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뉴스 저작권에 대한 안내

댓글 38

공지사항/저작권 안내

2008. 12. 24.

안녕하세요, Daum블로그 운영자입니다.

항상 Daum블로그를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온라인 뉴스 이용에 관련하여 블로그 회원 여러분들이 편리하게 뉴스 저작물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Daum블로그에서 온라인 뉴스 저작권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

 

온라인 뉴스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저작물로,

정당한 권리 없이 타인의 저작물을 무단으로 복제, 전송 및 공유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 행위입니다.
Daum은 저작권자의 신고에 의하여, 침해 자료를 게시하는 것으로 파악되는 블로그(카페, 플래닛 등 포함) 또는 회원에 대해서는

Daum 약관 및 현행법에 의하여 ID 사용중지는 물론 경고 및 폐쇄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저작권자의 허락없이 온라인 뉴스 복제, 전송시 민,형사상의 책임이 따를 수 있습니다.

저작권 침해로 인한 불이익이 없도록 이용자 여러분의 각별한 주의와 자발적인 삭제 조치를 당부 드립니다.

 

 ▶ 어떤 경우가 저작권 침해에 해당되나요? 

- 블로그 등 온라인 커뮤니티에 뉴스 기사를 '펌글'로 올리시는 것은 온라인 뉴스 저작권을 침해하는 일입니다.
통하는 블로그만 볼 수 있는 게시글이라도 마찬가지로 저작권 침해에 해당합니다.
- 다수의 이용자가 받아볼 수 있는 블로그 게시글 또는 뉴스레터로 뉴스 기사의 전문을 복사하여 발행하시는 것은 저작권 침해 행위입니다.
- 직접링크시 URL 또는 제목과 함께 기사의 상당부분을 표시하는 경우 '복제'로 금지될 수 있습니다.


  저작권을 침해하지 않고 온라인 뉴스 이용을 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비영리적 목적의 일반 개인 네티즌은 한정적인 범위에서 아래와 같이 온라인 뉴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뉴스를 제공하는 사이트의 홈페이지를 링크하는 경우
- 한 개, 또는 여러 개의 기사를 URL 또는 제목을 통해 직접링크하는 경우
- 한 개의 기사를 URL 또는 제목, 본문의 일부를 함께 표시하는 방법으로 직접링크하는 경우
- 저작권법에 따라 예외적으로 저작물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경우
· 보도, 비평, 교육, 연구 등을 위하여 정당한 범위 안에서 공정한 관행에 합치되게 인용하는 경우
· 개인적 이용, 가정 등 한정된 범위 안에서 이용하는 경우

 

※ 카페, 블로그 등 웹 페이지에 올리시는 것은 개인적 이용이나 한정된 범위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반드시 링크를 통해 온라인 뉴스를 이용해주세요.
※ 온라인 뉴스 이용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온라인신문협회(http://www.kona.or.kr)에서 발표한 '인터넷 사용자들을 위한 디지털뉴스 이용규칙' 을 참조하세요. 

 
 깨끗한 인터넷 세상, Daum블로그와 함께 만들어가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