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블로그를 개설하지 않으셨습니다.친구 신청을 하시려면 먼저 블로그를 개설해 주세요.
지금 개설 하시겠습니까?
친구가 되시면 친구의 새글 및 활동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aspoonful님에게 친구신청을 하시겠습니까?
친구 신청을 했습니다.상대가 수락하면 친구가 됩니다.
친구 신청을 실패했습니다.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친구 신청 가능 수를 초과했습니다.
5월에 행사에 많아 부담 되시는 분들이 있죠. 간단하게 사서 드려도 되지만 내 손으로 만드는 것도 시간만 허락한다면 주는 이나 받는 이 모두에게 즐거움이 될 거에요. 이번에는 카네이션 스텐실을 이용해서 일반 떡케이크를 부모님이나 선생님에게 또는 고마우신 분에게 선물하기 좋은..
즐거운 봄이 왔어요. 물론 눈발도 내리고 돌풍도 불고 으슬으슬 추운 날도 있지만요. 이번 주는 이스터 주간이에요. 마트마다 파스텔톤의 초콜릿과 장식품이 가득 쌓여 있고요. 뭐니 뭐니 해도 '이스터 데이'에는 예쁜 삶은 달걀 선물하는 게 나름 기쁨입니다. *아래 사진은 예전에 만들었..
여러분들 잘 아시는 베이컨 떡말이 구이. 막상 만들려다 보니 베이컨이 많이 모자랐어요. 반찬이 부족한 아이 밥상에 반찬으로 만들어주고자 모자란 베이컨을 잘게 자르고 떡도 자르고 건강에 좋은 마늘도 좀 넣고 구웠더니 맛 좋은 반찬이 되었답니다. 보통 베이컨 떡말이는 간식으로 ..
어느덧 달력도 한 장 남아버린 12월이 코앞에 ... 다들 건강하게 지내시고 계시죠 ? 여긴 한국의 추석 날 때 이른 첫눈이 펑펑 내려 집집마다 나무들이 부러지고 가로수도 눈 무게를 견디지 못하고 부러진 나무들이 많았답니다. 원래는 낙엽이 다 떨어지고 앙상한 가지 위에 눈이 내려야 하..
지난가을에 말려 두었던 호박고지를 꺼내 가끔 먹고 싶었던 팥떡에 넣어봤답니다. 팥고물을 만들려면 시간이 좀 걸리지만 매일 만드는 것도 아니고 내 몸이 원하면 이렇게 가끔 먹어줘야 합니다. 물론 차 타고 좀 가면 떡집에서 쉽게 살 수도 있지만 ... 팥고물을 통째로 넣으면 고물이 더..
오라는 봄은 안 오고 한국에선 꽃소식만 날라오고... 그래도 언젠가는 봄이 오겠죠. 왔다가 살짝 스치고만 가더라고 꼭 오겠죠. 제대로 된 밤은 한 철 아주 잠깐 보이는데 이번엔 한국산 밤이 들어 있는 통조림을 사봤어요. 통조림 밤이 괜찮을까 싶었는데 열어보니 한국산이라 그런지 너..
봄기운을 느끼시니 좋으신가요 ????????????? 시간은 흐르고 흘러 달력을 보니 3월도 며칠 남질 않았더군요. 그런데 밖은 흰눈이 폴폴... 당췌 언제까지 이럴건지 ..... 저도 봄을 느끼고 싶다구요 !!!!!!!!!!!!!!!! 간단하게 만든 케잌이지만 비닐에 담아 스티커 붙이고나면 왠지 모르게 약간은..
알아두면 좋은 정보. 제가 베이킹 용품을 자주 구입하면서 특히 요즘 물건의 생산지를 확인하다 보면 ' made in PRC ' 라고 쓰인 것을 자주 만납니다. 처음엔 '이게 몇 몇 나라의 연합인가? ' 대체 어느 나라인가 했는데 알고 보니 People's Republic of China 즉, made in china 에요. 중국산 참 혐오하면서..
하얀 눈이 뿌려진 듯 보여서 이름이 이리 지어진 듯 생각이 드는 쿠키. 재료나 만드는 과정도 초보수준으로 간단합니다. 보통 버터를 크림화시켜 만드는 게 대부분이지만 그보다도 더 간단하게 버터를 녹여서 섞었어요. 그러니까 가루에 버터만 섞으면 과정은 대부분 끝납니다. 이리 간..
짧은 2월이 지나가고 벌써 춘삼월 꽃피는 봄이 되었어요. 물론 이곳 날씨는 봄은커녕 아직도 치열한 겨울입니다 .-.- 올해 들어 제일 기온이 내려간 영하 35도도 되었고요. 그것도 3월에 .. 날씨는 뒷받침 안해주지만 마음은 활짝 핀 봄처럼 밝아지려고 합니다. 그래서 컬러플한 먹거리를 가..
단호박은 요리는 물론 베이킹에도 많이 사용하지만 주키니 호박이라는 조선호박,돼지 호박 종류는 베이킹에 잘 사용 안하죠. 호박에 빵 속에 들어가면 맛이 이상해질까 염려하는 분들이 있다면 이번 기회에 걱정은 그만 붙들어두시고 호박과 초콜릿이 만나서 빵스러운 맛이 난답니다. ..
사랑의 메세지를 전하는 한 주. 여기저기서 하트가 뽕뽕하고 날라다니지요. 부럽다고 속으로 화를 풀풀 내지 마시고 옆에 있는 남녀불문 친구나 가족에게 사랑의 한마디를 전해보세요. 우정이든 남녀간 사랑이든 있으면 행복한 일이잖아요 . 오늘 만들어 본 사랑의 하트는 바로 요즘 한..
소곤소곤 이야기가 있는 탐나는 베이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