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ew의 글

S 2008. 2. 13. 00:19

무한도전 새멤버 “오상진? 김동욱?”

 

하하의 입대.. 멤버구성의 고민

 

무한도전(이하 무도) 꼬마 ‘하하’가 입대를 했다.

하하 입대후의 무한도전을 두고 5인체제로 갈지, 새 멤버를 영입할 지 네티즌이 미리 나서 고민을 했지만 결론짓지 못했다. 제작진은 현재 별다른 언급이 없는 상태다.

 

 

네티즌 사이에서 무도의 새 멤버로 지상렬, 차태현, 남창희가 거론되고 있다.

지금껏 보여준 무도 캐릭터에 가장 부합하는 인물들이고, 잘생기지 않았으며, 현재 멤버들과 섰을때 일종의 ‘그림’이 그려지는 인물을 네티즌 나름 선정한 듯 하다.

 

지상렬-차태현-남창희가 무도 새 멤버가 될 수 없는 이유

 

 

그동안 지상렬-차태현-남창희가 보여준 캐릭터는 무도에 가까웠다. 하지만 그들을 앞으로 무한도전에서 보고 싶지는 않다. 그들은 무한도전 스럽긴 하지만, 무한도전에 맞지 않는 인물들이다.

그들이 공통적으로 가진 윽박지르고, 중간에 끼어드는 개그는 기존의 멤버 캐릭터와 겹친다. 그리고 식상하다. 그들이 앞으로 오락프로에서 보여줄 이미지는 새로울 것이 없는 모습이다.

 

지상렬에게는 박명수와 정준하가 있고, 차태현에게는 박명수와 하하, 남창희에게는 정형돈과 노홍철이 있다.

특히, 남창희의 경우 무한도전에 출연할만한 이렇다 할 입지조차 보이지 않는다.

세 사람은 캐릭터로서의 성장이 이미 끝났다. 몇 년간 지상렬-차태현-남창희는 지금 이 글을 읽는 독자가 느끼고 있을 그들의 그 느낌 그대로다.

 

예상밖의 새 멤버 '오상진' , '김동욱'

 

시청자는 무도를 통해서 더 성장할 수 있는 참신한 무도멤버를 찾고 있다.

네티즌과 언론의 하마평에 한차례도 오르내리지 않았지만 대중이 거부감 없이 수용할 수 있는 무도의 새 멤버를 추천해보고자 한다. 그리고 그들의 향후 무도 내(內)에서의 구도를 예측해 보았다.

 

엄친아 '오상진'

 

 오상진. 현재 국내 남자 아나운서를 통틀어 가장 대중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단정한 허우대에, 아이큐 148 메이저 대학 출신에, 남자들도 인정할 만큼 부담없이 잘생긴 일명 '엄친아' 다. ( '엄친아'란? : 공부도 잘하고, 착하고, 얼굴도 잘생겨서 늘 어머니와 비교당하는 우리시대 평범한 아들들이 만들어낸 듣기는 많이 듣지만 얼굴한번 보지못한 '엄마친구아들' 의 준말)

 

 

 그런데 그는 단지 그의 출신학교, 단정한 외모로 인기가 있는 것은 아니다. 찾아라 맛있는TV에서 보여주는 "없어보이게 먹는" 걸구삼신형의 우악스런(?) 먹성, 불만제로에서 보여주는 어설픈 연기, 경제야 놀자에서 보여주는 있는듯 없는듯한 재롱(?), 만원의 행복에서 보여준 부스스한 생활, 동료 아나운서들이 밝히는 경상도 사나이의 무뚝뚝함, 그의 개인홈피 대문에 걸린 "안냐세요" 같은 귀여움이 복합적으로 시너지를 내면서 인기를 얻고있다.

 

 

 

 오상진 그가 무한도전의 새로운 멤버가 되면 노홍철의 견제 (키, 외모, 얼굴크기), 정준하의 견제 (맞먹는 식성, 훈남 이미지) 박명수의 견제 (악마vs천사, "잘 생긴것들은 다 사라져야돼"), 정형돈의 견제(어설픔, 썰렁함) 속에서 무한도전은 흥미로운 구도를 만들어 낼 수 있다.

 

투덜이 꼬마 '김동욱'

 

김동욱. 대중에게는 커피프린스의 "진하림" 으로 더 익숙하다. 현재는 KBS "못말리는 결혼"에 출연중이다.

커피프린스에서도 그랬고, 현재 "못말리는 결혼"을 보면서도 느끼지만 그는 현장어로 빗대자면 대사를 꽤 '잘치는' 배우다. 발성이 매우 좋다. 그리고 꾸러기 같은 동안의 얼굴에, 귀여운 투덜이 이미지를 안고 있다.

 

 

버라이어티 출연경험이 없고, 노출회수가 적은 신인이라 실제 그의 성격이 어떤지 곁가늠 조차 힘들다. 하지만 드라마와 시트콤에서 보여주는 그의 캐릭터, 즉 툭툭 뱉듯 퉁명하게 발하는 캐릭터는 그의 실제 성격인양 다가온다. 실제 성격 무장해제 필수에, 매회 제작진에 대한 불만표출이 일상인 무한도전 멤버로서 그는 가능성이 충분하다.

 

 

김동욱 역시 무한도전의 새 멤버가 되면 '투덜이' 이미지와 크지 않은키, 기존 무도 멤버들과는 차별화되는 꽃미남 외모로 적당한 공격과 놀림(?)을 받을 수 있다. (그는 하하보다는 크지만, 그렇게 큰 키는 아닌듯 하다. '못말리는 결혼'에서도 형으로 나오는 가수 '이정'과 10센티가 넘는 키높이 구두를 신고 툴툴대며 극중 소개팅을 치뤘다.)

 

'무한도전스러운' 두남자

 

 

혹시 이 두명의 후보자에게 무한도전 새 멤버로서의 역량(?)에 의심을 품었다면 현재 그들이 출연중인 방송을 몇 개만 챙겨보면 된다.

이 두사람.. 꽤 무한도전스럽다.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추천하기
이전 댓글 더보기
남창희!!!! 한 표!!!
문희준!!!! 한 표!!
지상열은 왜끼나?
오상진?..글쎄...안어울릴것같아요..지상렬만큼은 절대안봤으면 하는 인물..
요즘은 정중아의 밉상행진에 진짜 준거 없이 미운스타일...
한명도 끼지 않았으면 좋겠는데..이런 글이 올라오면 현실이 될까봐 무섭네요~
뭐자기가좋아하는사람다갖다놓고뭐하자는거야ㅡㅡ
동방신기중에 한명 넣지...
차라리 아에 일반시민을 무한도전에 컨테스트해 뽑아서 넣는것도 좋을것 같다...
오상진 좋긴한데 무한도전하고는 안맞는거같네요.. 그냥 계속 다섯명으로 가는게..
문희준에 적극찬성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재밌겠는데?
김동욱으로 하는게 나을거 같은데....
오상진은 ...
나도 김동욱이 무도 나온다 그러면 한번도 빠짐없이 볼거같은데.. ㅋ
동욱오빠가 나을거 가튼데 ㅠㅋ
근데 무한도전세멤버 안뽑고 5섯명끼리 한다공...;;들엇눈데ㅠ
나도 오상진아나 좋아하지만;; 버라이어티에 어울리는성격은 아닌듯해요...
아 .............. 이걸 보고 알았다 . 그냥 혼자 생각나는데로 적는거구나 당연하겠지만 ^^ 미국에 있다면서 나보다 한국TV 더 보나봐 난 얼굴도 모르겠는 사람이 저안에 있다는 ㅋㅋㅋㅋㅋ 어쨌뜬 의외의 인물은 저기 4명이 아니라 ' 오빠만믿어 '를 부른 박현빈이라는 트롯트 가수~ 중국원정에 참여하는 ..... Andrew님은 전혀 상상도 못했을꺼 같은데 ㅋ..... 참고로 Andrew님이 뽑은 4명이 무한도전이 될 확률은 0% .... 개인적으론 문희준 원츄 !!
대체 무엇이 대안인지....??
개인적 취향을 억지로 끼워맞추려는 논리적 허술함 때문에 무한도전의 본질이 호도되고 있지 않소!!!
무모한 도전 시절부터 찬찬히 다시 본 뒤 대안을 논하시오.....기준 미달의 글이라 생각하오!!!
sldoal
김동욱이 해라!!!!!!!!!!!!!!!!!!!!!!!!!!!!!!!!!!!!!!!!!!!!!!!!!!
김동욱은 좀 쌩둥맞다 ㅋㅋㅋ 김동욱팬이�나
MBC국민MC훈남아나운서오상진아나운서가무한도전새멤버가되었으면좋겠습니다.....잘생기고멋있고그야말로카리스마작렬이다....
오상진아나운서짱이예요~~~~~~~~~~~~~~~~~~~~~~~~~~~~~~~~~♡~~~~~~~~~~~~~~~~~~~~~~~~~~~~~~~~~♡~~~~~~~~~~~~~~~~~~~~~~~~~~~~~~~~~♡~~~~~~~~~~~~~~~~~~~~~~~~~~~~~~~~~♡
~~~~~~~~~~~~~~~~~~~~~~~~~~~~~~~~~♡
~~~~~~~~~~~~~~~~~~~~~~~~~~~~~~~~~♡
~~~~~~~~~~~~~~~~~~~~~~~~~~~~~~~~~♡



~~~~~~~~~~~~~~~~~~~~~~~~~~~~~~~~~♡
둘다 하지
연예인시계, 명품 모든 정품시계 최저가 자신합니다~! 놀라운가격이 듣고 싶으신 분들은^^ http://blog.daum.net/watchwatchwa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