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여행

미소 2021. 5. 8. 14:20

1편에 이어 2편

"완도수목원은 상록활엽수로 세계 최고·최대의 집단 자생지이다. 2,050㏊의 광활한 면적에 183과 3,801종의 동식물이 자생하거나 이식되어 자라고 있다. 주요시설로는 산림전시관, 열대·아열대온열, 관찰원, 관찰로, 수생식물원, 전망대, 야영장, 농구장 등이 갖추어져 있다. 4계절 산림욕이 가능하며 전망대까지 오를 수 있다.1991년 조성된 우리나라 유일의 난대수목원으로 전 국토의 15%에 불과한 난대지방을 대표하는 동백나무, 붉가시나무, 후박나무, 황칠나무 등 조경 및 식.약용가치가 높은 상록활엽수 자생수림이 분포하는 천연의 산림군락으로서 난대성 희귀식물인 사철난, 금새우난, 약난초 등이 자생하고 있다" 는데....
다 돌아볼 수는 없고 산책길을 따라 거닐며 아열대 온실까지 가보기로 하고 출발
동백나무 숲길은 동백꽃이 없어 그냥 통과
아직 몇 송이 남아있어 찍어주고
산림박물관도 지나가고
아열대 온실에 도착...
하귤
아열대 온실에는 온갖 꽃들이 많이 피어있었는데 모두 사진으로 담아올 수도 없어 간단하게 몇 장만 찍고 ...
이렇게 온실까지 돌아보고
저수지 주변에도 산책로가 있었는데 바라만 보고... 우리는 수목원에서 1시간 30여분 동안 산책을 하고...

****************************************************************************************************************

강진에 있는 가고 싶은 섬 가우도로 출발

자 ~ 그러면 망호 출렁다리를 건너 가우도 섬으로 들어가 볼까...
어쩜 하늘도 이리도 예쁠까
출렁다리 건너가는데 바람이 얼마나 강하게 불던지 모자가 날아갈 정도
가우도 마을도 바라보면서
망호 출렁다리 건너와 잠시 쉬고 있는데 사위가 ㄱㅇㄹ 빵을 사 왔는데 그게 잘못되었는지 탈이 나서 올 때까지 힘들었는데... 즉석빵이 아니면 사 먹지 말아야 하는데...
산책로를 따라 저두출렁다리 쪽으로 걸어가 볼까
두꺼비바위에 대한 전설도 읽어보고
저두 출렁다리가 보이기 시작하고
저두 출렁다리도 망호 출렁다리와 같아 그냥 바라만 보고
청자타워 짚트랙 쪽으로 오르는데 ...
모노레일은 지금 공사중
짚트랙 타는 모습도 바라보는데 조금만 젊었다면 나도 타보고 싶포
청자타워로 올라가 볼까
사방으로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조망이라 유명한 산들도 찾아보고
타워에서 바라보는 뷰가 짱

사위가 다산 초당에도 들려봐야 한다고 그리로 간다네... 난 쉬고 싶은데

이곳에서 다산 초당이 300m 그런데 산으로 올라가야 하는데

지난밤 펜션 아래층에서 새벽 4시까지 떠들어 잠도 제대로 못 자 하루 종일 비몽사몽 이었는데도
벌써 2만보를 걸었으니 난 초주검인데 사위는 다산초당 들려봐야 한다고 하니... 헐
남편과 딸, 사위는 다산초당으로 오르고 난 차에서 기다리고 있는데 아무리 기다려도 오지 않아 전화를 하니
남편은 해월루 까지 갔다 온다고 산으로 올라갔다 하네 산만 보면 오르지 못해 안달하는 남편
장흥 편백나무 숲에서도 억불산 갔다 온다고 하는 걸 가족이 함께 왔으면 같이 행동해야 하지 않느냐고 했는데
기어코 산으로 올라갔네 그려...

딸이 찍어온 사진

완도 신지명사십리 해변 , 완도 타워 , 청해진 ,  장보고 동상 , 완도 수목원,
강진 가우도 , 정약용 유배지를 돌아보면서
2일 차 여행을 끝내고 완도 시내에서 복 매운탕으로 저녁을 먹고 펜션으로 들어갔다.

안녕하세요?주말입니다,남은시간 가족분들과
편안하고 행복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오월의
향기 카네이션이 고운날입니다,어버이날,돌아보시길
바랍니다,쌀쌀합니다,감기조심하세요,화목과늘 건강빕니다.
정성담긴 소중한 포스팅 공감을 추가합니다. 미소님,1.
오전 내내 비가 내리더니
오후 들어 비는 그치고 날씨가 조금 추워요
내일은 덥다고 하는데 건강관리 잘하시고
즐거운 저녁시간 보내세요.

어버이 날을 맞이하여 즐거운 하루 되셨는지요
가까운 곳에서 자녀들과 식사를 하면서 주변을 눈여겨 보니
황사와 코로나로 인하여 모두기 부담스러운 모습이였습니다.
남은 저녁 시간 온 가족 모두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저녁시간 잠시 들려 정성들여 만드신 작품을 보며 쉬여 갑니다.
어버이날 미세먼지 극에 달했죠
가족들과 오붓한 시간 보내셨군요
오늘은 오전까지 비가 내리더니 오후 들어
날씨는 조금 차게 느껴지고
내일은 초여름 날씨 기온이 크게 오른다고 하네요
건강관리 잘하시고 늘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안녕 하시지요
포스팅 잘봤습니다
행복한 일욜 되십시오 미소 님 !
감사합니다
유화님도 즐겁고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
예쁜이들이 가득한 완도 수목원 아름답습니당~!
가우도는 가고픈 섬 입니당. ㅎ 미소님 덕분에 편하게 앉아서 보네용. ㅎㅎ
아름다운 여행기, 감사히 즐감했습니당..^^*
완도 수목원 화려한 꽃들이 아주 많았는데
미소는 대충 몇 장만 찍어왔어요
가우도 한 번쯤 가볼만한 섬이었어요
예쁜 보라님은 가우도 가시면
짚트랙 한번 타 보고 오세요.
완도수목원 감사히 즐감하고 5 하트 공감합니다!
미소님 즐겁고 행복하게 한주 시작하세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금강조아님도 즐거운 저녁시간 보내세요.
흐린 월요일 아침입니다.
외출 하실 때 작은 우산 하나 준비하시고
알 찬 한 주 맞이하시기 바랍니다.^^
비 온 뒤 날씨가 추워요
내일은 초여름 날씨로 덥다네요
건강관리 잘하시고 편안한 저녁시간 보내세요.
가우도는 아직 가보지 못한 섬인데 걸어서 갈 수 있군요.
사위가 사온 빵이 가오리 ?
신바람이 나야할 여행에서 탈이 나셨다니 그 기분이 어떠하셨을지 짐작이 가네요.
설상가상으로 새벽 4시까지 잠을 설치셨으니 더더욱...ㅠㅠ
하지만 망호 출렁다시의 풍광은 하늘과 구름이 열일을 해서 완전 멋집니다...ㅎㅎ
두꺼비...더욱더 친하게 지내야겠는데요 ? ㅎㅎ

행복한 한주 보내세요~~^^
빵도 그러하고
아래층에서 잠을 안 자고 늦게까지 이야기 소리가 들려
처음엔 친구들과 여행 왔으니까 할 이야기가 많겠지 했는데
새벽 4시까지 거기다 기침하는 소리까지 들려 밤잠을 설쳤죠.
다른 사람 조금만 생각했다면 새벽 4시까지 떠들지는 않을 텐데 좀 야속했어요.
하루 종일 비몽사몽 그런데 2만보를 넘게 걸었으니 완전 초주검이 되었죠.
완도 수목원은 못 돌아봤어요
지금 많은 꽃들이 피어 있네요
가우도는 몇 년 전에 청자박물관 돌아보고 산악회 산행하는
동안에 저는 가우도들어가 한바퀴 돌고나왔지요
청자타워 짚라인 한번 타보셨나요 스릴있고 좋을텐데~~
다산초당 을 보셨으면 백련사도 한번 보시고 동백길도
걸어보시면 좋지요
남도여행 두루 살펴보신 것 같아요
완도 수목원 아열대온실에는 많은 꽃들이
피어있었는데 사진은 몇 장만 찍어왔어요.
짚트랙 조금만 젊었더라면 한번 타 볼 텐데
이젠 겁이 나서 못 타요 마음만 타보고 싶은 거죠.
다산초당은 가보지 못하고 주차장에서 쉬고 있었답니다.
백련사 동백길 숲길도 좋다고 하던데 ...

미소님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설 명절 때 못 찾아뵌 게 맘에 결렸는데
어버이날 산소가서 엄마를 만나고 왔더니
그렇게 마음이 편안해젔습니다.
유튜브로 노래도 들려 드리면서 옆지기랑 한참 놀아드리고 왔거든요...
저녁엔 조심스럽게 코로나를 뚫고 울 애들도 몇 달 만에
카네이션 장식 케이크 사들고 얼굴 보여주고 갔답니다.
자손들과 함께하는 자리가 돈봉투보다 더 즐거운 선물이었습니다.
가족과의 마음 나눔으로 매일이 선물 같은 오월이 되시기를 바람 합니다.
블벗님들, 날마다 웃는 날 되십시오.
-가을비 드림-
가을비님은 어버이날 엄마 산소에 가셨군요
미소는 부모님 산소 갈 생각을 못하고 있었는데
역시 가을비님은 효녀입니다.
이젠 우리도 자식들 한데 효도받을 나이
자식들 찾아올 때가 제일 반갑지요
미소는 딸이 옆동에 살고 있어 매일 만나고 있지만
하루만 안 봐도 궁금해지곤 하죠.
가을비님도 가정의 달 오월 늘 화목한 가정이 되시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차분하게 비가 내립니다.
꼭 필요한 사람이 되는,,,감기조심하세요.
안전과 늘 건강빕니다,정성담긴 소중한
포스팅 공감을 추가합니다.
연일 황사 먼지로 대기질이 최악이었는데
오늘은 비가 내려 미세먼지 깔끔해졌답니다
일교차가 심한 요즘 감기 조심하시고
즐거운 밤 보내세요.
요즘 완도수목원이 자주 포스팅되고 있습니다
자꾸만 가보라고 발동을 거네요 ㅎㅎㅎ
아하 그런가요
한번 다녀오세요... 수목원 돌아보면서
하루 쉬었다 오면 좋겠던데요.
지로 이명연님 편안한 밤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