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마다 기적을 만나는 사람들

너희안에, 이 마음을 품으라, 곧,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이니 (빌 2:5)

29 2021년 08월

29

**심판·오바댜 싸움에 패하는 이유(오바댜 1장8-9절)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그날에 내가 에돔에서 지혜 있는 자를 멸하며, 에서의 산에서, 지각 있는 자를 멸하지 아니하겠느냐 드만아, 네 용사들이 놀랄 것이라 이로 인하여, 에서의 산의 거민이, 살륙을 당하여 다 멸절되리라 이스라엘을 괴롭히는 에돔이, 하나님의 심판에 의해서, 오늘 본문의 말씀처럼 되듯이 우리의 대적 원수 마귀와 또 마귀에 이용을 당해서, 우리를 괴롭히는 모든 자들이 다 우리에게서 물러나는, 귀한 역사가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 에돔은 하나님을 의지하는 것이 아니라, 아무런 도울 힘이 없는, 세상 사람들을 의지했습니다. 세상 나라들은, 에돔을 도울 힘이 없을 뿐 아니라 오히려 에돔의 적이 되어서, 에돔을 멸망시키는 일에, 앞장서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에돔은, 그것을 깨닫지 못했습니다. 대처할 ..

26 2021년 08월

26

**심판·오바댜 하나님을 의지하라(오바댜 1장5-7절)

혹시 도적이 네게 이르렀으며, 강도가 밤중에 네게 이르렀을지라도 그 마음에 만족하게 취하면, 그치니 아니하였겠느냐 혹시 포도를 따는 자가, 네게 이르렀을지라도, 그것을 얼마쯤 남기지 아니하였겠느냐 네가 어찌 그리 망하였는고, 에서가 어찌 그리 수탐되었으며, 그 감춘 보물이 어찌 그리 수탐되었는고, 너와 약조한 자들이, 다 너를 쫓아, 변경에 이르게 하며 너와 화목하던 자들이, 너를 속이고 이기며, 네 식물을 먹는 자들이, 네 아래 함정을 베푸니, 네 마음에 지각이 없음이로다 오바댜서 기자는, 계속해서 에돔에게, 하나님의 심판을 경고하고 있습니다. 5절에 보면, 세 종류의 사람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첫째는 도적, 두번째는 강도, 세번째는 포도를 따는 자입니다. “혹시 도적이 네게 이르렀으며, 강도가 밤중에..

25 2021년 08월

25

** 생수의 강 근심하지도 말라(누가 12장 27-31절)

누가 12장 27~31절 오늘 본문 바로 앞에서, 예수님은 우리에게 “염려하지 말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또한, 오늘 본문에서는, 우리에게 “근심하지도 말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오늘 본문 바로 뒤에서는, 우리에게 “무서워 말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누가 12장 22절, 또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 목숨을 위하여, 무엇을 먹을까, 몸을 위하여 무엇을 입을까, 염려하지 말라 누가 12장 29절, 너희는 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마실까 하여, 구하지 말며, 근심하지도 말라 누가 12장 32절, 적은 무리여, 무서워 말라, 너희 아버지께서, 그 나라를 너희에게 주시기를, 기뻐하시느니라 이 땅에 사는, 세상 백성들은, 늘 염려하면서, 근심하면서 살아갑니다. 또한 그들에게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