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 2021년 02월

20

♣여행♣/♡여행담♡ 나들길 근처 분위기 좋은 강화 가족펜션 / 밀키웨이

강화도에 꽤 괜찮은 펜션이 있어 소개드립니다~ 강화 나들길 근처의 분위기 좋은 강화 가족 펜션, 밀키웨이! 가족 여행을 추진하면서 여기저기 펜션을 검색하다가 눈에 들어온 집이었는데, 이국적 느낌 물씬 나는 별장 분위기의 예쁜 외경에서부터 반했답니다. 내부도 깔끔하고 사장님도 친절하셔서 머무는 내내 마음이 편안했어요. 곳곳에 섬세한 예쁜 장식들도 가득~ 우리가 예약한 방은 딥그린방이었는데요. 딥 그린 (deep green).... 진녹색. 딥 그린은 제가 좋아하는 색이기도 하지만, 딥 그린 방은 이 곳 강화 펜션에서 가장 큰 방이기도 하답니다. 예약하기 전 사진으로 살짝 보긴 했지만, 실제로 보는 느낌은 또 다르니, 항상 이렇게 문을 열고 들어가는 순간은 설렘이 폭발합니다. 방에 들어서자마자 다들 탄성을 ..

16 2021년 02월

16

05 2021년 02월

05

♡일상♡ 갑작스런 손님맞이 준비 음식 3종세트

강화의 어느 지인댁에 불쑥 찾아가게 되었다. 다소 갑작스러운 방문에 당황하지 않으실까 염려했는데, 당황하시는 기색이 전혀 없이 오히려 여유로운 미소로 맞아주셔서 오히려 내가 당황. 그런데 그분의 여유로움엔 남다른 비결이 있었는데, 언제 손님이 오더라도 대접할 수 있는 음식 3종 세트로 늘 갖추고 계시다는 것! 자리에 앉자마자 쑥떡이 나온다. 1년 365일 집에 떡이 떨어지는 날이 없다시며... 쑥떡의 쑥향이 끝장이다. 마침 배가 고팠던 터라 허겁지겁 먹는 나를 보시고는 쑥떡은 에피타이저이니 너무 배불리 먹지 말라는 당부도 잊지 않으셨다. 잠시 후 식탁에 이런 저런 그릇들이 놓이는데, 이건 뭔가요? 했더니 잔치국수용 고명이라고 하신다. 빛깔부터 맛있는 잘게 썰은 김장김치. 위에 수북히 뿌려진 통깨에서 고소..

댓글 ♡일상♡ 2021. 2. 5.

03 2021년 02월

03

♣여행♣/♡맛집♡ 평촌역 맛집 / 더덕과 어우러진 담백한 순대국 <태기산 더덕순대>

지인들과의 만남이 있어 갔다가 알게 된 평촌역 맛집, 태기산 순대! 유난히 추웠던 날이라 뜨끈한 순대국 한 그릇은 그 자체로 행복이었다. 순대국을 좋아하는 터라 전국의 순대국집을 많이 다니는데, 간혹 잡내가 나는 순대국을 만나면 내가 좋아하는 음식 리스트에서 순대국을 빼고 싶어 진다. 그래서 순대국집 선택은 특히 더 중요한데, 이곳 평촌역 맛집은 더덕 순대라고 하니, 순대에서 향긋함이 느껴질 것 같고, 직접 삶고 직접 끓이는 명품 순대국이라 하니 믿고 먹어보고 싶어진다. 실내로 들어가니 깔끔한 식당 내부와 오픈된 주방이 눈에 들어왔다. '더덕과 야채로 만든 최고의 순대'라는 자부심이 정면으로 와 닿기도. 건강에 좋은 맑고 시원한 육수를 만들기 위해 고기는 매일 자주 삶고 육수는 장시간 직접 고아낸다니 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