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블로그를 개설하지 않으셨습니다.친구 신청을 하시려면 먼저 블로그를 개설해 주세요.
지금 개설 하시겠습니까?
친구가 되시면 친구의 새글 및 활동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aja1588님에게 친구신청을 하시겠습니까?
친구 신청을 했습니다.상대가 수락하면 친구가 됩니다.
친구 신청을 실패했습니다.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친구 신청 가능 수를 초과했습니다.
개똥쑥 씨앗 심는 방법과 채취 , 개똥쑥 효능 개똥쑥은 가을에(10월-11월) 심어도 되고 이른 봄에 심어도(2월-4월) 됩니다 그런데 가을에 심으니까 더 빨리 잘 나더라구요 땅을 파고 퇴비를 뿌리고 땅을 고르고 물을 조리로 흠벅이 주고 난 다음 씨를 드문 드문 뿌리고 난 후 물을 다시 한번 ..
밤이 이렇게길고 무섭고지루할수가,,,,, 지난주 2일 새벽 목요일이었던가요 새벽3시경에 시끄러운 소리에잠을 깨보니 주변은 온통 어둠뿐이고 더듬더듬 야광시계를 간신히 찾아보니 새벽3시20분 그리고 창문이 미친듯 흔들리며 밖에서서는 요란한 바람소리가 대지를뒤흔들고있는듯 정전이되어 촛불..
모여서 가족이야기나 살아가는 이야기로 친목을 다지는 친구들과 일년에 상. 하반기에 살고있는 지역을 돌아가면서 10명이서 모임을 한다. 여자들끼리 일년에 두번....물론 서로가 가끔씩 전화로 안부 통화를 하지만 만나면 각자 집안의 안부....남편이나 자식이야기를 한다. 사회복지학을 전공하는 딸..
주말에 내린 폭우로 피해는 없으셨는지요.? 저의 동네는 얼마나 호되게 벼락이 쳐대든지 전화, 전기가 불통이되어버렸네요. 올~ 여름에는 유난히도 낙뢰로인한 피해가 많은 것 같습니다. 피해들이 없으셨길요... 휴일 아침에 아욱국 끓여서 먹었더니 맛나게 먹었기에 올려봅니다.^^ 아욱은 영양가가 고..
요즘은 자녀가 많은 것이 단순히 행복한 모습으로 보이지 않는 것이 현실인 것 같다. 가정마다 대부분은 아이들이 한두 명에 불과하다보니 부모는 자식을 과잉보호하는 경향이 많다. 식당에 가거나, 목욕탕등 대중이용시설을 이용하면서 겪게 되는 상황들은 소중한 자녀들을 위해 모든 것을 다 해준..
지난주 토요일에 동창 모임이 있어서 들렀던 곳입니다. 팔봉산 등산로 입구에 있는 곳으로 이곳에서 오픈 한지는 얼마되지 않았지만 주인되시는 분이 오랜기간 식당을 운영하셨던 분이시고 고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고기 맛이 좋기로 입소문이 꽤 나있는 집이랍니다. 코뚜레가 무엇인지 아시나요? ..
오늘 아침은 뭘 끓이지? 모든 주부들의 공통된 고민일 것 같아요.^^ 저도 아침에 눈만 뜨면 오늘은 뭘해서 먹지.... 하는 고민부터하게 됩니다.~ 오늘 만두 미역국은 외지에서 혼자 자취하는 딸아이에게 가르켜 주었더니 만들기도 간단하여 바쁜 아침에 해먹기도 좋았고 맛도 있었다고 좋아라 하더라구..
저의 집은 시골이다보니 휴가철이나 여름 방학이되면 꼬맹이 손님들이 많이 찾아온답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찾아온 꼬맹이 손님들에게 요렇게 간식 만들어 주었더니 맛있다고 좋아라 하더라구요.~^^ 만들기도 간단하고 아기들 이유식이나 방학중인 아이들에게 만들어주어도 좋구요.~ 치즈나 요구르..
며칠전 친구에게서 가족들고 함께 휴가를 보낼려구 바닷가로 피서를 왔다는 전화를 받고... 원님 덕분에 나팔 불어보자 하고... 마눌리 데리고 바닷가로 향했다. 바닷가 근처를 돌아다니며 친구를 찾고 있는데 저쪽 물가에서 위험스럽게 서성이는 아이가 보였다. 예닐곱 살쯤 되어 보이는 아이는 좀 전..
지난 주말 태풍 피해 없이 잘 지내셨는지요. 저의 집엔 낙뢰피해로 주말내내 인터넷 접속도 못하였답니다. 오늘은 햇님이 방긋한 아침이 될 것 같네요^^ 지난 주말엔 오랜만에 제주도에서 학교에 다니고있는 딸램이가 방학이라서 왔길래 고구마와 찬밥 넣고 간식을 만들어주었더니... 너무 맛나게 잘 ..
돼지감자와 함께 살아가는 이야기 입니다 돼지감자가 무엇이냐구요? 돼지감자는 식물중에 식이섬유가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는 식물입니다 비만이나 변비, 당뇨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식물이지요 요리 하기를 좋아하구요 다이어트에 관심이많아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에 좋은 돼지감자를 늘 먹을 수 있는 음식으로 열심히 만들고 배우면서 블로그로 많은 분과 소통하며 고운 추억도 만들고 쌓으면서 노력하는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