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마다 기적을 만나는 사람들

너희안에, 이 마음을 품으라, 곧,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이니 (빌 2:5)

28 2021년 04월

28

** 생수의 강 어린 아이와 같이, 되지 아니하면,(Unless you change n become like little children.)

본문 : 마태복음 18장 3절 오늘은, 하나님의 나라에 대해서, 말씀을 전하며, 은혜를 나누려고 합니다. 히브리서 9장에 보면, 한 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해진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라,고 말씀하고 습니다. 그러므로 우리 모두는 심판의 결과가 어떻게 나타나고 보여질 것인가에 관심을 갖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런데 심판의 결과는, 흑암속에서 영원히 거하거나, 아니면 하늘나라에서 복되신 하나님과 영원히 거하는것, 둘 중 하나의 운명에 처하게 된다는 것은 틀림없는 사실입니다. 그래서 이 땅의 대부분의 사람은, 이 세상에서의 착하고 선한 삶을 살았던지, 아니면 방탕하고 죄악된 생활을하였던지의 여부를 떠나, 성경이 말하고 있는, 하늘나라, 즉 천국에 가기를 소망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같이 모든 사람들..

26 2021년 04월

26

** 생수의 강 모세의 위대한 어머니, 요게벳 (Jochebed, the great mother of Moses.)

본문 : 출애굽기 2장 1-10절 이 세상에서 자식이 없는 사람은 있어도, 부모 없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오늘은 특별히 부모님의 사랑과 은혜를 다시 한번 기억하며 되새기는 어버이 주일 입니다. 어머니 주일은, 1908년 5월 10일 미국 필라델비아에서 처음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우리 한국에서는 어머니와 아버지를 함께 묶어서, 어버이 주일로, 온 교회가 감사하며 지키고 있습니다. 도대체 어머니의 존재가 무엇일까? 그것을 한 마디로 요약하면, 어머니는 인생의 요람(the cradle of life)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든 사람이 다 어머니에게서 태어났고, 어머니의 사랑과 보살핌 속에서 자라고, 어머니의 영향을 받는다는 말씀입니다, 그래서 사람이 나이 들어도 어머니를 그리워 하는데, 그것은 어머니가..

20 2021년 04월

20

**부르심의 상을 예수님 이름의 능력(The Name of Jesus is power)

우리 예수님의 이름에는, 크신 능력과 권세가, 있습니다. 그래서 요한복음 14장 14절에 "내 이름으로, 무엇이든지 내게 구하면, 내가 행하리라"는 말씀이 있습니다. 이 말씀 대로라면,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만 하면, 우리가 구하고, 원하는 것을, 다 얻어야 하는데, 어쩌면, 우리 가운데 얻은자 보다, 얻지 못한자가, 더 절대적인것 같습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하며, 구했는데, 왜, 아직까지, 얻지 못했을까? 예수님이 살아 계시던 때로부터, 많은 세월이 흘러, 예수님 이름의 능력이, 다 소멸되어 버려서인가,, 아니면, 세상의 과학 문명이, 너무 발전해서, 예수님의 능력이, 가리워진 것인가? 돌이켜, 한번쯤, 하나님께 묻고 싶지 않으십니까? 그런데, 야고보서 1장 6절을 보시면, 오직 믿음으로 구하고..

17 2021년 04월

17

**복음은 하나 영광의 소망, 그리스도( The hope of glory, Christ.)

본문 : 디도서 2장 13-14절 하나님께서 흙(dust)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그 코에 생기(the breath of life)를 친히 불어 넣으셨다고 창세기 2장 7절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하나님의 형상(the image of God)으로 지음 받은, 인간의 고귀성과 존엄성을 분명하게 부각시켜 주고 있는 것입니다. 이와같은 창조과정 때문에, 인간은 하나님의 절대 주권에 순종해야하며, 하나님의 뜻에 온전히 순종할때 가장 복된 삶을 살수 있는 것입니다. 또한 이말씀은, 인간으로 하여금 하나님을 알고,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예배를, 인간이 알수 있게 하신 것이라고 부언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와같이 기독교는, 하나님의 존재로부터, 출발하고 있습니다. 이 세상에 사는 우리들에게, 가장 절실히 요구되며,..

15 2021년 04월

15

**부르심의 상을 예배의 개혁(The reformations of worship)

요한복음 4장 24절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영과 진리로 예배할지니라". "God is spirit, and his worshipers must worship in spirit and in truth." 미국의 시카고 인근에 위치한, 윌로우크릭교회 (Willowcreek community church)는, 지난 30여년간, 소그룹(cell)과 현대적 예배의 한 형태인, 소위 "열린예배"와 그리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미국 교회 성장의, 중심 모델이, 되어왔습니다. 그런데, 그 교회의 핵심 사역자들이, 최근 3년동안, 조사를 거쳐, 한 연구보고서를 내놓았는데, 이 보고서에 의하면, 이 교회의 사역자들은, "교회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사람들이, 제자가 되는것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있지 못하다"며..

13 2021년 04월

13

**주안에 서면 연약한 성도를 위한, 성령의 간구하심

본문 : 로마서 8장 26-27절 “이와 같이 성령도, 우리의 연약함을 도우시나니, 우리는 마땅히 기도할 바를 알지 못하나, 오직 성령이 말할 수 없는 탄식으로, 우리를 위하여 친히 간구하시느니라. 마음을 살피시는 이가, 성령의 생각을 아시나니, 이는 성령이 하나님의 뜻대로, 성도를 위하여 간구하심이니라” 사도는 성도인 우리가 '연약함'으로 말미암아 파생되는, 어려움들 때문에 절망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역설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인간의 연약함이란, 그 자체가, 죄가 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태초에, 인간이 타락한 결과로 주어진, 여러가지 결과 가운데 하나입니다. 우리가 때때로 기도할 바를 알지 못하는 상황에 처한다는 것만으로,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가 아니라고 확언할 수 없습니다. 도리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