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희동 우리집

연희동 우리집 아란이 가족입니다

24 2021년 02월

24

여주,이천,양평에서 여주 여강길 8코스(파사성길)

021년 2월 24일(수요일) 파사성 주차장에서 시작합니다. 요즘 이곳은 파사성 보도교가 생기면서 주차장도 꽉~차고 사람들이 많아져 일찍 왔습니다. 주차장에서 산성 입구까지는 경사길이라 조금 힘이 들지만 산성을 올라가면서 보는 남한강 풍경은 참~아름답습니다. 이포보를 중심으로 이포대교 멀리 남한강대교까지 뻗어 있는 남한강 풍경과 양평 쪽으로 흐르는 강 풍경이 모두 멋지고 정상에서 수호사 쪽으로 하산 수호사를 지나 신내천 둑길을 걷다가 느네 마을을 지나 산길로 올라가면 남한강 주변 풍경이 모두 보이는 (겨울이라) 전망이 좋은 산길을 걸어 내려오면 당남리섬 입구가 나오고 이포보 쪽으로 올라가면 파사성 보도 현수교가 나옵니다. 파사성 주차장이 있는 보도 현수교에서 파사산 마이애불이 있는 곳 양평 개군산과 뒤에..

23 2021년 02월

23

여주,이천,양평에서 여주 싸리산

021년 2월 21일(일요일) 37번 도로에서 현암 IC로 나왔는데 싸리산 주차장을 찾지 못해 현암 강변공원을 갔다가 여강길 이정표를 보고 싸리산 주차장을 찾았습니다. 196.2m 낮은 산이라고 쉽게 생각하고 스틱도 없이 갔는데 능선길이 길었습니다. 정상에는 남한강의 풍경들과 산불 감시 초소가 있습니다. 팔각정 아래에는 도자기 원료인 고령토 광산이 있었던 곳입니다. 질좋은 고령토로 도자기가 발달했는데 8명의 왕비를 배출한 황후의 고장답게 왕실과의 내방이 잦아 이들을 위한 미술품과 생활용품을 생산하면서 도예촌이 형성되었다고 여주 도자기는 청자, 분청사기, 생활 자기를 비롯해서 600개의 도요에서 우리나라 도자기 60%를 생산하는 있다고 합니다. 2시간 정도 산행입니다. 싸리산 주차장은 37번 도로 여주 방..

23 2021년 02월

23

여주,이천,양평에서 여주 금사리 걷기(1코스)

021년 2월 20일(토요일) 이포보 주차장에서 이포 대교 쪽 다리 밑을 지나면 여강길 이정표가 있는데 나루터 가는 길이 새로 생겼습니다. 아직 마무리는 되지 않지만 철새와 함께 강 따라 걷는 길이 좋았습니다. 이포 나루터를 지나 강변으로 계속 가면 길이 막혀있고 여주 여강길 리본 따라 올라가면 카페 록시 건물 옆으로 삼신당 가는 길이 있습니다. 삼신당에서 산길을 내려와 남한강 제방 자전거길을 따라 52번 고속도로 밑을 지나 억새 숲 강변까지 가서 돌아오는데 저희는 여강길 이정표 따라 계산리 마을회관을 지나 여주 계산리 마애 여래 입상이 있는 석불암까지 갔다가 돌아왔습니다. 돌아올 때는 삼신당 올라가는 입구에서 마을 쪽으로 왔는데 3시간 정도입니다. 이포대교 이포대교 밑을 지나는데 금사리 리본은 보이지 ..

16 2021년 02월

16

강원도산과 좋은곳 원주 굽이길 16코스(황둔 쌀찐빵길)

021년 2월 13일(토요일) 황둔 초교에 주차하고 찻길로 나와 왼편 시내 쪽으로 조금 올라가 신목교를 건너면 황둔 중학교입니다. 중학교 앞을 지나고 계속되는 시멘트 오름길을 걸으면서 여수 돌산 가든과 한림 한옥 선녀와 나무꾼 너와집을 지나게 되고 주택 갈림길에서 산길로 들어갔는데 회봉 산 입구에 치악산 둘레길이 새로 만들어졌네요. 굽이길 리본이 있는 회봉 산으로 굽이길이라 봉오리 한 개 정도 넘으면 될 줄 알았더니 급경사 산행이 계속됩니다. 철쭉나무가 많고 멋진 오래 된 소나무들이 많았습니다. 정상인듯 삼각점을 지나 조금 더 올라갔다가 내려오는데 입구에서 만났던 치악산 둘레길을 다시 만나 새로 만들어진 길로 내려옵니다. 그늘진 곳이 많아 빙판 길이거나 녹아서 질척거리는 곳이 많았습니다. 대교 펜션에서 ..

12 2021년 02월

12

여주,이천,양평에서 여주 금사면 걷기(5, 6코스)

021년 1월 31일(일요일) 이포보 주차장에서 남한강 따라 걷는 금사면 걷기 5코스와 6코스는 겹치는 코스입니다. 이포보를 지나 산책길로 내려오면 강 건너 양평 개군면과 파사성 백운봉과 용문산 가섭봉 강 주변에는 캠핑카들이 많고 풍경이 정겹게 느껴지는 걷기에 좋은 산책길입니다. 도착점 꽃바람 쉼터에서 세월리 쪽으로 조금 더 내려가 전북 유원지에서 강 건너 양평 구미리 자전거 쉼터 근처 풍경들이 아름답습니다. 이포보 주차장에서 6코스 도착점 꽃바람 쉼터와 5코스 갈림길까지 겹치는 구간입니다. 이포보 주차장에서 본 남한강과 파사성 이포보를 지나 산책길로 내려가면 추읍산과 파사성이 보이고 강 주변에는 차 박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날은 AI 소독차도 있었습니다. 양평 개군면과 추읍산 이포보와 파사성 방향 백운..

10 2021년 02월

10

여주,이천,양평에서 여주 금사면 걷기(3코스)

021년 2월 8일(월요일) 금사면 5, 6코스를 걸으면서 알게 된 3코스 천주교 성지길을 갑니다. 3코스는 이포보 주차장에서 시작하는데 저희는 전북지구 안내표시판이 있는 자연 학습장과 생태습지 쉼터에서 시작 바람이 많이 붑니다. 이포보 쪽으로 가다가 금사천 합수점 6, 3코스 갈림길에서 오른쪽 뚝 길이 3코스입니다. 뚝 끝에서 다리를 건너 금평 교회 쪽으로 개천 따라 가다가 또 다리가 나오면 건너야 되는데 못 보고 지나쳤더니 막다른 길입니다. 징검다리를 건너 개천 따라 직진 하호교를 만나 길을 건너고 다시 직진 하호2교를 만나면 벚꽃 터널길이 나옵니다. 이곳은 원점회귀가 되지 않은 곳이라 되돌아와야 하는데 2시간 정도 운동하기 적당한 거리입니다. 이곳 주차장에서 이포보 쪽으로 가다가 갈림길에서 금사교 ..

26 2021년 01월

26

26 2021년 01월

26

강원도산과 좋은곳 홍천 수타사와 산소길

021년 1월 23일(토요일) 인제 자작나무 숲을 보기 위해 원대리를 갔는데 통제되었습니다. 먼 곳까지 갔는데 그냥 오기 아쉬워 동해안을 갈까 생각하다가 홍천 수타사로 정했는데 예전에 수타사 왔을 때 주차장이 너무 좁아 문을 열다가 다른 차 사이드 밀러를 건드려 40만 원 배상해 줬던 생각이 납니다. 다시 왔더니 많이 변했네요. 넓은 주차장이 새로 생겼고 수타사는 성덕왕 7년(708년) 우적산 아래 일월사로 처음 지어진 것을 선조 2년(1569년) 현재 위치인 공작산으로 옮기고 수타사라 명명하였고 임진왜란 때 완전히 불타 40여 년 간 폐허로 남아 있다가 인조 14년(1636년) 공 잠 대사가 대적광전을 다시 지었다고 합니다. 산소길이 생겼습니다. 공작산 생태 숲 교육관에서 수타사를 지나 공작산 생태 숲..

24 2021년 01월

24

23 2021년 01월

23

22 2021년 01월

22

여주,이천,양평에서 양평 서석산

021년 1월 19일(화요일) 양평에는 양평시내가 시원하게 잘 보이는 곳으로 삿갓봉과 서석산 전망대가 있습니다. 눈이 많이 왔습니다. 눈 덮인 멋진 풍경을 위하여 서석산으로 사슬 고개 주차장에서 이틀 전에 내린 눈이 아직 보기 좋네요. 갈림길에서 오른쪽으로 올라가다가 청암 보살 간판에서 산으로 약간 경사진 산길을 올라가면 전망대가 나오는데 여기~저기 눈 덮인 풍경들이 좋습니다. 신화리 쪽으로 내려오면 임도를 만나고 원점 회귀됩니다. 모처럼 겨울 산행이 좋았습니다. 돌아오는 길 사랑방에서 백숙 포장 막걸리랑 맛나게 먹었습니다. 이곳은 산악 오토바이로 몸살을 앓고 있어 플래카드가 많이 붙어 있고 차단기가 설치돼 있습니다. 눈이 아직 남아 있어 좋네요. 갈림길에서 오른쪽으로 올라가면 용문산과 추읍산 풍경이 좋..

22 2021년 01월

22

여주,이천,양평에서 양강섬에서 양평문화원까지 한바퀴

021년 1월 18일(월요일) 양평 미술관 앞에서 길을 건너 양강 섬으로 양근 성지를 지나 강변 길을 걷습니다. 남한강의 겨울 풍경이 아름답습니다. 들꽃 수목원을 지나고 육교 올라가기 전 감호 정에는 천주교 성지로 예수님 상이 있는데 지날 때마다 문안 인사를 드릴수 있어 저가 좋아하는 코스입니다. 오늘은 눈이 많이 내립니다. 육교를 건너 자전길로 들어섰는데 펑펑~정말 펑펑 눈이 쏟아집니다. 모처럼 눈에 파묻혀 신랑이랑 손 꼬~옥 잡고 데이트입니다. 자전거 길 끝에서 내려가면 양평 문화원이 나오고 미술관까지 원점회귀입니다. 미술관 앞에서 양강 섬 부교를 건너 떠드렁산 앞을 지나 양근대교 건너 강상면 강 건너 양평 봄 파머스 가든이 있는곳 감호암 이곳은 성지입니다. 방문하신 분들은 쓰레기를 버리지 말았으면 ..

18 2021년 01월

18

멋진 솔복이랑 솔복이 5살

021년 1월 18일(월요일) 2월 7일 할아버지랑 같은 날 생일을 가진 이솔 복 020년 1월부터 중국 우환에서 시작된 코로나 19 전 세계를 휩쓸면서 선생님은 물론이고 아이들한테도 많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어린이집 차를 타기 전 손 소독과 열 체크를 하고 어린이집에 도착해서도 먹을 때를 제외하고는 집에 올 때까지 마스크를 쓰고 생활을 해야 하는 고통이 있었습니다. 관리하시는 선생님은 물론 어린아이들이 얼마나 힘들까 싶은데 그나마 갈 수 있어 다행이다 라고 생각할 때쯤 코로나 2단계로 격상되면서 아이들은 등교를 못 하고 원격 수업을 받았고 어린이집에서는 차량 운행과 모든 정규 수업 진행이 어려웠는데 그래도 다행히 집에서 돌보기 힘든 아이들을 위한 긴급 돌봄이 있었습니다. 아침에 할아버지가 데려다주고 데..

03 2021년 01월

03

강원도산과 좋은곳 횡성 섬강길(1~2코스)

021년 1월 2일(토요일) 017년에 승지봉을 거쳐 호수길 5코스를 가면서 지나갔던 섬강인데 걷는 길이 생겼습니다. 6번 도로를 달리다가 횡성교를 건너 바로 좌측으로 돌면 섬강 둔치 주차장이 나오는데 코로나 19 2.5단계로 모두 차단되었습니다. 조금 더 올라가 주간보호소 앞 산수골 입구에 주차하고 데크에 눈이 쌓여 미끄러울까 걱정했지만 사각~사각 소리도 경쾌한 출발입니다. 데크 끝자락부터 햇볕이 따뜻하여 가볍게 시작하는 섬강길 1코스 갈림길을 지나고 계속 올라 가다가 보 위에 징검다리가 있는 곳에 정자에서 챙겨 온 간식을 먹고 수백 교를 건너 맞은편 뚝길로 1코스 갈림길을 다시 만나 징검다리를 건너면 산길을 만납니다. 모처럼 뽀드득~뽀드득 눈 쌓인 산길이 좋고 전원주택들을 지나 북천교 아래 펼쳐진 섬..

25 2020년 12월

25

여주,이천,양평에서 흑천길(신내리~자전거 쉼터)

020년 12월 23일(수요일) 신내리 신내 서울 해장국 주차장에서 흑천 따라 자전거 쉼터까지 가는 코스입니다. 흑천의 풍경이 좋아 자주 걸었던 곳이지만 산책길에 차들이 들어와서 걷기에 좋지 않다고 했습니다. 오늘 다시 한번 걸어보는데 지난가을까지 공사차까지 흑 바람을 일으키면서 무섭게 달리더니 공사차는 없지만 차가 가끔 지나갑니다. 흑천강의 멋진 겨울 풍경은 실망시키지 않습니다. 신내 해장국 주차장에서 흑천으로 쉼터에서 잠시 쉬었다가 되돌아가는데 2시간 정도걸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