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요리 이야기 ♡/◆ 튼튼 건강 이야기

Yummy Amy 2014. 5. 29. 14:35

 

미세먼지 건강을 위협하는가?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약간 나쁨입니다. 미세먼지 농도를 기상보도로 알려주고 마스크까지 착용하거나 외출자체등을 이야기하는 것을 보면 우리의 건강을 위협하는 것임이 틀림없습니다.

 

어떤이들은 미세먼지와 황사를 잘 구분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황사는 토양성분이 주인 모래먼지이며, 미세먼지는 자동차나 공장의 매연 등으로 부터 나오는 아주 크기가 작은 각종 유해 물질 (1급발암물질) 입니다.

 

우리나라에서 발생하는 심한 황사와 미세먼지는 중국의 영향을 크게 받습니다. 중국안에서는 환경오염으로 인해 미세먼지 또한 매우 심각한 수준으로 발생하고 있으며, 이로 인한 사망자와 심각한 호흡기 질환자가 많다고 합니다. 우리나라도 마찬가지 입니다.

 

이 미세먼지는 매우 작은 입자로, 기관지와 폐의 깁숙한 곳까지 호흡을 통해 빨려들어갑니다. 들어가면 빠져나오지도 못합니다. 이렇게 몸에 쌓여 암을 일으키거나 기침 가래 통증등을 유발하며 호흡기 질환을 발생시킵니다. 실제로 도심지의 대로변 아파트에서 오래 거주한 아이들을 보면 비염, 중이염, 기관지염 등을 달고 사는 경우가 많습니다. 성인들또한 담배등을 전혀 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폐암을 선고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렇게 우리의 건강을 위협하는 미세먼지의 피해를 줄이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일단, 미세먼지 농도 예보를 주의깊게 확인하고, 심각한 경우 전용 마스크를 착용합니다. 되도록이면 외출삼가하고, 집의 문도 잠시만 열었다가 닫아둡니다. 또한 주거지를 선택할때 대로변을 피하고, 공장이 많은 지역은 자제합니다. 집안을 청소할때는 반드시 물청소 물걸레 청소를 합니다. 이 모든것은 이미 오염된 상태를 벗어날 수 없기 때문에 미세먼지를 피하는 것에 불과한데요, 멀리 후손을 생각한다면, 오염물질을 발생시키는 행위자체를 차단해야겠지요? 친환경 자동차나 각종 공산품의 생산방식, 친환경 연료의 발전이 미센먼지의 공포에서 우리를 해방시켜주기를 바랍니다.

 

영어듣기 잉글리쉬콜 2주일(3만원상당) 무료체험 쿠폰 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