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미쉬 마을 산책

임세근 2012. 10. 2. 11:37

                      인디언 페스티벌에서 만난 아미쉬

 

 9월 세째 주말 펜실베이니아 주 요크(York, Pennsylvania) 카운티 서스퀘하나(Susquehanna) 강가에 있는 Indian Steps Musuem에서 American Indian Festival 이 열렸습니다. 고대하던 행사였음에도 개인적인 사정으로 일요일 오후 폐막을 두어시간 앞둔 시간에 현장에 도착하였습니다. 흥겨운 음악과 화려한 색상의 전통 의상을 한 댄서들의 현란한 춤동작은 이어졌지만 축제의 열기가 서서히 식어가는 분위기가 역력하였습니다. 그리 오랜 시간을 머물수 없음을 아쉬워하며 축제의 현장을 나올 수밖에 없었습니다.

 주차장으로 나갔습니다.

 그런데 바로 그 때......

 

 

 

 

 

 

 

그런데 바로 그때....

속도를 줄이는 말발굽소리와 함께 말을 탄 아미쉬 젊은이가 주자창에 들어서고 있었습니다.

아니?   아미쉬?    아미쉬가.....?    말을 타고...?      여기에 무슨 일로....?

정말 놀랍기도 하고 한편 반갑기도 하였습니다.

마차를 세울 만한 공간을 찾아 탐색을 온 아미쉬 젊은이 뒤로 역시 말을 탄 아미쉬 노인 한 분과 두 대의 아미쉬 마차가 따라 들어 왔습니다. 주자장의 마땅한 공간을 찾지 못한 그들은 길건너 산기슭에 마차를 세우고 말들은 숲속 나무에 매어눟는 기지를 보였습니다. 안전하게 말과 마차를 세운 아미쉬 일가족은 길을 건너 아직은 꺼지지않은 열기가 남아있는 축제의 현장으로 다가갔습니다. 이웃인 듯 일반인들과 인사를 나누는 모습도 보이기는 하였지만 다른 인파 속으로 들어가기는 조심스러워하며 먼발치에서 흥미롭게 축제의 폐막을 지켜보았습니다.

그들은 마침 일요일 예배모임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가던 길에 현장에 들린 것이 분명하였습니다.  

 

 

 

 

 

 

 

 

 

 

 

 

 

 

 

 

 늦게 도착한 인디언 축제의 아쉬움이 뜻밖의 아미쉬를 만나는 기쁨이 되었습니다.

특히나 아미쉬가 말을 타고 다니는 보기드문 전경을 목격하는, 그리고 요크 카운티에도 아미쉬 공동체가 형성되어있다는 사실을 확인하는 큰 보람을 저에게 안겨주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