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작벽난로 가격 크게 차이나는 이유는 뭘까요?

댓글 1

벽난로이야기

2013. 10. 4.

안녕하세요!!  문 부장 입니다^^

 

어제보다 오늘이 더 춥네요...

 

이렇게 추울수록 어깨 딱!! 펴고 똥꼬에 힘 팍!! 주고  짱짱하게 버텨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아님 말고요..ㅎㅎ

 

-_-)ㆀ

 

 

 

 

오늘 포스팅의 주제는 장작벽난로 가격입니다.

 

장작벽난로...

 

제품대 별로 가격의 범위가 굉장히 넓습니다.

 

아주 저렴한 제품부터 1천만원이 훌쩍 넘는 고가의 제품까지 종류만 해도 수백가지는 될듯 합니다.

 

 

 

자 그럼 여기서 궁금즘...

 

도대체 어떠한 차이가 있길래 그렇게 많은 가격대가 형성 되는 걸까요?

 

 

 

첫번째, 장작벽난로의 장작 소비율 차이 입니다.

 

- 고급 장작벽난로의 경우 이중 및 다중연소가 가능하여 장작소비율이 굉장히 좋습니다.

 

이중 및 다중연소?

 

우리들이 흔히 볼 수 있는 일반적인 화목난로나 장작난로의 경우 화실 내부에서 장작이 연소된 후 연통을 통하여 연기와 열에너지가 훅~ 하고 빠진답니다.

 

실제로 난방에 쓰이는 열은 고작해봐야 절반정도 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고급 장작벽난로의 경우 디플렉터 라는게 있어서 화실내부에서 일차 연소된 후 한방에 훅~ 빠지는게 아니라 2차 3차 재연소가 가능합니다.

 

 

현재 매장에 전시되어 있는 장작벽난로 내부 모습이구요..

 

 

역시 매장에 전시되어 있는 장작벽난로 내부 모습입니다.

 

위 두 사진 보시면 장작벽난로 화실 상부에 스틸구조물이 장착되어 있는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구멍이 숑숑숑 뚫려 있는 모습이 뭔가 범상찮은 분위기를 보이는데요...

 

그게 디플렉터라는 녀석입니다.

 

쉽게 설명해서 공기의 흐름을 조절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시면 될겁니다.

 

 

구조상의 디테일한 설명은 위 사진으로 대체하고... (_ _)

 

저러한 디플렉터가 있어야 이중 및 다중연소가 가능합니다.

 

물론 디플렉터가 장작벽난로 뒷편에 장착되어 있어서 육안으로 확인할 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럴때는 장작벽난로 판매는 사람에게 직접 확인을 해서라도 디플렉터가 있어서 이중 및 다중연소가 가능한 제품인지 반드시 확인해봐야 합니다.

 

시중에 보면 공기조향장치가 없음에도 이중연소가 가능하다라고 소비자들을 현혹시키는 제품들이 있는데요 잘못하면 애물단지로 전락하는 경우가 많으니 반드시 확인 하시고 선택 하셔야 하겠습니다.

 

저러한 디플렉터가 있어서 이중 및 다중연소가 가능한 장작벽난로와 그렇지 않은 장작벽난로의 장작소비량 및 그 장작 금액의 차이는 어마어마어마어마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http://blog.daum.net/alcholesman/51 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장작벽난로의 가격차이가 많이 나는 이유

 

두번째, 발열량의 차이 입니다.

 

장작벽난로는 쉽고 단순하게 생각해서 장작을 태워 거기서 발생된 열을 이용 집안 난방을 하는 역할을 합니다.

 

같은 재질, 같은 크기의 장작을 태운다면 거기서 발생되는 열량도 같습니다.

 

하지만 장작벽난로의 전면부에 내열유리가 부착되어 있어서 장작벽난로 내부의 불을 직접 눈으로 볼 수 있다면 그 열량은 배가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열유리가 부착되어 있는 제품과 그렇지 않은 제품과는 가격차이가 있습니다.

 

실제로 내열 유리가 비싸기도 하구요...

 

하지만, 내열 유리만 달려 있다고 해서 열 효율성이 좋은건 절대 아닙니다.

 

내열유리 그을음 방지 기능이 있어야 내열유리가 그 성능을 제대로 발휘 한답니다.

 

 

현재 저희 매장에서 사용중인 비비드 장작벽난로 내열유리 모습이구요..

 

 

광주 광역시 매월동에 시공한 이그니스 장작벽난로 내열유리 모습

 

 

전남 영광에 설치한 장작벽난로 내열유리 모습

 

 

일곡지구에 시공한 장작벽난로 내열유리 모습

 

 

화순에 시공한 장작벽난로 내열유리 모습...

 

위 사진상의 제품들 처럼 장작벽난로 자체 유리그을음방지기능(에어커튼)기능이 있는지 꼭 직접 확인 해봐야 합니다.

 

실제 저러한 기능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있는 것 처럼 판매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직접 구매하시기 전 전시되어 있는 장작벽난로에 불을 피워봐서 그을음이 차는지 안차는지 확인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만약 그을음이 찬다면 장작벽난로의 내열유리는 별다른 성능을 나타내지 못합니다.

 

꼭꼭꼭 확인 하세요!! ^-^

 

 

장작벽난로의 가격차이가 나는 이유

 

세번째, 안전성 입니다.

 

장작벽난로는 훨훨 타오르는 불을 집안에 두는 것과 같습니다.

 

그래서 장작벽난로의 안전성이 좋아야 하고 시공을 할때에도 반드시 전문가가 충분한 단열재를 사용하면서 작업을 해야 합니다.

 

만약 지금 쓰고 계신, 아니면 앞으로 선택하시고자 하는 장작벽난로의 내부 화실에 내화벽돌이나 내화보드 등으로 마감되어 있지 않는 제품이라면 현재 화재에 상당히 위험한 환경에 처해져 있거나 앞으로 그러한 위험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현재 저희 매장에서 사용중인 장작벽난로 비비드의 전면부와 측면부 온도를 재 보았습니다.

 

전면부의 그을음 없는 내열유리를 통하여 표출되는 온도는 450도에 육박하고 있는 모습이구요 동시간 측면부의 온도는 40도 정도 측정 됐습니다.

 

뭔가 감이 딱!! 오죠?

 

보통 장작벽난로를 설치 하실때 거실 한쪽 귀퉁이나 벽면쪽에 많이 하시는데요 커튼이나 가전제품등은 화재에 굉장히 취약하므로 반드시 안전성이 확보된 장작벽난로를 선택하시는게 좋습니다.

 

 

현재 저희 매장에 전시되어 있는 장작벽난로 3640시리즈의 내부 화실 모습입니다.  내화벽돌로 마감되어 있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역시 매장에 전시된 2B/stadard 내부 내화벽돌 모습이구요..

 

 

이 또한 매장에 전시된 장작벽난로 내부 내화마감된 모습입니다.

 

이렇게 내부 화실이 내화, 단열 마감되어 있어야 안전하게 장작벽난로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무리 따뜻하다고 해도 화재의 위험성에 노출되어 있다면 그건 반드시 다시한번 생각해봐야 할 부분 입니다.

 

 

장작벽난로 내부 내화벽돌의 기능은 이뿐만이 아닙니다.

 

장작벽난로의 내부 내화벽돌은 축열기능까지 가지고 있어서 장작벽난로 내부 화실의 장작들이 모두 연소 된 후에도 내화벽돌에 축열되어 있는 열로서 어느정도의 난방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내화벽돌로 마감되어 있는 장작벽난로를 선택하시는건 안전성 및 열효율성에서도 탁월한 선택입니다.

 

 

 

이상으로 장작벽난로의 가격차이가 크게 나는 이유를 포스팅 해 보았습니다.

 

길게 길게 주절거린거 같은데 이것 딱 세가지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 디플렉터가 있어서 이중 및 다중연소가 가능한지..

 

⊙ 장작벽난로에 그을음방지기능(에어커튼기능) 이 있어서 내부 발열 에너지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지..

 

⊙ 장작벽난로 내부 내화벽돌이 마감되어 안전성 및 축열기능을 가지고 있는지..

 

딱 저거 세가지만 기억하고 계신다면 후회없는 선택을 하실 수 있습니다.

 

 

장작벽난로는 안전하고 따뜻하고 편안하게 사용하실 수 있어야 합니다.

 

물론 고가의 장작벽난로 일수록 더욱 더 신중하게 고민하시고 선택하셔야 하구요..

 

 

장작벽난로에 관한 모든 문의사항은 대호벽난로 062)674-9890,9893 또는 검색창 대호벽난로 검색하시면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