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홍보-귀농사업발굴-상품-부동산

관광개발, 미디어홍보, 생태농업,귀농사업, 귀농교육,기술보급, 031-410-0706

한국최고의 미네랄태양염을 생산하는 소금박사 김명식

댓글 0

안산시관광농업위원회

2014. 6. 25.

 

 

 

우리 안산에는 특별한 전문가가 몇분 있다.

채식을 통해 암을 정복해가는 유명한 약학박사도 계시고. 국내 최고의 침술전문치료사도 계시고. 세계최고의 향기산업 전문가도 계시다.

 

그중에 염분건강에 관한한 국내 최고의 전문가가 한분 있다. 그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소금강사다 소금박사라는 말이 더 어울릴것 같다.

 

수많은 무염식주의를 강조하던 강사들이 싱겁게 먹어야한다고. 소비자를 현혹시키며 화려하고 그럴듯한 논리로 메스컴을 장식하다 소리없이 목숨을 잃고 사라져갔지만.

 

신체의 활발한기능과 전체적 건강유지의 비법과 효과가 얼마나 크고 중요한것인가를 그는 역설하고 있다.

 

서울대에서 디자인을 전공한 그가 생명과 건강의 원천인 염분학적 건강에 관심을 가진것은 아이러니하게도. 인간을 설계하는 건강힐링 디자인을 추구하고 있다.

 

그가 몇년전 우이당. 이라는 대부도 태양염 소금가공용 무쇠가마를 설치할때만 해도 사람들은 그를 별로 주시하지 않않다.

 

세계 최고로 잘못알려진 프랑스의 게랑트소금을 사용하는 서울강남의 고급소비자들도. 치의학을 전공한 의사들도. 한국 최고의 맛을낸다는 음식명가의 김치달인들도...

 

모두 그가 만들어낸 기능성 가공소금인 금강송과 이로운소금 시리즈를 사용해본 순간부터. 대부도의 깸파리태양염을 원료로 만들어내는 김명식표 안산소금 맛에 빠져들고 있다.

 

우리나라 소금의 산지인 신안은 대부분 비닐장판을 갯벌 위에 깔아서 만들어 낸다. 보기엔 하얗고 깨끗해보이지만. 실은 화학 비닐장판에서 급건조된 소금을 섭취하는 것이다.

 

그러나 대부도 갯벌위에 깸파리를 깔아 자연건조하여 생산하는 동주염전의 미네랄 영양소금으로 만들어내는 김명식대표의 우이당 고기능성 소금작품의 놀라운 맛의 세계로 빠져보자.

 

조력발전소내 우이당소금 전시판매장도 운영중

사이트 http://www.w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