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투자/부동산정책

한투자 2017. 8. 23. 10:31

http://mm.joongboo.com/?mod=news&act=articleView&idxno=1187872#cb

 

수원 군공항 이전 사업이 성사되면 현재 부지는 한국형 실리콘밸리 ‘스마트폴리스’로 조성된다는 계획이 재차 확인됐다.
새정부 국정기획자문위원장을 지낸 김진표 의원은 “(군공항 이전 관련)화성지역에서 반대가 너무 과한 나머지, 일부에서 거짓 사실로 선동하고 있는 측면이 있다”며 “수원 군공항 이전지역은 한국의 실리콘밸리로 첨단산업연구단지가 설계돼 있다”고 21일 밝혔다.
최근 떠돌고 있는 ‘수원 군공항 부지에 고층 아파트가 들어서 동탄신도시와 인근 지역 집값이 떨어지게 된다’는 내용의 루머를 일축한 것이다. 실제 수원시는 화성시 화옹지구가 군공항 이전 예비후보지로 발표된 후, 종전부지에 ‘스마트폴리스’라는 명칭의 첨단연구단지 조성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스마트폴리스는 첨단과학연구용지 16.3%, 주거용지 26.5%, 공원 및 녹지 36.2%, 상업용지 3.0%, 도로 및 기타용지 18.0%로 구성된다.
서수원 입북동 방면에는 첨단연구개발단지 R&D 사이언스파크가 들어서며, 격납고를 활용한 야외음악당과 미술관, 박물관 등 문화시설이 조성된다.
길이 3km 활주로는 원형을 살려 공원으로 만들고, 공원 남북으로는 문화공원과 생태농업공원을 계획 중이다.
이같은 계획의 스마트폴리스가 조성될 경우 삼성전자, 광교테크노밸리, 수원산업단지, 향남제약산업단지, 남양 현대기아차연구소 등이 연계되는 경기남부지역 4차산업 클러스터가 구축된다는 것이 김 의원의 설명이다.

 

수원군공항이 이전하면 남부권 경제활성화된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 상식입니다.

간혹 일부 투기를 일삼는 사람들은 단기간에 매매를 생각하니 혹시 군공항이전하면 이슈가 군공항으로 쏠리지 않을까?

걱정만 합니다.

먼훗날 미래는 전혀 고려하지 않고 악성류머를 퍼트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