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마다 기적을 만나는 사람들

너희안에, 이 마음을 품으라, 곧,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이니 (빌 2:5)

[스크랩] 잠 잘자는 6가지 방법

댓글 0

카테고리 없음

2007. 12. 30.


잠자는 시간을 항상 일정하게 유지하라.
1주일 내내. 잠을 보충한다며 주말에 늦잠을 자지 마라.
침실 분위기를 시원하고 어둡게, 그리고 어지럽지 않게 함으로써 잠을 자는데 도움이 되는 환경을 유지하라. 눈을 가리는 차양이나 귀마개도 도움이 된다.
오후에는 콜라와 초콜릿을 포함, 카페인을 마시지 마라.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고, 저녁은 최소한 잠자기 3시간 전에 먹어라.
뜨거운 우유는 훌륭한 수면제다. 그러나 알코올은 좋지 않다.
잠자기 30분 전에는 컴퓨터나 TV를 보지 말고 논쟁도 하지 마라. 부드러운 음악은 물론, 추리소설도 괜찮다. 그러나 소름 끼치는 소설을 피하라.
잠자리에 들었는데 20분이 지나도록 잠이 오지 않으면 일어나라. 그리고 다른 방으로 들어가 조용한 활동을 하라.

 

 

 

 

 

밤에 자면서 이뻐지는 방법

‘아침형 인간’이란 말이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이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에 동참하도록 유도하는 말. 충분한 숙면으로 전날과 달라진 활기찬 아침을 맞기 위한 제안.
충분한 숙면을 취하고 가뿐히 일어나는 시간을 아침 7시로 정해보자. 아침시간을 여유롭게 쓸 수 있어 한결 스트레스에서 해방될 수 있을 것이다.


숙면을 원한다면 우선 몇 시에 잠자리에 드는지 체크한다. 잠드는 시간이 일정치 않거나 너무 늦게 잔다면 이제부터라도 일정한 시간에 잠자리에 드는 습관을 기르자. 우리의 신체는 시간이라는 요소에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규칙적인 신체 리듬을 만드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수면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밤 11시 이전에 취침하여 7~8시간의 수면을 취하는 것이 좋다.



너무 배부르거나 배고픈 상태에서는 잠들지 말것.지방이 많아 소화가 더딘 스낵류도 자기 전에는 먹지 않는 것이 좋다. 너무 배고픈 상태라도 잠을 쉽게 이룰 수 없으므로 비교적 위에 부담을 덜주는 과일류가 좋다.


1주일에 3일 정도 20~30분간의 걷기나 조깅 등 비교적 가볍고 규칙적인 운동으로 숙면을 취하도록 생활 습관을 바꾼다. 운동은 신체의 이완을 돕기 때문에 보다 빨리 잠을 이룰 수 있도록 해준다. 혈액순환이 원활해지고 몸 전체가 나른해지는 샤워도 좋은 방법. 독서를 하거나 감미로운 음악을 듣는 것도 좋다.



숙면을 위한 좋은 자세는 오른쪽으로 누워 무릎을 구부리는 것이다. 밤에는 항문으로 호흡하기 때문에 옆으로 자는 것이 좋고, 간 기능이나 폐 기능을 좋게 하기 위해 오른쪽으로 눕는 것이 좋다. 아침에는 은은한 향을 피워 정신을 맑게 하고 몸과 마음을 진정시키는 허브티를 한잔 마신다.
향기로운 버블 바스와 온몸을 부드럽게 감싸는 따뜻한 욕조 안에서 하루를 시작한다. 목욕은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혈액순환을 도와 건강과 미용에도 효과 만점이다. 특히 요즘은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는 반신욕이 주목을 받고 있다. 하반신만 물에 담그는 반신욕은 다이어트는 물론이고 다리 부종 등 순환기 계통의 장애에 효과가 있다. 특히 고혈압과 심장 장애가 있는 사람에게 좋다.

출처 : S라인 만들기 ☞여성뷰티 모든것☜
글쓴이 : 강빵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