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미쉬 그들은 누구

임세근 2013. 6. 11. 17:09

아미쉬 소녀의 검정색 기도모자



아미쉬 여인들은 언제나 하얀 기도 모자를 씁니다. 그들이 기도 모자를 쓰는 것은 성숙한 아미쉬 여인의 깊은 신앙심의 표출이자 조신함의 상징으로 <고린도전서 11장 5-6절>을 따르는 것이라고 합니다.



 아미쉬의 기도모자는 거의가 하얀색이며 일반적으로 열두살이 될 때부터 쓰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데 지난 주 펜실베이니아 주 중심주에 위치한 유니온 카운티(Union County)에서 열린 기금모금 행사장에서 어린 소녀가 검정색 기도 모자를 쓰고 있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그 연유를 물어 본즉, 그 지역의 일부 교구에서는 학년으로는 5학년, 나이로 10세가 되는 해부터 하얀 기도 모자를 쓰고, 그 이전까지의 어린 소녀는 검정색 기도 모자를 쓴다고 하였습니다.



 아미쉬 공동체에 관하여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된 저는 너무도 기뻤습니다.

이를 계기로 아미쉬 여인들이 쓰는 기도모자의 착용시기와 그 색깔에 관하여...

<아미쉬 여인들은 성년이 되는 시기로 간주되는 10-12세 나이부터 기도 모자를 쓰기 시작하며, 어느 공동체에서는 그 이전의 어린 소녀들은 기도 모자를 쓰지 않는가하면 다른 공동체에서는 색깔을 달리하여 검정색의 기도 모자를 쓰기도 한다>로 새롭게 정리할 수 있었습니다. 


모자에 관련된 새로운 정보 새롭게 알게 되었습니다.
소중한 정보 오늘도 거저 얻어가는군요..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제가 더욱 감사합니다. pookie 님!
전화로 말씀드린 제가 운영하고 있는 뉴욕의 사진 클럽입니다.
http://www.heykorean.com/HK_Club/HK_Club_board/HK_Club_List_Image.asp?board_type=a&item_seq=1564352&club_id=10005043&board_no=52132&page=8
혹시 가입 하시는 중에 불편한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전화해 주세요.
바로 가입하여 사진공부 열심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ookie 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