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여행정보

너에게만알려주는 2016. 1. 26. 17:42

제주 어여요 탐방기 - 금요일 제주바당 캔들



안녕하세요~

지난 주말 동안 제주도엔 눈이 너~~~~~~~무 많이 와서

공항이 폐쇄되는 일이 있었죠.


제주도를 놀러 오시려던 분들이나, 제주도를 찾았다가 발이 묶이신 분들이나

모두들 고생 많았어요.

이런 어려운 일이나 평생 한번 겪기 힘든 일도 마주하는 게 

여행의 묘미지 않을까 합니다.


그렇다면 이런 여행을 추억하는 방법은 뭐가 있을까요?

아직까지도 썬크림 냄새를 맡으면

배낭을 메고 여행하던 그 순간으로 

시공간을 초월해서 들어가는 거 같습니다.


그만큼 냄새, 향기란 게 사람에게 크고, 진한 자극을 주는 것이죠!

(후각이 뇌로 바로 들어가는 감각 기관이라 그렇다는 얘기도 있고...궁시렁궁시렁)


그래서 오늘은 제주도의 향기와 모양을 담은

제주 바당 'JEJU BADANG'을 찾았습니다!



제주 바당은 아직 상점이 없어요!

그래서 벨롱장같은 플리 마켓을 통해 향초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조만간 가게를 오픈한다고 하시는데, 

나중에 놀러 가 봐야겠어요!


겨울엔 추워서 플리 마켓이 열리지 않아요 ㅜㅜ

그래서 제주바당은 '어여요'에서 만날 수 있었습니다.





어여요는 



'어쩌다 여기가 요일 가게'란 말의 첫 글자를 따서 만든 곳이에요!

말 그대로

요일마다 가게의 주인이 바뀝니다!

제가 찾아간 날은 금요일!

금요일의 주인이 바로 '제주바당'입니다. 


대략 12시부터 오후 4시 정도까지만 문을 열어요

그날도 늦어서 허겁지겁 겨우 시간 안에 갈 수 있었네요






입구로 들어서면 일반 가정집을 개조해서 만든 가게를 만날 수 있습니다. 



어느 요일에 무슨일이 있는지 궁금하시면

페이스북 페이지로 고고고!


https://www.facebook.com/jejuhandmadeproject



입구로 들어가 볼까요?


옛날 집을 개조해서 만든 곳이라

허름한 분위기가 ....물씬..

하지만, 이런 곳들도 어떤 사람의 손을 거치느냐에 따라 

완전 멋진 곳으로 변하기도 하죠 훗훗





쨔잔~

안으로 들어가면 요렇코롬 꾸며 뒀어요

이쁘게 꾸밀땐 뭐 많이 넣으면 안이쁘죠? ㅎ

띄엄띄엄




헤~ 잘 꾸며 두셨당 ㅎㅎ


뭔가 세팅을 위해 많은 고민을 한 흔적이 보임 ㅋㅋ





사진 찍을땐 조명이 중요하죠? ㅎㅎ 


조명 세팅도 완료~


근데 저렇게 놔두면 사실 잘 못찍으면 시커멓고 하얗게 날아가는건  함정 ㅋㅋ



보니까 작업실도 있고,

꼭 그 요일 주인분들 물건만 있는건 아닌거 같아요 ㅎ



흐음....커튼 잘 걸쳐 두셨네 ㅋㅋ




보통 요런 메인 데크는 요일 주인들이 물건을 파시는 거 같아요

늦게 찾아가서 물건이 다 빠졌데요 ㅜㅜ

많이 있어야 이쁘게 찍히는데




요건 팔찌!

어느분이 만드신걸까나~


음...이건....음...

음...이건...뭐였지.....




이분 작품일랑 가요?

나중에 한번 찾아봐야겠다...


벽에도 이것저것 붙여 두셨는데


감성이 소녀소녀 하네요 ㅋ








가게 구경은 다 했으니 초를 한번 제대로 볼까요?


제주기념품으로 짱짱인듯!



잘만 찍으면 제주바다 해변에서 찍은 사진같이 나올거 같군요! ㅎㅎ


캔들 안에 모래와 조개 보이시나요?




캔들을 만들기 위해 주인장이


직접 바다에 가서 조개 같은 걸 주워서 깨끗이 씻고

다듬고 디자인해서 만드신데요!

그러니까 각 초마다 모양이 다 다른 거죠!


불로 태우긴 좀 아깝다잉



캔들 말고 디퓨저도 팔아요!






꼭 초를 태우지 않고

이렇게 따뜻한 전구 아래에 두면

캔들 워머로 초향이 은은하게 계속 퍼지게 되죠!



근데 저 전구는 어디서 구한데요?


이쁘다잉...




전구 위에 붙어 있는 가격표~


가격은 요러하니 참고하세요!




요걸로 초를 만드시는 걸까나??



마감 시간이라 주섬주섬 짐을 챙기고 계신 주인장

많이 파셨으면 좋겠네요!


제주바당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jeju_badang/


제주도 바다와 향을 가득 담아서 여행의 추억을 더듬을 수 있게 해주는 제주바당 캔들

제주 여행 오시면 기념품으로 추천 추천!!


그럼 다음에 또 만나요!









사업자 정보 표시
㈜하나투어제주 | 홍유식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노형동 920-6번지 3층 | 사업자 등록번호 : 616-81-39895 | TEL : 064-713-6700 | Mail : hanatour@jejuhanatou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06-제주노형-0001호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제주도 이런 곳도 있었군요.
잘 기억해 두겠습니다.^^
건강하세요~!
요즘 요런 곳들이 조금씩 생기는 중입니다!
사진 정말 잘찍으셨네요 ㅎㅎ 감성가득 묻어있어요 ㅎㅎ 잘보고가요!!
감사합니다~ ㅎ 지금 제주바당 캔들은 자리를 옮겨서 대수길 다방에서 판매중이에요! 혹시 가실일 있으면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