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사후기]!!거리정화운동,클린월드운동!!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

댓글 7

위러브유

2012. 7. 9.

 

 전 세계 클린월드운동~~

 

 

 

나는 환경을 전공하는 대학생이다.

요즘 뉴스나 신문 등 언론을 통해 보도되는 환경문제들은 극심한 위기에 처해 있어 나의 마음을 아프게 한다.

뜨거운 7월 여름을 지내는 나에게 더욱 환경문제에 대해 많은 걱정을 하게 한다.

1∼2분만 햇빛에 노출되어도 살이 타들어갈 것만 같은 따가운 햇살로 인해 많은 이들 역시 고통 받을 것이라 생각을 한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환경문제로 인해 머리를 싸매고 걱정을 늘어 놓는 실정이다.

이런 문제를 적극적으로 변화 시키고 극복하려는 움직임이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님)를 중심으로 전 세계에서 뜨겁게 일어나고 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는 90년대 이후 꾸준한 클린월드운동과 더불어 많은 봉사활동으로 이미 언론에서 주목하는 NGO단체이다.

 

나도 우연한 기회로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님)에 회원으로 참여하게 되었다.

처음 참여한 봉사활동은 거리정화 운동,일명 클린월드운동이었다.

참여한 회원들은 얼핏 봐도 500명을 훌쩍 넘을 한 큰규모의 환경정화활동이었다.

이렇게 단체로 쓰레기 줍기를 하는 모습은 생전에 처음이었다.

 

더 놀라운것은 규모가 아니었다.회원님들의 얼굴이었다.

쓰레기를 줍는,어쩌면 학교에서 벌로 받았을 만한 굳이 나서서 하려고 하지 않는 궂은 일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봉사활동을 하는 회월님들은 금덩이라도 줍는 얼굴로 매우 즐겁게 참여하고 있었다.그리고 참여자들의 연령대 역시 너무 다양하였다.

가족끼리 연인과 함께 친구들이 함께 참여하여 내 집을 청소하듯이 쓰레기를 줍는 모습은 절로 가정교육이 되고 인성교육이 되는 교육의 장으로까지 보였다.

 

월드클린운동을 시작으로 더욱 국제위러브유운동본(장길자 회장님)에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홈페이지나 블로그 등을 통해 그 동안의 활동과 현재 진행하는 활동들을 보게 되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는 환경운동인 클린월드운동을 비롯하여 국제적으로 국경을 뛰어넘는 국제지원,긴급구호,사회복지,청소년복지,노인복지,아동복지 등 그 손길을 뻗지 않는 곳들이 없었다.대대적인 헌혈운동을 통해서도 많은 이들의 생명을 살리는데 일조하기도 한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의 회원님들은 국적도 인종도 다르다.그리고 국제위러브유의 손길이 닿는 곳 역시 국적도 인종도 가리지 않는다. 지구촌의 모든 사람들이 다 하나 가족이고 이웃이며 친구라는 생각을 갖게 하는 모든 봉사활동들은 내가 다 참여할 수 없을 만큼 다양하고 광범위하지만,미국에서  클린월드운동을 하면 내가 하는것 같이 뿌듯하고 기쁜마음이 들 정도로 전세계가 하나가 되고 있다.

 

그리고 작은 손길등이 모여 지구를 살리려는 노력들은 이제 세계인들 모두가 지구의 환경을 생각하고 함께 지켜나가는 큰 마음이 되어 움직이고 있다.

봉사활동을 하는것에 대해 아직 기회가 없었거나 혹은 기회가 있었어도 주저했던 이들이 많은 것이다.

나이가 많든 적든, 어느 나라의 사람이든 간에 상관없다.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님)와 함께 작은 참여를 통해 큰 기쁨과 보람, 행복을 느껴 보길 바라는 바이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