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시사

Abrief 2018. 3. 17. 09:19


1. 삼우종합건축사무소 사무실 이전

삼우종합건축사무소가 지난 2월 말에 서울 강동역 이스트 센트럴 타워로 이전하였다. 공간적 위치는 업계의 현황을 이야기하여 주고 있습니다. 많은 사무소들이 도심으로부터 조금씩 멀어진 위치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2. 제주지역 건축허가 큰 폭 감소

제주도 통계에 따르면, 2월 건축허가는 529동 18.28만m2로 전년 동월 면적 대비 36.6% 감소하였다. 동수 대비 13.1% 감소이다. 특히 주거용 건축이 중심을 이루고 있다.


3. 정부, 풍력발전 사업 허가 전 환경영향 평가 시행 예정

정부는 육상 풍력발전 사업 허가 전 환경평가를 시행하며, 주민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도록 할 계획이다. 현재는 산업통산부가 풍력발전 사업 허가를 내 준 뒤 환경영향평가를 하고 있다. 그러나 앞으로 환경영향평가를 사업허가 전 할 예정이다. 풍력발전의 경우 생태 및 자연보존을 위한 1급지에 설치되고 있다. 또한 산사태 등의 재해가 우려되어 지역 및 시민단체의 반발이 일어나고 있다.


4. 아마존, 넷플릭스에 도전장

아마존은 미국 내 스트리밍 서비스의 강자 넷플릭스를 따라 잡기 위하여 본격적 노력을 진행하고 있다. 이를 위해 2010년 자체 스튜디오로 드라마를 제작하여 아마존 스트리밍 서비스 시작하였다. 현재 Prime Video 시청자가 2,600만이 된다고 이야기하고 있다. 시장 확대를 위하여 자체제작 드라마 제작에 힘을 쏟고 있으며, 해외 시장 개척에 나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