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북

아트월드 2016. 11. 6. 09:28

한글과 컴퓨터()20164월에 전자책 독립출판 플랫폼인 '위퍼블'(www.wepubl.com)을 처음으로 개발하여 선보이고 있. 이는 개인과 기업 및 기관 등이 직접 전자책을 제작·배포할 수 있는 획기적인 도구이다.  그들은 <유튜브>가 무료로 동영상을 업로드하여 선두를 달리는 것처럼 <위퍼블>이 전자책 분야에서 무료로 업로드하는 도구를 세계에서 처음으로 개발한 것이다.    

 

위퍼블은 '위퍼블 오써(Author)'로 전자책 최신 포맷인 ePUB 3.0을 기반으로 한 고성능 저작도구를 개발했다. 위퍼블 오써는 텍스트 중심의 전자책은 물론 별도의 코딩 없이도 그래픽, 동영상과 같은 각종 멀티미디어 요소를 활용한 고품질 전자책을 제작하도록 무료로 지원한다

'위퍼블 클라우드'는  제작된 전자책을 저작자가 관리·배포하기 위한 클라우드 서비스이다. '위퍼블 뷰어'는 배포된 책을 누구나 편리하게 읽어볼 수 있는 뷰어 애플리케이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지난 6월에 강남의 코엑스 전시장에서 개최된 <3회 디지털북페어2016>에 아트월드와 한글과 컴퓨터는 인접하여 전시 부스를 차렸고 아트월드는 미술전문 전자책에 대하여 위퍼블로부터 모델 케이스로 PDF형식이 아닌 ePub3.0으로 출판하도록 권유를 받았다. 대신에 편집작업은 한컴에서 맡아 이번에 처음으로 ePub 3,0으로 [마음의 우주, 어머니]를 유료로 발간하게 된 것이다.


특히 뛰어난 점은 문장의 내용을 블럭을 설정하고 <번역기능>을 클릭하면 영어, 일본어, 중국어 3개국으로 자동으로 볼 수 있는 점이다. 이는 한컴에서 개발한 자동통번역 소프트웨어 를 활용하도록 포함되어 있다. 

 

위퍼블 북

https://www.wepubl.com/bookstore

   

위퍼블 예술 장르

https://www.wepubl.com/search?keyword=&type=1&category=18&price=0

  

위퍼블 [마음의 우주, 어머니]

https://www.wepubl.com/bookdetail?code=5FQQN4&_v=14783034277




[책소개]

 

이 책은 15세기부터 20세기까지 서구에서 활동한 거장화가 100명이 자신의 어머니를 그린 초상화 작품과 해설을 실었다. 또한 이해를 돕기 위해 그들의 자화상과 더불어 명화작품도 일부가 포함되어 있다. 이들의 출신은 프랑스 27(쿠르베, 앵그르, 보나 등), 영국 22(로세티, 호가스 등), 미국 17(카셋, 휘슬러 등), 네덜란드가 6(고흐, 렘브란트 등), 러시아 6(레핀, 수리콥 등), 독일 4(뒤러, 킨트 등), 이탈리아 4(티아폴로, 보치오니 등)을 포함한 16개국에서 선정하였다. 그 중에 어려운 시대를 이겨낸 여류화가는 10명이다.

 

인간에게 시공을 떠나서 가장 그리운 존재는 어머니임에 틀림없다. 아름답고 자애로운 어머니의 모습과 마음을 시인과 음악가는 글과 노래로 읊었다. 화가들은 물론 초상화로 그려서 평생을 간직한 후에 거의 대부분 후손들에게 유증(遺贈)되거나 미술관에 기증되어 소장되고 있다. 이번의 작품을 보면 주로 살아생전에 그린 작품이 많지만 부모가 세상을 떠난 후에 그린 작품도 있다. 화가의 어머니들은 자신의 아들이나 딸이 화가가 되려고 할 때에 온갖 어려움을 이겨 내도록 격려와 용기를 심어주었다. 그 덕택으로 영원한 불후의 예술품이 탄생되었다. 자식들은 어머니가 세상을 떠나고 난 후에도 초상화를 곁에 두고 살아 계시듯이 그리워했다.

 

화가들은 이 세상에서 가장 고독한 사람 중에 한 사람이다. 왜냐하면 화가가 그린 작품은 대부분 고독의 산물이기 때문이다. 물론 화가는 아름다운 대상을 보고 즐거운 마음으로 그리기도 한다. 그러나 화가의 그림은 모든 관람자에게 삶의 위안을 받기를 원하고 있다. 즉 화가는 고독의 결정체를 작품 속에 남기지만 관람자는 위안을 받는다. 대부분 고독과 고난의 환경에서 생활하는 화가는 고독을 견디어 내는 강인한 정신력이 필요한 사람이었다.

 

우리가 사는 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고 고귀한 존재는 인간이다. 인류가 시작되면서부터 이러한 인간의 모습을 옮긴 초상화는 그림의 주제로 가장 비중 있게 다루어져 왔다. 훌륭한 예술품이란 하나밖에 없는 희소성(稀少性)에 있을 것이고 고귀한 인간의 각자마다 얼굴 모습은 최고의 예술품(藝術品)이 되기에 충분하다. 또한 인간은 자신과 사랑하는 사람의 상()을 본능적으로 남기고 싶어 한다. 사람들은 후손에게 자기의 모든 것을 계승하고자 하는 것과 같이 화가는 어머니와 자신의 모습을 초상화로 재현하려고 한다.

 

한국적인 아름다움을 평생토록 탐구한 미술사학자 혜곡 최순우(崔淳雨)는 명언을 남겼다. “아름다움 중에서 인간의 아름다움을 넘어설 아름다움이 어디에 있겠는가? ()롭고 투명하게 살아가는 인간의 얼굴이야말로 모든 것을 초월하는 아름다움일지니 그래서 인간을 그린 초상화는 그저 단순한 얼굴그림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저자인 조영규 서양화가는 화업을 25년간 이어오면서 그동안 축적한 자료를 토대로 2013년부터 모네와 114명의 지베르니아이츠등 서양미술에 관한 전자책(PDF파일의 e-Book)22권을 발간하였다. 이번에 [한글과 컴퓨터]의 위퍼블을 통하여 ePub 3.0으로 마음의 우주, 어머니를 출간하고 있다.

 

이 책은 부모와 자녀들이 같이 보도록 꾸며 보았다. 15세기부터 20세기까지 600년 동안 유명 화가들의 생애와 초상화 작품을 직접 대하면서 얘기를 들려주고 정다운 대화를 하게 될 것이다. 또한 시대별로 달라진 미술사의 여러 가지 화풍을 쉽게 익힐 수 있으며 나아가 인터넷을 통하여 궁금한 자료를 스스로 찾아보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해 본다.

 

#초상화 #아트월드 #조영규 #어머니 #마음의우주 #교육 #예술

출판2016-09-09종류EPUB크기81.07 MB


 

한글과 컴퓨터의 위퍼블(wepulb)?

 

"동영상은 유튜브(YouTube), 전자책은 위퍼블(Wepulb)“이라는 기치를 내걸고 한컴이 전자책 배포를 위해 개발한 플랫폼이다.

https://www.wepubl.com/

 

(유튜브 소개) https://youtu.be/U4FdOlDp9QA

 

위퍼블을 통해 누구나 자유롭게 전자책을 만들고, 자신의 개인 전자책 서점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단순한 온라인 서점이 아닙니다.

유튜브(YouTube)가 온라인 동영상 배포의 플랫폼인 것처럼, 위퍼블(Wepulb)은 전자책 배포의 플랫폼입니다. 여러분의 전자책을 독자들에게 다양한 방법으로 직접 전달하세요.

 

1. 회원가입 위퍼블에 가입하세요.위퍼블 회원가입은 무료입니다.

위퍼블 홈페이지에서 전자책 저작도구인 <위퍼블 오써>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2. 전자책 제작 고품질 전자책을 만드세요.

<위퍼블 오써>를 통해 일반 소설책에서 멀티미디어 잡지에 이르는 다양한 형태의 고품질 전자책을 직접 제작할 수 있습니다.

 

3. 개인서점 등록 자신만의 서점을 만드세요.

직접만든 전자책을 자신의 개인서점에 보관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4. 다양한 방식으로 배포

1) 위퍼블 북스토어에 올리기

매일 수많은 개인 작가와 기업, 기관이 직접만든 전자책들이 올라옵니다.

2) SNS로 직접 배포하기

-전자책 다운로드 주소를 URL 형태로 배포하거나 직접 포스팅 할 수 있습니다.

3) QR코드를 통한 배포명함을 통해

-전자책을 마치 실제 책을 전달하는 것처럼 배포할 수 있습니다.

4) 자신의 사이트에 임베딩하기

-직접 제작한 전자책, 개인 라이브러리를 자신의 홈페이지나 블로그에 임베딩 할 수 있습니다.

 

5. 뷰어 위퍼블 뷰어로 전자책 보기

-위퍼블 뷰어로 언제 어디서나 전자책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