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 2022년 01월

19

금빛봄뜨락 해피니스하려면 해피풀이라는 기회비용을 알아야 한다

행복happiness 1.사람이 생활 속에서 기쁘고 즐겁고 만족을 느끼는 상태에 있는 것. 2. 사람의 운수가 좋은 일이 많이 생기거나 풍족한 삶을 누리는 상태에 있는 것. 행우(幸祐). 휴복(休福). 행복의 의미를 사전에 찾아보면, 생활에 만족하여 즐겁고 흐뭇하게 느끼는 감정이나 상태라고 정의하고 있다 영어 단어 happy의 어근은 ‘hap’인데 이 말은 ‘chance’(우연), ‘luck’ 또는 ‘fortune’(운)의 의미를 담고 있다. 그래서 동사 ‘happen’은 ‘발생하다’, ‘생기다’의 뜻이고 사건 또는 사고를 가리키는 말이 ‘happening’이다. 조금 어려운 말이지만 ‘happenstance’는 ‘우연치 않은 일’, ‘뜻하지 않은 일’을 뜻한다. ‘mishap’은 불운한 일이나 재난을 ..

댓글 금빛봄뜨락 2022. 1. 19.

16 2022년 01월

16

금빛봄뜨락 천현, 수증기, 스피릿, 지황, 바다, 솔

기를 받는다 이전에 기를 받는다는 말을 이해하지 못했을 때 기를 받으려면 어디서 누가 어떤 형식으로 기를 주면 나는 어떻게 기를 알고 어떤방법으로 기를 받으며 기를 받은 것을 무엇으로 확인할 수 있을까? 를 생각했기에 기를 주고 받는다의 주는 이와 받는이 '기'의 실체, 그리고 기가 오가는 방법, 그리고 받은 기는 어떤 모습으로 물질화되는가..현장증명..즉 심정회로가 아닌 논리회로를 만족시킬 정보를 찾으려했다. 스피릿이 증류주를 일컽는 말이며 증류주가 몸에 주입되었을 때 나타내는 현상이라는 것도 알게 되면서 더 이상 스피릿에 대한 의문은 해결되었다. 그것에서 나아가 증류주를 만들어내는 방법은 무엇인가?도 내가 그간 나를 증류하면서 그 기록을 주욱 해왔기때문에 나를 증류한 방법인 겟세마네기도에 대한 정보도..

댓글 금빛봄뜨락 2022. 1. 16.

14 2022년 01월

14

금빛봄뜨락 솔, 어원은 바다Sea, 해조음

스피릿 靈의 어원을 찾고 나서, 왜 정령이나 성령이나 영령이나 신령이나..하는 앞의 수식어가 붙는가? 에 대한 이해도 생기더라. 증류주인데 어떤 재료로 술을 빗어 증류를 하여 알코올 도수 20이 되게 한 것인가에 따라 앞에 수식어가 달라진다는 것이지. 일본의 문화와 이해라는 과목을 청강하고 있는데 나름대로 애니메나 책들이나 현장답사나..등을 통하여 내가 이해하고 익힌 일본문화를 다시 점검하면서 무엇을 배워서 내 것으로 할 수 있을까를 생각한다. 일본은 질서(디테일, 메뉴얼)를 율령으로 삼고 있는 나라다. 엄엄급급여율령사바하라는 주문이 있는데 이 주문은 반야심경의 아제아제바라아제 바라승아제 모지사바하와 같은 에너지이다. 같은 것象을 보는 관점에 따라 다르게 표현하는 것의 차이가 만드는 결인데 다수결을 한결..

댓글 금빛봄뜨락 2022. 1. 14.

12 2022년 01월

12

금빛봄뜨락 스피릿, 풀어가기

아침에 해맏이로 가는 길 재희님과 같이했다 해오름은 구름속에서 하시는지 기다려도 오름하지 않음 오늘 재희님에게 떠든 이야기들 그간 내가 해낸 일 보고 오늘 일진 그리고 그림세계에 감추어진 코드나 부적이나 일간보는 원리들 설명 백로가 따라오면서 꿰육 거리길래 이애들이 머라카는지 같은 주파수로 답을 해봤디 재희님이 새들과도 대화하냐 하길래 저 애들이 머라카는지 통역할 이가 읍승께 나혼자 대화한다고 생각하고 같은 소리파동을 만드는 거라고 자연과의 대화라카지만 다 자기감각이나 직관의 언어화이지 그랬더니 맞다고 그러면서 재희님도 같이 꿰육...거림을 시전 재밌다고 까르르... 재희님은 내가 엄청 신기하다고 보는 이다 특별한 사람이라고 자기의 일상을 이야기하다가 도착하는 이야기가 운전하면서 고함지르기이다 같이댕기면..

댓글 금빛봄뜨락 2022. 1. 12.

09 2022년 01월

09

금빛봄뜨락 그네타기, 추천놀이 선거운동...같은 뜻, 다른 말

구름이 전하는 소식 구름이 하늘이라는 것에 설득이 되었다 우리나라를 건국한 단군신화에 비 바람 구름 거느리고..인간을 세웠다는 노래를 부르곤 했다.그리고 그 부른 노래가 올해 2022년 걸어다니는 어원사전을 보면서 그리고 이경춘님의 한자강의를 마주하면서 내 개념으로 새로 세움이 되었다 한 일一이라고 하는 하늘이 바로 구름이라는 것이고 구름이 모여 내리는 비가 하늘이 눈에 보이고 손으로 만질 수 있는 실체로 드러난 것이고 그것을 설명하는 글이 示라고 하는 것이라고, 그 정보를 내 가슴을 열고申 나의 것으로 받아들이는 것을 神이라고 하는 것이다. 비가 오시는 것..그것이 바로 신내림이다. 다른 신내림을 기대하기도 하겠지만 비가 내리시는 것이 비움이고 그 비움의 원리를 따라 내 안에 먹장구름으로 인식하는 답답..

07 2022년 01월

07

금빛봄뜨락 경신, 새로 배우는 한자

한자는 여섯글자가 기본이고 가획원리다 한글은 세 글자가 기본이고 역시 가획원리다 즐거운 동시성 선열공원의 독립유공자들의 비석을 읽고 오니 이경춘선생님의 정보를 만나네 일전에 금숙씨가 소개해주겠다고 한 한문선생님의 함자가 이경호님이라고 하면서 炅昊라고 한다던데 이 분은 경춘인데 역시 炅을 쓴다. 재밌는 글공부 나라구하기 프로젝트인줄 알았더니 내가 가지런하게 하지 못한 부분을 다시 공부하자는 프로젝트.. 한글과 한자..한글은 소리글 한자는 움직임글. 그래서 음양으로 하나가 되었다고 한글 이 경춘님, 전주에서 강의를 하시는 갑다 덕진공원의 연꽃이야기 한자는 1획 6섯자만 알면 다 아는 것이라 봉무동에서 여사님들에게 몸으로 여섯 자 쓰기를 가르치던 기억이 나더라 주먹불끈에 다 들어있는 것이 여섯 자라고 주먹불끈..

06 2022년 01월

06

금빛봄뜨락 1/2~1/6일 일기

범패어산 할 수 있는 것을 타고난 천성이라고 한단다 내가 잘하는 것은 무엇일까? 그리고 여태 해온 것은 무엇인가? 가장 시간을 많이 투자하고 가장 즐거워하면서 하는 것이 천성이라고 한다면 내 천성은 문곡염정의 에너지를 받아온 것인 契맺기다. 글이라는 것이 그저 당연하게 나오는 것인 줄 알았고 글쓰기가 어렵다고 하는 것은 나로서는 이해가 되지 않는 말이였다. 무엇을 두드려도 글은 숨처럼 나에겐 익숙한 것이였으니까 다만 글은 무엇을 위하여 쓰야 하는 것인가? 무엇을 그려내고자 하는 것인가? 어떤 것을 주제로 하여 글을 만들어내어야 하는 것인가? 그것이 나로서는 가치관이 되는 것이겠다 잘하는 것, 숨쉬기처럼 익숙한 것 그것은 천성이고 그 천성을 인성으로 드러내기위한 과정으로 삼아야 하는 매질은 무엇이어야 하는..

02 2022년 01월

02

금빛봄뜨락 2022년, 1월 1일 갑인

2022년 1월 1일 갑인 해맏이신단 코로나로 거리두기를 한다고 신단에 금지령이 2시간 내렸다 아양철길도 2시간 봉인이 되고..그래서 아양교를 건너서 해맏이로 갔다 맞이라 안쓰고 맏이라 쓴다. 맞과 맏의 차이를 알게 되면서...맞의 ㅈ은 가을에너지다 즉 석양을 말할 때는 '맞이'라고 하고 오름을 하는 해는 '맏이'라고 한다는 것이지 ㄷ은 여름에 속하는 에너지 ㄴㄷㅌ의 가운데..중심을 맏는 것..이렇게 한글자의 쓰임법을 알아가면서 문장의 낱말도 고쳐가는 것이렸다 가는 길에 첫날 만나는 인연들에게 사탕을 건네며 인사를 했다 정신건강 마음건강 몸건강...정다움..해맏이 신단으로 발길을 하는 이들이 많이지더라 내가 도착한 시간에서 점점 모여들어 신단을 가득채우고 주변도 가득..해맏이를 이렇게나 많은 사람들이 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