일조권에 지장이 없을런지요? 1층에서 몇층까지 앞동.옆동으로 인해 일조권 영향을 받는지 알고 싶습니다.

4. 천정형 에어컨 설치는 해야 하는지요? (주방.거실.안방은 5백정도이고 전체는 1천정도입니다)

3. 제이름으로 300만원 청약예금 통장이 있는데 대림이나 에듀타운에 가점제나 추첨제로 청약이 가능한지 알고싶습니다.
(현재 5식구인데 연로하신 어머님이 계셔서 나중에 4식구 살만한 평형으로 옮기려 합니다)
위례신도시도 가능한지요?

5. 수원역에서 (구)서울농대 중간 지점에 도로변에서 7-8미터 안쪽에 대지50평 다가구주택(3가구/3층-1층가게/방,2.3층 방)을 시아버님 명의로 가지고 있는데 팔아서 래미안 중도금등 광교신도시 분양받는데 사용하는게 좋을까요? 그냥 가지고 있는게 좋을까요?

6. 광교신도시 단독주택지(근린생활시설) 개별 택지분양은 언제쯤인지 알고 싶고 남편명의로 택지를 분양받을수 있는지요?

* 고견을 기다리겠습니다. 참 감사합니다.

. 실입주는 소음도 뒤쪽이 공원이 있어 위치로서 아주 좋습니다.
2. 1호라인은 일조권과 조망권의 피해가 없을것으로 판단합니다. 9시반경부터 3시까지 햇볕이 들어올것 같습니다. 5층이하는 앞동의 영향을 받겠지요?
3. 천천히 생각해보는것이 어떤지요? 환기시스템과 뒤쪽이 공원이라 크게 필요성이 없을것으로 봅니다.
4. 대림과 자이등을 받으시면 됩니다.
5. 고등동 보상이후 적당한 시점에 매도하는것도 타당합니다.(말들이 많지만 보상이 나올것 같습니다.)
6. 택지는 일반분양이 거의 없습니다. (무주택세대주로서 1년이상거주자에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