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취미 라이프

샤넬로즈 2020. 3. 23. 13:46









최근에 토이스타의 에어코킹 방식의 HK416 BB탄 총을 샀네요


이번에 새로 나온 BB탄 총기는 탄피배출 시스템으로 구성된 녀석이라는데..


흐음..


한번 진열용도 차원으로 디테일한 모조품 총기 하나 정도는 수집해볼까 싶었는데


마침 저렴한 녀석으로 토이스타 제품이 나오자마자 구매해버렸네요.







박스 안의 구성품 모습들 입니다.


소량의 BB탄과 탄피 20개


그리고 BB탄을 탄피에 넣는 도구인 홀더까지 들어가 있습니다.


그리고 탄창 1개





혹시나 싶어서 총기 내부구조를 확인차 개봉해봄


옛날에 군대에서 K2랑 M16 둘다 써본 기억이 있어서리..


희미한 기억을 더듬어보면서 분해를 해보았네요





진짜 그럴듯~~하넹 ㅋㅋㅋ


에어코킹 방식이라 한발 장전후 쏘고, 다시 한방 장전하는 방식이라서


안에는 전동모터 같은건 없습니다.


먼저 출시되었던 구버젼의 HK416D는 탄피배출형 방식이 아니라서 


따로 전동모듈을 사서 개조를 하면 자동 전동총으로 변신을 합니다만..


외관상 탄피배출형이 더 땡기는지라 실험삼아 처음으로 에어코킹건을 사봤네요






흐음..


기존으로 달린 조준기랑 소염기 같은 부속은 더 보기좋은 녀석으로 교체할 생각임






그래서 주문한 두 녀석..



그런데 소염기는 빼는 방법을 몰라서 일단 도트만 달아봄





잘 되는군


도트 설치는 쉽습니다.


옆에 나사 하나만 뺏다가 도트를 장착후 다시 나사 조여주면 끝





이제 탄피들 꺼내서 안에다 BB탄을 넣어야하는데요


아쉽게도 황동 탄피가 아니라 그냥 플라스틱 탄피입니다.


색만 황동처럼 도색되서 나온듯~


그래서 다소 내구성이 좀 의싱되긴하더군요;





탄피용 홀더로 탄피에다 BB탄을 넣은 모습


BB탄이 탄두 역활이라서 모습이 실제 탄두가 없는 탄피안에다 BB탄을 넣는격이 되었네요





이제 탄창에다 탄알을 넣어야함


탄피배출형 시스템에 맞게 나온 탄창이라서


일단 BB탄용 탄창이랑 구조상 다르므로 여벌의 탄탕을 따로 사면 안됩니다.


아직은 탄피배출형 탄창을 안팔더군요


게다가 탄창도 철조가리가 아니라 플라스틱 재질이라서 내구성이랑


스프링의 강도도 좀 의심되네요;







어쨋든 탄알20 발을 탄창안에다 넣은 모습


총에다 탄창을 삽입후 격발을 해보았는데


디게~~ 잘나가네요


격발후 재장전시 탄피 배출도 잘되고~



10회를 연속으로 해보았는데 잘나가고~ 잘 배출됩니다.



이제~ 소염기도 교체를 해봐야하는데...







일단은 베럴을 한번 분리해봣습니다.


배럴도 이렇게 분리해서 좀더 리얼한 배럴이나 확장용으로 교체 가능한가봄


하지만 소염기 분리에 도움되는 요소는 없더군요


다시 재조립후


소염기 부분을 팬치로 돌려서 일단 빼긴 했는데..


이게 방향을 잘못 돌려서 그런가


내부의 스크류 라인이 다 뭉개져버렸네요 ㅜㅜ


쇠라면 그냥 회전만 안되야하는데..


애석하게도 플라스틱 재질로 만들어진 장난감 총기다보니..


소염기쪽 플라스틱 스크류가 안나가고 총기 본체쪽 스큐라만 나가버림;


뭐 어쨋든 분리는 되니깐



붉은색 소염기로 달긴 달았는데


약간 헐겂군;


손으로 건드면 쉽게 돌아가더군요



이거..본드칠 해야하나;;;


어쩌지..


다행히 쉽게 떨어지지 않는 상황이라서 그냥 쓰기로 했습니다.





이제 다시 쏘고 그래야하는데..



잉?


발사는 잘되는데


재장전시 탄피가 안에서 걸리네요


탄피불량인가?


몇번을 재시도 하지만 매번 걸리길레





혹시나 탄피쪽에 문제가 있는게 아닐까 싶어서


피스톤이 탄피를 잡는 부위의 주물자국을 좀 칼로 매끄럽게 다듬어보았네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시 재장전 테스트를 해봐도 여전히 걸리는 탄피..



아무래도 총을 발사후 기존 탄피를 집어서 배출하는 과정에 문제가 있는거 같습니다.


피스톤이 기존 탄피를 제대로 못집거나...


그게 아니면 탄알을 발사를 위해서 총구에 집어넣은뒤 다시 집어서 빼는부분을 못집어서 그렇거나


그 원인에 대해선 잘 모르겠네요


전자 보단 후자쪽 같은 느낌이..


일단 첫 장전시 BB탄 발사는 디게 잘나가긴하는데


그다음의 재장전과정에서 막히니깐..거참;









어쨋든간에 사자마자 고장난 진열품 신세가 되버렸네요 ㅋ



이거 수리를 맡겨야하나 말아야하나;;


고민중입니다.


BB탄 쏘고 노는게 목적인 사람들에겐 탄피배출형은 이런 리스크가 있다는 점을 감안해야겠더군요;


단순히 레플리카 피규어 용도로 진열할려고 하는분들에겐 나름 괜찬은 소재라 보면서


암튼간에 참고하시길~




그거 기존 소염기에 있던 얇은 부속을 안끼워주면 이너바렐이 밀려서 작동이 안됩니다.
그거는 당연히 꼈습니다. 근데도 안되더라구요. 일단 A/S 보낼려고함.
문제는 박스를아부지가 버렸는디 ㅜㅜ
소염기하단에 1.5mm짜리 육각볼트있어여 그거풀고 돌여야해요
그것도 확인해봤는데 구멍만 있고 볼트는 없더군요. 이게 저가의 플라스틱버젼이라 그런가;;
소염기 다른거쓰면안되는것 같아요
흐음...어렵군요;
가겨은 얼마에요?
10만원 이하였는데..지금은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