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운세/무료운세 모음

알리미 2018. 10. 30. 16:59


학문별/테마별 무료운세  

       

오늘의 운세 -- 자평며리학으로 보는 오늘의 운세

누구도 비켜갈 수 없는 인생 하루 하루 십성을 비교하여 그날의 일진을 좋고 나쁨을 해설.

오행기운세   -- 부족한 기를 보태고 넘치는 기를 설기하는 방법을 제시.

사주에 선천적인 음양과 오행을 독특한 기법으로 구분 본인의 체질상과 조화를 해설.

오늘의띠별운세 - 하루 하루 띠별(나이별)로 보는 오늘의 운세

별자리운세     -- 별자리로 재미로 보는 나의 별자리 운세. 

부모형제 육친운당사주로 보는 부모형제 육친운.

12신살 장애운  당사주로 보는 12신살 장애운.  

사상체질 궁합  이제마 선생의 사상 체질로 분석해보는 사상체질 궁합.

사상 구조론을 바탕해 태양인, 태음인 소양인, 소음인으로 임상에 응용.  .


혈액형궁합     -- 혈액형으로 재미로 혈액현 궁합!

띠별궁합        -- 남녀의 띠 결합을 놓고 삽합이나 육합, 원진, 형, 충, 파, 해로 분석한 궁합.

이 궁합법은 원진만 피하면 되고 형,충,파,해는 운명에 크게 작용하는것이 아니니 참고로만.. 

혈액형사랑관  -- 혈액형으로 알아보는 나의 사랑관.

행운번호 운세 -- 살다보면 각가지 숫자를 사용한다 비밀번호 차량번호 전화번호 등등.

나에게 좋은 작용을 하는 행운의 숫자로 만들어 사용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나의사주명식  -- 나의 타고난 사주명식으로 나의 운세를 음미 해봅니다.

이사택일        -- 정통 자평학에 근거한 정확한 택일을 알아봅니다.

주 역 점         -- 주역의 384쾌로 보는 과거, 현재, 미래의 운을 알아본다.

         -- 꿈의 특성에 관련된 모든 현상을 포괄적으로 해석 하는것이 꿈해몽.

길흉속지법     -- 간단히 천기를 알수있는 대단히 유용한 육임의 비법이다.

어떤 사안에 대해 빠른 길흉을 알고 싶다면 이 속지법을 아용하시면 큰 효과를 보실수 있다.

음, 양력변환   -- 음력이나 영력을 그 반대로 알아보는 음, 양력 변환기.

             

자료제공  사이트  :   60갑자사주운세  .  대운풀이                   



 
 
 

부적과 삼재/상관상재·식신상재

알리미 2018. 10. 30. 16:23


  傷官生財(상관생재)의 직업

예지력(豫知力)과 영리함 또는 유창한 화술을 필요로 하는 업무에는 모두 소질이 있다.
공부를 많이 하고 사주가 중화되어 있으면 변호사나 판검사로 법조계에 유망하다고 보며 교수, 언론, 출판, 작가등에 좋다.

또한
특수한 기술을 지녔거나 특수한 사업에 종사하는 경우가 많다.
사주가 혼잡되어 중화를 이루지 못하면 써비스업이나 유흥업으로 의식주에 관련된 사업을 하거나
그런쪽의 업무(業務)에 소질이 있으며 대체로 연예계, 예술, 기예, 교육, 구술업등
재능이 다양하여 다방면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소질을 발휘하는 사람이 된다.

치밀함이 요구되는 설계사, 회계사, 세무사, 발명가, 참모, 기획실등의 업무에도 잘 맞다.

남들보다 조금 튀는 성격이어서 특이한 취미도 있으니 특이한 직업도 가질 수 있고 상관이 생재하면 사업가로 소질이 있지만 굴곡이 있고 예술, 예능 쪽에 소질이 있다.

경찰이나 무관, 운동선수로 출세 할 수 있으며 직업의 변화가 많으며 남의 지배를 싫어하는 까닭에 자영업이나 자유업을 갖는 것이 좋다.

사업(事業)은 아무나 하는 것이 아니고 사주팔자(四柱八字) 구성(構成)에서 반드시 관인상생(官印相生)이 이루어져 있어야 합니다.


 

  食神生財(식신생재)의 직업

예술및 의식주에 관련되는 업무나 사업이면 모두 소질이 있고 양호하다.
사람을 끄는 매력도 있고 인간관계도 좋으니 이는 재성인 돈의 원신이고 돈을 만드는 재주도 많다고 보기에 사업가나 경영직에도 소질이 있다.

뛰어난 두뇌와 총명함으로 교육, 경제, 식품영양, 농림, 육아, 발육, 묘목, 어업등에 관한 학문분야에 종사함이 좋다.

제조업이나 판매업에도 남다른 소질을 가지고 있으며 재해예방에 관계되는 업무에도 능통한데
의료업, 의사, 산업안전공사, 재해예방기구, 제조업등에서 근무를 하거나 사업을 할 수 있다.

식신(食神)이 정재(正財)를 보면 금융쪽이나 기업체의 경리부서에서 근무함이 좋고 기술과 관계되는 자영사업이나 봉급생활을 하면 좋다.

식신(食神)이 편재(偏財)를 보면 대체로 위와 비슷한 직업을 갖는 경우도 있으나 좀 더 크고 활동적인 분야인 무역이나 항공회사의 경리등 스케일이 큰 직업을 가지게 된다.
식신(食神)이 재성(財星)과 유정하고 신왕(身旺)하면 만인의 신망과 사랑으로 성공하게 되고 특히 음식업, 식품사업을 하면 좋고 음식 솜씨가 아주 뛰어난 사람이 많다.

여명(女命)에 식신(食神)이 왕성(旺盛)하면 색정(色情)이 왕성(旺盛)하여 자칫 화류계(花柳界)로 나갈 가능성(可能性)이 높다.

사업(事業)은 아무나 하는 것이 아니고 사주팔자(四柱八字) 구성(構成)에서 반드시 관인상생(官印相生)이 이루어져 있어야 합니다.


                                                                                자료제공 : http://www.daeunfree.com



 
 
 

부적과 삼재/삼재란 무엇인가..?

알리미 2018. 10. 30. 16:22


◈ 삼재(三災)란? (※3 가지 재앙이다 라는 뜻입니다)

삼재(三災)라 함은 3가지 재앙(災殃)을 뜻하는 것인데,
그 3가지 재앙(災殃)이란 천재(天災)와 지재(地災)와 인재(人災)를 뜻하는 말입니다.

삼재(三災)는 한국 사람이면 누구든지 12년 중에 한번씩 돌아오며 한번오면 3년간 영향이 있습니다.

첫 1년을 드는 삼재(三災) = 입삼재(入三災-들삼재),
다음 2년째는 머무르는 삼재(三災) = 체삼재(滯三災-누울삼재),
그다음 3년째는 나가는 삼재(三災) = 출삼재(出三災-날삼재)라고 말합니다.
들어와서 누워있다가 나간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이 삼재(三災) 중에는 관재구설(官災口舌)등 온갖  재난(災難)들을 초래(招來)하며, 특히 한 집안에 세 사람 이상이 삼재(三災)에 속하면 집안 식구가 사망하거나 친인척(親姻戚)에 누군가가 사망하여 상복(喪服)을 입게 된다고 합니다.

천재(天災)란 하늘의 재앙(災殃)이란 뜻으로 수재(水災), 한재(旱災) 등의 자연재해를 의미합니다.
수재(水災)는 홍수로 물에 빠져 사망하거나 전답(田畓). 건물(建物), 가옥(家屋) 등이 침수되어 물 난리를 겪는 것을 의미하며 한재(旱災)는 가뭄으로 인한 식수난(食水難), 농경수. 공업용수, 발전수의 부족으로 인한 재난을 의미합니다.

지재(地災)란 지역적(地域的)으로 일어나는 환경(環境)의 재앙(災殃)으로 교통사고(交通事故), 화재(火災), 지진(地震), 건물(建物)의 붕괴(崩壞)로 인한 사고(事故) 등을 말합니다.

인재(人災)란 사람으로 인한 재앙(災殃)을 의미하고 도적(盜賊). 사기(詐欺). 송사(訟事). 납치(拉致). 감금(監禁) 등이 인재(人災)에 해당합니다.

보통 삼재(三災)를 삼재팔난(三災八難)이라고 말하는데 팔난(八難)은 다음과 같다.
군위난(君爲難) 신위난(臣爲難) - 임금 노릇 하기도 어렵고 신하 노릇 하기도 어렵다.
부위난(父爲難) 자위난(子爲難) - 아버지 노릇 하기도 어렵고 아들 노릇 하기도 어렵다.
부위난(夫爲難) 부위난(婦爲難) - 남편 노릇 하기도 어렵고 아내 노릇 하기도 어렵다.
붕위난(朋爲難) 우위난(友爲難) - 벗 노릇 하기도 어렵고 친구 노릇 하기도 어렵다.

등 여덟가지 어려움을 팔난(八難)이라고 하는데 삼재(三災)인 세 가지 재앙(災殃)과 여덟가지 어려움이 있다고 하여 삼재팔난(三災八難)이라고 말하는데 우리 조상님들은  이 삼재팔난(三災八難)이 들어오면 삼재소멸부(三災消滅符)라는 부적을 몸에 지니고 출입문 등에 부착해 두므로서 닥쳐 올 재난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노력하였던 것입니다.

그런데 가만히 생각해보면 삼재를 만나야 각종 흉화(凶禍)가 발생하고 삼재를 벗어나면 이런 일들이 발생하지 않느냐 하면 그렇지를 않다는데 문제가 있습니다.
삼재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는데도 흉재가 발생한다면 삼재때문이라고 보는것엔 무리가 있는것입니다.
교통사고를 당하고 사업에 실패를 하고 관재수가 일어나고 상복을 입는 사람 모두가 삼재를 당한 사람들은 아니지 않습니까?
만약 삼재와 관련이 없는 사람은 이런 일이 발생하지를 않습니까?

삼재를 만났는데도 성공을 한 사람이 있는가 하면 삼재를 만나 흉사를 당해 본 사람이 있기 때문에 삼재를 믿는 사람도 있고 믿지 않는 사람도 있게 되겠지만 이렇게 누구는 믿고 누구는 믿지 않는것은 학문이라기 보다는 민속적인 근거 없는 토속신앙에 불과하다고 봅니다.

간혹 진삼재(眞三災)를 들먹이는 역학자들이 있습니다.
그럼 진삼재(眞三災)란 무엇인가 하면
목삼재(木三災)
화삼재(火三災)
토삼재(土三災)
금삼재(金三災)
수삼재(水三災)를 말합니다.

2004년 甲申年(갑신년)에 삼재에 해당하는 띠는 寅午戌(인오술) 三合(삼합)의 범띠, 말띠, 개띠가
삼재에 해당하는데

2004년 甲申年(갑신년) = 입삼재(入三災-들삼재)이고
2005년 乙酉年(을유년) = 체삼재(滯三災-누울삼재)이고
2006年 丙戌年(병술년) = 출삼재(出三災-날삼재)인데

甲申年(갑신년)과 乙酉年(을유년)은
납음오행상 泉中水(천중수)에 해당하므로 수삼재(水三災)라 하고
丙戌年(병술년)은 납음오행상 屋上土(옥상토)에 해당하므로 토삼재(土三災)라 합니다.

이렇게 진삼재(眞三災)를 적용하면 12년 마다 만나는 삼재가 똑 같은 삼재가 아니라는 결론에 도달합니다.
2006년의 토삼재(土三災)가 본인의 사주에서 土(토)의 작용이 길(吉)하면 복삼재(福三災)라 하고
흉(凶)하면 흉삼재(凶三災)라 하고, 그 작용(作用)이 미미(微微)하면 평삼재(平三災)라 합니다.

이렇게 되면 같은 동갑인 친구라 하여도 성공하는 친구가 있는가 하면 실패하는 친구도 있고 그냥그냥 넘어가는 친구도 있게 된다는 말이 됩니다.

이렇게 납음오행까지 접목하여 삼재(三災)를 이론화 하는데는 어느정도 수긍은 갑니다만 삼재를 만나는 사람들은 대한민국 국민들의 약 1/4인 25%가 삼재를 맞게 되는데 이 중에서 약 8%가
복삼재(福三災)이거나 흉삼재(凶三災)이거나 평삼재(平三災)이라는 말이니 약 400 만명이 삼재의 운에 속한다는 계산이 나옵니다.
이 또한 무리하게 납음오행을 접목시킨 기미가 보이며 삼재의 이론으로 받아들이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사실 삼재의 有不用(유불용)을 가리는 시간에 사주의 여덟글자를 깊이 연구하는 것이 올바른 음양오행가의 자세라고 보여집니다.
하여 삼재는 무시하여도 좋지만 그 기간 동안 조심하는 것도 나쁘지 않으리라 생각이 듭니다.

자료제공 : http://www.daeunfre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