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킹/케이크,머핀

creamy 2012. 6. 4. 07:32

 

 

 





















만들기 간단하고 맛이 좋아서 자주 만드는 마들렌이에요.

제 블에 오시는 분들은 마들렌이 어떤 과자인지 지금은 다들 알고 계시겠죠. ^.^


조개 모양의 과자입니다.


틀은 보통 사이즈와 미니로 나오고

모양은 제 것처럼 동그란 조개 모양과 약간 길쭉한 모양이 있어요.


코팅이 되어 있는 틀이 편하긴 하고요.

저처럼 철판 이형제를 발라주시면 잘 떨어지니 염려 안하셔도 됩니다.



오늘 만든 마들렌은 베이직 마들렌에 에스프레소 파우더를 넣어

커피향이 살짝 나게 만들었어요.



커피를 즐기는 분들은 폭풍흡입하기 딱인 간식이에요.
















갈색으로 구워지면 겉으로 봐서 구분 안 될 수도 있는데

잘라보면 이렇게 다르답니다.













막 구웠을 때는 겉이 바삭하다 싶은데 

하루가 지나면 겉은 촉촉하게 변해요.


많은 양을 만들었다면 덜어서 비닐에 담아 냉동했다가 먹고 싶을 때

실온에 잠시 두었다 먹으면  촉촉함이 변함없는 마들렌을 드실 수 있어요.












우유랑 먹어도 좋고

주스랑 먹어도 좋고

단, 커피가 들어갔으니 아이들보다는 어른들이 즐겨 드시는 간식입니다.



다음엔 또 다른 마들렌을 선보여 드릴게요.

뭘로 만들어 볼까  ~

















HAPPY BAKING  ~ ♡♡



 

 

 

 

 


 



 

 

 


 

 


 

이전 댓글 더보기
마들렌 꼭 한번 만들어 보고 싶은데 그게 잘 안되네요~~~~
부드러운 마들렌~너무 탐나용~~
직장 다니면서 짬짬이 요리하는 거 무지 힘들죠.
저 같으면 피곤해서 엄두도 못낼 거에요 (^^)*
오랫만에 보는 조개빵..마드렌이군요.

어른들이 좋아하겠지만 아이들도 엄청 달려들듯(?)..

에스프레소향 마들렌 먹고싶어요.
달려들기 전에 반죽을 덜어 하나는 베이직으로 구워야겠죠 (^^)*
비밀댓글입니다
비밀댓글입니다
마들렌을보면 삼순이가했던말이 생각나요.
가장 섹쉬한 쿠키라고..ㅎ
정말 곡선이 아름답고 섹쉬? 한....가?ㅎㅎㅎ
(삼)순양이 그런말을 (ㅋ)(ㅋ)

그 드라마에 맛난 과자랑 빵이랑 많이 나왔겠죠 (?)
저도 요즘 가끔 빵을 먹어요^^ 좋은 날 되세요, creamy 님^^
가끔 빵 드시고 나머지는 안드시는 건 아니시죠 .
밥도 많이 드시고 운동도 열심히 하시구요 (^^)*
사랑하지 않을 수 없는 간식이지요...
울딸이 자주 만들어 줬는데, 요즘 도통 안 하네요...ㅎ
커피 한잔과 함께면, 아주 딱!!!! 인데요 ㅎㅎㅎ
따님이 벌써 그리 커서 엄마에게 만들어주는군요. 효녀 (~) (^^)*
우리집 어른 2인분 부탁합니다...ㅎ
2인분 가지고 모자라시죠 .
독수공방 하실 때 드실 것도 ...(ㅎㅎ)
아 저는 저게 좋아요.
커피향이 날 것 같아요. 부드럽게 한 입 넣고 싶은데요?
주리님도 커피을 좋아하시네요.
아이들에게도 주려면 반죽의 반을 덜어 나머지에 커피가루를 넣으면 됩니다 (^^)*
비밀댓글입니다
비밀댓글입니다
오늘도 즐건하루되세요~~~감사^^
(즐)거운 하루를 보내는 동시에 기념일에 대한 생각도 조금 하고요 (^^)*
하루에도 서너잔의 커피를 즐기는 촌아낙입니당~
물론 믹스커피이기는 하지만요~ㅎ
보기만해도 향긋한 마들렌 잘 먹고가요~~크리미님~
남은 오후도 행복하고 편안한 시간 되셔유~^^*
늘 건강식 식사를 하시니 믹스커피 마신다고 누가 뭐라고 하나요 (ㅎㅎ)

지금 당장 먹고 싶습니다 ㅎㅎ
당장 만들어야겠군요. 쪼가리님이 (ㅋ)(ㅋ)
ㅎㅎㅎ
어른들만 주면
아이들 삐치는데유~ㅎㅎㅎ
행복한 시간 되세요~^^
그럴줄 알고 두 가지를 동시에 (ㅋ)(ㅋ)
조개모양의 마들렌 간식으로 먹는 맛이 솔솔하겠습니다^^
먹다보면 그칠 수 없는 간식 (ㅎㅎ)
오옷~ 달콤쌉싸름하겠는데요!?
쌉싸름한 맛은 앖고요...
커피향도 진동할 정도로 많이 넣지는 않아서 그런가...
아... 숫자만 나오면 머리가 어질어질....
걍, 대충 뭐 어떻게 하는 방법은 없나요? ㅠㅠ
이러면 그냥 사먹으라 그럴거죠? ㅋㅋㅋㅋ
저에게 잘 보이세요. 그럼 안 사드실 수도 (ㅋ)(ㅋ)
커피 한잔 타 가지고....추릅~~~~ ㅎㅎㅎ
그러니까 더블 더블 (~) (ㅎㅎ)
나도 어른행사하고 좀 가져다 먹을께요(~)(!)

점알 맛나게 보입니다 (쵝오)
흑흑.......

왜이렇게....커피한잔을 마시는 지금.....이렇게 땡길까요????
2주전부터 마들렌 해준다고 재료 사다놓고(~)(~) 주말엔 나들이 다니느라 바빠서 못해주고(~)
우리집 애들 언제해줄거냐고 계속 조르는데...
요건 커피들어간거라 제입맛에 딱일거 같아요(~)
요번주말에 아이들꺼랑 커피들어간거랑 두가지 만들어 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