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탐노스

화운의 역사&인문학 도서관

스누피가 태어났다!

댓글 1

인문학여행/오늘의 역사 2

2013. 10. 2.

 



1950년 10월 2일 `피너츠(Peanuts)` 연재 시작

 



 

스누피가 태어났다!

 

 

 

 

  스누피, 찰리 브라운, 페퍼민트 패티, 우드스톡, 스파이크…, 만화나 애니메이션을 보기도 전에 노트와 필통, 책받침에 그려진 귀여운 캐릭터들로 ‘피너츠(Peanuts)’의 주인공들을 만났다.

 

 

 

 

세계인에게 사랑받은 스누피와 찰리 브라운

 

 

 

  지금도 식지 않는 인기를 누리고 있는 ‘피너츠(Peanuts)’는 미국 만화가 찰스 슐츠의 작품이다. 1950년 7개 신문에서 연재를 시작하여 작가가 세상을 떠날 때까지 50년동안 계속되었다.

 

 

 

 

 

피너츠의 캐릭터들

 

 

 

  땅콩을 먹으면서 볼 수 있는 가벼운 만화라는 취지오 제목을 피너츠(Peanuts, 땅콩)라고 지었지만 철학적이고 날카로운 사회비평도 녹아있어 아이들 뿐 아니라 성인에게도 폭넓은 사랑을 받았다.

 

  피너츠는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누렸는데, 75개국의 2600여개 신문에서 연재되었다. 출판된 만화도 매년 3억부 이상 팔렸고 TV 만화영화로도 수십편이 제작되어 방영되었다. 무엇보다도 큰 인기를 누린 캐릭터 상품이었다. 세계 각국의 어린이들이 스누피와 찰리 브라운이 그려진 학용품으로 공부하였고 피너츠 캐릭터 장난감을 가지고 놀았다. 만화나 애니메이션을 보지 않은 사람도 이 캐릭터에 친숙하였다. 덕분에 전 세계의 수많은 개들이 스누피라는 이름으로 불렸다.

 

 

 

 

스누피와 찰리 브라운의 아버지 찰스 슐츠

 

 

 

  슐츠가 세상을 떠나고 피너츠는 더 이상 연재되지 않지만 스누피로 대표되는 피너츠의 캐릭터들은 여전히 인기만점이다.

 

 

 


 

 

 

● 참고문헌 및 자료

탄생 60년 '피너츠시리즈' 인기 여전(연합뉴스, 2010년 10월 8일)

스누피, 네티즌이 뽑은 ‘최고의 견공’(유코피아 뉴스, 2009년 12월 25일)

피너츠 홈페이지

조선닷컴

경향신문 KHAN으로 보는 역사

위키백과

다음백과사전

구글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