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 2021년 07월

13

유튜브 신의 한수 - 손정민 사건과 우파유투브2

손정민 사건이 점입가경의 상태로 진행되고 있다. 경찰의 수사를 말하는 것이 아니다. 바로 유튜버들의 진실공방과 고소·고발 건을 두고 하는 이야기다. 나는 이것을 손정민 사건 2라운드 라고 명명하고 싶다. 블로그 내용은 내 유투브 채널에서 영상으로 다뤄놨으니 함께 보시길 바란다. https://youtu.be/MtY_HNi4PFU 먼저, 경찰 조사로 밝혀진 내용을 바탕으로 사건 당일의 행적을 간단히 살펴보자. ( 참고자료, 서울경찰청>>보도자료>>[한강 대학생 사망사건] 관련 수사 진행사항 ) 4. 24. 10:48 잠원동 성당 앞에서 손정민 군과 친구 A가 만남 4. 24. 10:53 편의점에서 소주 2병, 청하 2병을 구입 4. 24. 11:08 반포 한강공원 도착 4. 24. 11:14~4. 25. ..

댓글 유튜브 2021. 7. 13.

20 2021년 06월

20

일상 데이팅 앱과 사기

예정에 없던 글을 쓴다. 오늘 너무나 황당한 일을 겪었기 때문이다. 싱글 노총각들이면 아마 절반 정도는 데이팅 앱을 한번 사용해 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호기심에 여자들과 대화를 하면서 잘 되면 또 솔로 탈출 기회이기도 할 것이라는 기대감 때문이다. 나도 최근 답답해서 "Tinder" 앱을 써 봤는데 글로벌 플랫폼이라 한국인 보다는 외국인들이 많다. 특히나, 나에게 먼저 Like 를 걸어오는 사람 중에 외국인이 대부분인데 나 같은 경우는 싱가폴, 중국인 들이 대부분이었다. Line 친구하자는 요청이 대부분이었고, 대화는 저절로 번역되어 전달되었다. 그 중에 한 명은 푸젠성 샤먼에 사는 이혼모였고, 또 한 명은 광동성 선전에 있는 친구, 나머지 한 명은 싱가폴에 있는 Alice 라는 친구였다. 이 마지막에..

댓글 일상 2021. 6. 20.

11 2021년 06월

11

영어 학습법 Try Again 팟 캐스트 완독기념!

Try Again 팟 캐스트를 어제 100회분 1독 했다. 매일 2개씩하면 50일이면 될것을 거진 1년 반만에 1독했으니까. 참으로 부지런했다. ^^;; Try Again 은 이근철 쌤이 수제자인 백민경(성우) 나탈리와 함께 진행하는 영회회화 프로그램이다. ITunes 팟 캐스트에서 들을 수도 있고, 팟빵이나 유투브 영상으로 들을 수도 있다. 개인적으로 책은 구매하지 않았다. 학교 출, 퇴근길에 헤드폰 끼고 듣다보면 한 Episode 끝날 때쯤 도착하기 때문에 딱 맞는 시간 구성이었다. 걸을 때만 듣고 또 몇주쉬고 하다보니 이렇게 오래 걸렸다. 암튼 1화에서 100화까지 한번 들었으니 살짝? 뿌듯한 것은 있다. 초반 40화 정도까지는 쉬운 회화로 되어 있고 80화까지는 가정법 구문이나 조동사 등이 등장하..

01 2021년 06월

01

유튜브 신의 한수 - 손정민 사건과 우파유투브

신의 한수는 대 놓고 "국민의 힘" 을 지지하는 그 중에서도 나경원 파를 지지하는 유튜브 채널이다. 오해를 없애기 위해 내 정치적 성향을 말하자면 민주당 지지자로서 최근 여러가지 여당 행태에 대해서 실망을 하게되는 와중에 있다고 말하고 싶다. 그런데 내가 이 우파유투브를 꺼리낌 없이 애청? 하는 이유가 있다. 채널 동영상 목록만 주루룩 훑어봐도 얼마나 자극적인 내용들인지 짐작함에도 말이다. 그것은 급작스럽게 의구심이 든 손정민 군 한강사건 때문이었다. 처음에 손군 사건이 뉴스에 쏟아져 나올 때만해도 아 왜 이 아버지는 가벼이 넘어갈 실족 사건을 왜 이렇게 의혹을 제기하면서 경찰 수사력을 낭비하나 이런 생각이 들었다. 물론, 기사를 제대로 보지도 않고 제목들만 보면서 지겹다는 생각을 했다. 하지만 제주도 ..

댓글 유튜브 2021. 6. 1.

21 2021년 05월

21

여행 제주여행 5/21 - 에이바우트커피, 제주->청주

숙소를 나와 고산동산 정류장 앞에 있는 에이바우트 커피를 찾았다. 어제 간 곳은 제주소방서 맞은편이었는데 마침 근방에 또 다른 에이바우트가 있어서 일부러 다른 곳으로 갔다. 어제 먹었던 뱅쇼 맛을 잊지 못해서 뱅쇼를 시키고 플레인 베이글을 시켰는데, 아침엔 베이글이 무료 추가로 된다고 했다. 호 이런 호재가! 가격도 착하고 매장도 넓고 편리해서 대전에도 빨리 이런 카페가 생기면 좋을거 같다는 생각을 했다. 알바하는 분이 이쁘기도 했고, 손목에 문신이 있었는데 인상적이었다. 나도 문신이나 해볼까? 어제 이중섭 문화거리에서 팔찌를 팔았는데 하나 사서 차고 다니고 싶었다. 가끔은 장신구가 나를 보호해 줄거라는 믿음이 들때가 있다. 이번 여행은 완전히 즉흥적으로 이루어졌다. 교수님께 말씀드리고 한창 학기 중에 ..

댓글 여행 2021. 5. 21.

20 2021년 05월

20

여행 제주여행 5/20 - 대포주상절리대, 제주올레시장, 자구리공원

제주에서의 마지막날이다. 여행을 오면 어떤 숙제를 해결할 수 있을거라고 항상 기대하건만 마지막날엔 늘 일상으로 돌아가야 한다는 생각에 마음에 무거워진다. 이틀 연속 무리를 해서인지 아침으로 먹은 컵라면이 소화가 되지 않고 약간은 컨디션이 다운되었다. 오늘은 비 온다고 해서 딱히 여행 계획을 세워놓지 않았다. 처음엔 애월 까페거리쪽으로 가려고 했으나 어제 202번 버스를 타고 데여서 그쪽 방향으로는 가고 싶지 않았다. 일단 비오는날하면 일 순위로 떠오른 곳이 대포주상절리였다. 비오는 날 파도까지 매섭게 쳐주면 멋진 그림이 나올거 같았다. 그 다음은? 다음 목적지가 불명이다. 김영갑두모악갤러리로 가려다가 대포주상절리와 두 개를 동시에 버스로 가는 여정이 굉장히 험난할 수 있다는 걸 깨달은 다음엔 과감히 포기..

댓글 여행 2021. 5. 20.

19 2021년 05월

19

여행 제주여행 5/19 - 마라도, 가파도, 당산봉, 생이기정바당길

어제 수 많은 삽질을 뒤로하고 잠을 청했다. 어제 족히 12킬로는 걸었는지 모처럼 12시 전에 잠이 들었다. 알람이 울리기도 전에 잠이 깼다. 6시에 부스스 일어나 씻고 제주 버스 터미널로 향했다. 모슬포 남항, 즉 운진항으로 가기 위해서 아침부터 채비를 서둘렀다. 터미널에서 나랑 똑같이 운진항으로 향하는 사람들을 여럿 보았다. 나는 9시 40분 마라도행 여객선과 오후 1시 가파도행 여객선을 같이 끊었다. 두 섬을 같이 끊으면 할인해 주는 이벤트가 있어서 조금 할인을 받았다. 기본적으로 가는 배와 오는 배를 같이 예약을 해야 하고 그 시간이 고정되어 있었다. 왜냐면 다음배로 들어온 승객들이 그 다음 귀항선을 타야 하는데 뱃시간이 정해져 있지 않으면 승선 인원이 초과될 수도 있었기 때문이었다. 암튼, 이것..

댓글 여행 2021. 5. 19.

18 2021년 05월

18

여행 제주여행 5/18 - 4.3평화공원, 노루생태관찰원, 절물자연휴양림, 관덕정

어제 에어비앤비를 같이 쓰는 분이랑 연락을 해서 저녁을 같이 먹었다. 나 보다 열살이나 많으신 분이었는데 그래픽 디자인쪽 일로 제주에 자주 오신단다. 그래서 지금 이 숙소를 한 달에 열흘 가량은 계속 써 왔다고 했다. 회사 창업하신 적도 있고 임원이었던적도 있는데, 지금은 제주의 부동산 사업가 분을 도와 컨설팅을 많이 해주고 있다고 한다. 밤 늦게 까지 남자 둘이서 수다를 떨다가 더 이상 졸려서 버티다 버티다 잠자리에 들었다. 덕분에 기념품 시계도 선물로 받게 되었다. ㅎ 오늘은 제주 4.3 평화공원에 가기로 했다. 그 방향으로 노루 생태 관찰원과 절물 자연 휴양림이 있어서 그렇게 보고 오려고 계획을 잡았다. 아침 먹다가 버스를 놓쳐 20분 가까이 걸어 다른 방향에서 절물행 버스를 잡았다. 시내 버스로 ..

댓글 여행 2021. 5.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