섣달 그믐날

보내기 아쉬운 섣달그믐날, 愛로은 緣人들이여~~

21 2022년 04월

21

20 2022년 04월

20

쉼터/찻잔 들고... 참된 친구

참된 친구 친구들에게 허풍이나 떨면서 조금도 실천하지 않는 사람, 기회만 있으면 절교할 것을 생각하며 상대방의 결점만 노리는 사람, 이런 사람은 참된 친구가 아니다. 그러나 자식이 어머니에게 의지하듯 서로 의지하는 사람은 진정한 친구이니 이런 우정은 누구도 둘 사이를 갈라놓을 수 없다. 좋은 벗이란. 상대방의 잘못을 보면 일깨워 주고 좋은 일을 보면 마음 속 깊이 기뻐하며 괴로움에 처 했을 때 서로 버리지 않으며 이익을 분배하고 상대방에게 직업을 갖게 하고 늘 어진 생각을 함이다. 나쁜 벗이란 상대의 물질을 빼앗으며 거짓말을 하며 체면만을 좋아하며 삿된 가르침을 주는 것이니라.

14 2022년 04월

14

09 2022년 04월

09

03 2022년 04월

03

한가로운 여정/river주저리 한자 선생님 시간에

고등학교2학년때이다 친구집에 놀러갔는데 책장에 파우스트가 눈에 띄였다 친구보고 빌려달라니까 빌려줄수없다고 단호하게 말한다 여기서 보라고... 마침 그녀의 오빠가 들어오기에 청을 하니 그 자리에 놓여있으면 된다며 보고 가져오란다. 다음 날 학교로 가져와 보게 됐는데... 학창시절에 잠 안번 안자고 선생님 눈을 보고 강의를 듣던 내가~ 한자선생님의 강의책을 세워놓고 파우스트를 펴고 읽었어요. 앞에서 두번째니 선생님 눈에 직방였죠 한참 읽노라니 경고가 들어왔습니다 "앞에서 두번째 학생 책 덮으세요." 얼른 책을 덮었죠. 그러나 머리속엔 책내용이 궁금하였습니다. 잠잠하걸래 책을 또 폈습니다. 선생님도 기분 나빴을거예요. 세번째 경고소리는 책을 앞으로 가져오란겁니다. 책 임자는 얼굴이 요동을 치고... 수업이 끝..

01 2022년 04월

01

공유/스크랩 법문-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사십이수진언 8

38 관세음보살불퇴전금훈수진언 옴 서나미자 사바하 이 몸으로 부처의 몸 보리심에 이르기까지 물러나지 않으려거든 이 진언을 외우시오. 39 관세음보살정상화불수진언 옴 바아리니 바아람예 사바하 시방에 계시는 모든 부처님이 빨리 오셔서 머리를 쓰다듬어 주면서 수기하기를 바라거든 이 진언을 오우시오 40 관세음보살포도수진언 옴 아마라 검제이니 사바하 모든 과일과 곡식들의 좋은 결실을 원하거든 이 진언을 외우시오. 41 관세음보살감로수진언 옴 소로소로 바라소로 바라소로 소로소로야 사바하 모든 굶주린 생명체와 아귀들을 위하여 청량함을 얻게하여 주려거든 이 진언을 외우시오. 42 관세음보살총섭천비수진언 댜냐타 바로기제 사바라야 살바도따 오하야미 사바하. 삼천대천세계의 모든 마구니등을 항복 받으려거든 이 진언을 외우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