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 2021년 02월

20

♣여행♣/♡여행담♡ 나들길 근처 분위기 좋은 강화 가족펜션 / 밀키웨이

강화도에 꽤 괜찮은 펜션이 있어 소개드립니다~ 강화 나들길 근처의 분위기 좋은 강화 가족 펜션, 밀키웨이! 가족 여행을 추진하면서 여기저기 펜션을 검색하다가 눈에 들어온 집이었는데, 이국적 느낌 물씬 나는 별장 분위기의 예쁜 외경에서부터 반했답니다. 내부도 깔끔하고 사장님도 친절하셔서 머무는 내내 마음이 편안했어요. 곳곳에 섬세한 예쁜 장식들도 가득~ 우리가 예약한 방은 딥그린방이었는데요. 딥 그린 (deep green).... 진녹색. 딥 그린은 제가 좋아하는 색이기도 하지만, 딥 그린 방은 이 곳 강화 펜션에서 가장 큰 방이기도 하답니다. 예약하기 전 사진으로 살짝 보긴 했지만, 실제로 보는 느낌은 또 다르니, 항상 이렇게 문을 열고 들어가는 순간은 설렘이 폭발합니다. 방에 들어서자마자 다들 탄성을 ..

16 2021년 02월

16

05 2021년 02월

05

♡일상♡ 갑작스런 손님맞이 준비 음식 3종세트

강화의 어느 지인댁에 불쑥 찾아가게 되었다. 다소 갑작스러운 방문에 당황하지 않으실까 염려했는데, 당황하시는 기색이 전혀 없이 오히려 여유로운 미소로 맞아주셔서 오히려 내가 당황. 그런데 그분의 여유로움엔 남다른 비결이 있었는데, 언제 손님이 오더라도 대접할 수 있는 음식 3종 세트로 늘 갖추고 계시다는 것! 자리에 앉자마자 쑥떡이 나온다. 1년 365일 집에 떡이 떨어지는 날이 없다시며... 쑥떡의 쑥향이 끝장이다. 마침 배가 고팠던 터라 허겁지겁 먹는 나를 보시고는 쑥떡은 에피타이저이니 너무 배불리 먹지 말라는 당부도 잊지 않으셨다. 잠시 후 식탁에 이런 저런 그릇들이 놓이는데, 이건 뭔가요? 했더니 잔치국수용 고명이라고 하신다. 빛깔부터 맛있는 잘게 썰은 김장김치. 위에 수북히 뿌려진 통깨에서 고소..

댓글 ♡일상♡ 2021. 2. 5.

03 2021년 02월

03

♣여행♣/♡맛집♡ 평촌역 맛집 / 더덕과 어우러진 담백한 순대국 <태기산 더덕순대>

지인들과의 만남이 있어 갔다가 알게 된 평촌역 맛집, 태기산 순대! 유난히 추웠던 날이라 뜨끈한 순대국 한 그릇은 그 자체로 행복이었다. 순대국을 좋아하는 터라 전국의 순대국집을 많이 다니는데, 간혹 잡내가 나는 순대국을 만나면 내가 좋아하는 음식 리스트에서 순대국을 빼고 싶어 진다. 그래서 순대국집 선택은 특히 더 중요한데, 이곳 평촌역 맛집은 더덕 순대라고 하니, 순대에서 향긋함이 느껴질 것 같고, 직접 삶고 직접 끓이는 명품 순대국이라 하니 믿고 먹어보고 싶어진다. 실내로 들어가니 깔끔한 식당 내부와 오픈된 주방이 눈에 들어왔다. '더덕과 야채로 만든 최고의 순대'라는 자부심이 정면으로 와 닿기도. 건강에 좋은 맑고 시원한 육수를 만들기 위해 고기는 매일 자주 삶고 육수는 장시간 직접 고아낸다니 순..

13 2021년 01월

13

♣여행♣/♡맛집♡ 부산 해운대 달맞이고개 맛집 <기와집 대구탕>

코로나 때문에 맛집 탐방도 힘들어진 요즘, 찍어놓은 사진 보며 추억을 더듬다 보니 작년에 갔었던 부산 해운대 맛집이 눈에 들어왔다. 개운하고 담백한 대구탕 맛이 일품이었던 곳! 해운대 달맞이고개 올라가는 길에 길가에서 벗어나 바닷가 쪽으로 내려가야 만날 수 있었던 해운대 기와집 대구탕! 대구탕을 썩 좋아하진 않는데, 부산의 웬만한 맛집을 다 꿰고 계신 아버지가 즐겨 찾는 맛집이라 하시니 얼마나 맛있기에? 하는 호기심 안고 가게 되었다. 해운대 달맞이 고개 옆에 자리한 만큼 해운대 바다가 시원하게 내려다 보인다. 메뉴는 대구탕 하나밖에 없는지, 뭘 먹을 건지 따로 물어보지도 않는 분위기. 대구의 이름 유래와, 효능, 영양성분 등을 보고 있으니 음식이 생각보다 빨리 나온다. 커다라 무를 보니 국물이 얼마나 ..

04 2021년 01월

04

01 2021년 01월

01

27 2020년 12월

27

♣여행♣/♡카페♡ 평창 분위기 좋은 브런치 카페 / 나만 알고 싶은 곳 <타샤의 언덕>

요즘 여행을 가면 그 지역의 괜찮은 카페를 탐방하는 게 여행의 일부가 되었는데, 강원도 평창을 여행하면서 찾아낸 정말 괜찮은 카페가 있다. 나만 알고 싶은 곳이라 블로그에 공개하는 게 망설여질만큼 좋았던 곳. 평창 분위기 좋은 카페 ! 대관령 양떼목장 근처에 있는 카페인데, 한적한 곳에 위치해 있어 조용하게 즐기기에 더없이 좋은 곳이었다. 한적한 시골마을이라 주차도 불편함이 없었다. 작은 주차장이 있어 그곳에 주차했는데, 넓은 길가에 주차해도 무방한 듯. 평일이라 혹시나 영업을 안 할까 싶어 전날 확인 전화를 했었는데, 다행히 오전 11시에 문을 연다는 정보를 입수한 터라 다음 날 아침 일찍 달려갔다. (※비정기적으로 문을 안 여는 날도 있다고 하니 확인 필수!! 특히 겨울철에는 토요일만 영업한다고 함)..

18 2020년 12월

18

♣책♣/♡책 후기♡ 세계에서 15번째로 큰 섬 여행! <카리브해의 누에, 쿠바>

세계지도를 펼치면 늘 나의 미답지에 가장 먼저 눈이 간다. 해외여행을 많이 했다고 자부하면서도 아직 한 번도 가보지 못한 대륙이 남미인데, 그중에서도 카리브해의 섬나라 '쿠바'는 오랫동안 나의 여행지 버킷리스트에 담겨 있는 곳이기도 하다. 세계에서 15번째로 큰 섬 쿠바! 사실 쿠바가 섬나라라는 것을 모르는 사람도 태반일 것이다. 여행지로는 주목을 못 받고 있는 나라이기 때문에 나에게 더욱 매력적으로 느껴지는 것도 사실이다. 코로나가 우리 삶에 어두운 그림자를 드리우면서 해외여행이 어려워진 지금, 이 책 는 간접 체험을 통해 여행에 대한 갈증을 해소시켜준다. 쿠바는 일반인들에겐 여행지라기 보다는 혁명의 역사가 먼저 생각나는 나라이다. 쿠바인들이 국부라고 생각하는 호세 마르티, 혁명 이후 50년 가까이 쿠..

09 2020년 12월

09

카테고리 없음 홍성 속동해변 / 바닷가에서 실루엣 사진 찍기

작년 이맘때쯤이었을까? 겨울바다를 보러 홍성 속동 해변에 갔다가 실루엣 사진이 예쁘게 나오는 포인트를 찾아 사진을 한 컷 찍었는데, 그 모습을 보고 그곳에 여행 오신 다른 분들도 찍어 달라 하셔서 담아드렸던 모습들.... 1년 전 그 사진들을 꺼내어보며 마스크 없이 자유로이 여행했던 그때를 부러움 가득 담아 추억해본다. 그나저나 수줍어하며 카메라 앞에 섰던 분들이 포즈는 어찌나 잘 잡으시던지... ㅎㅎ 보시고 베스트 포토 뽑아주세요~^^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07 2020년 12월

07

카테고리 없음 봉천동 맛집/국내산 팥으로 만든 동지 팥죽, 생각보다 맛있는집

오늘은 24절기 중 21번째 절기인 대설이었다. 일 년 중 가장 눈이 많이 내린다고 해서 대설(大雪)이라는데 눈 구경은 전혀 못함. 대설 다음 절기는 밤이 가장 길다는 동지(冬至)인데, 동지 하면 당연히 팥죽이 생각난다. 작년 동지엔 친구들이 집에서 동지 팥죽을 해 먹고 있다는 인증샷들을 보내와서 나 홀로 팥죽 맛집을 찾아나섰던 기억이 난다. 그때 찾아냈던 동지팥죽 맛집, 생각보다 맛있는 집! 은 팥죽 맛집의 이름이다. 서울대 근처에서 볼 일이 있었던 터라 인근에 있는 팥죽 맛집을 찾다 보니 봉천동 팥죽 맛집이 나의 레이더에 딱 걸린 것! 이 집이 끌렸던 가장 큰 이유는 국내산 팥을 사용한다는 점 때문이었다. 품질 좋은 찹쌀은 쫀득한 맛이 나고, 질 좋은 팥은 팥맛이 많이 난다니 기대되지 않을 수 없었다..

05 2020년 12월

05

♣여행♣/♡맛집♡ 부산 수영맛집 / 가성비 좋은 맛있는 한끼 <국이네 낙지볶음>

부산에 살고 계시는 부모님이 즐겨 찾으시는 낙지볶음 맛집이 있다. 국이네 낙지볶음. 해운대 옆동네인 수영구에 위치해 있는데, 평일 점심때가 지난 시간임에도 꽤 많은 사람들로 북적였다. 메뉴는 총 4개지 중에 고른다. 그냥 낙지 볶음, 낙지에 곱창을 더한 낙곱, 낙지에 새우를 더한 낙새, 아니면 낙지 곱창 새우를 모두 섞은 낙곱새. 거기 다가 우동, 라면, 당면 중에 골라 사리를 추가하면 주문 끝~ 안타깝게도 공깃밥 주문은 별도이다. 우리는 곱창을 뺀 낙지와 새우에 당면 사리 추가했다. 3인분 양이 꽤 푸짐~ 낙지볶음이 보글보글 끓기 시작하면 야할 게 있다. 비빔밥 준비! 기본 반찬으로 나오는 부추무침과 콩나물무침, 그리고 멸치볶음을 적당량 밥에 올린다. 그리고 맛있게 조리된 낙지볶음을 듬뿍 얹어서 맛있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