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더큰이웃아시아

사단법인 더큰이웃아시아(Big Family ASIA) ...... 부설 아시아다문화소통센터(AMCC) / 남양글로벌아시아센터(NGAC)

2014년 결산 보고 및 2015년 예산, 연간 기부금 모금액 및 활용실적 명세서 공시

댓글 0

공지사항

2015. 3. 28.

회원님들과 자원봉사자, 그리고 후원자 여러분의 큰 관심과 지원에 힘입어 센터 13년을 잘 마무리하고, 23년을 시작하는 2014년 한 해도 숨가쁘게 보냈습니다.

 

이주 배경 아동청소년 사업으로 2013년에 시작한 아시아청소년학교에 이어 2014년에는 차오름공부방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이 두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 센터는 올 2015년에는 이주 배경 아동청소년 복지 프로그램을 보다 체계적으로 수행하고자 다문화 특성화 지역아동센터를 설립할 계획입니다.

 

지난 2년간 수행해 오던 아시아문화놀이터를 올해도 계속 이어받아 다문화영상아카데미’ 3기를 배출하였고, 2013년 기타교실타악기교실을 바탕으로 2014년에는 밴드교실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가칭)비빔밥밴드를 만들었습니다.

 

아름다운재단의 지원으로 작은도서관 아삭회의실을 리모델링해 작은카페 아삭을 문 열어 지역사회와 함께 가꾸는 마을공동체 도서관으로 한발짝 다가설 수 있었습니다.

 

법무부에서 실시하는 이민자 사회적응을 위한 사회통합프로그램의 일반운영기관으로 지정되어, 160명의 이주민에 대한 한국어와 한국문화, 한국사회이해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결혼이주민들이 지역사회와 호흡하며 생활지혜 나눔 공동체를 형성하도록 언니랑프로그램을 실시하였고, 이를 바탕으로 올 2015년에는 선주민과 이주민이 함께 어울어지는 생활경제공동체(밥공동체, 일공동체)’를 만들어나갈 계획입니다.

 

그 외에도 사회적 소통을 도와주기 위해 이주민 한국어교실과 다국어교실(영어,중국어,베트남어), 컴퓨터교실, 다문화인식교육 등 교육사업을 기본사업으로 계속 수행하고 있고, 이주민의 권익을 옹호하는 상담사업과 멘토링 프로그램도 계속 확대해나가고 있습니다.

 

이렇게 숨가쁜 한 해를 보내면서 우리 센터가 다문화 교육문화복지공간으로 자리잡을 수 있었던 것은 모두 회원과 후원자 여러분께서 우리 센터를 물심 양면으로 지원하고 자원봉사로 참여해주셨기에 가능한 일입니다. 다시 한번 홈페이지를 통해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법인의 예산-결산과 연간 기부금품 모금 현황 및 활용 실적을 아래와 같이 보고드립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사)더큰이웃아시아 | 장창원 | 경기도 화성시 떡전골로 118(진안동) | 사업자 등록번호 : 135-82-16556 | TEL : 031-267-1526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