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킹/디져트,음료

creamy 2013. 12. 10. 07:49








기온이 영하 30도로 내려가니 체감온도도 바람불면 완전 영하 40도 ...ㅜㅜ


밖에 나가야하는 학생들이나 직장인들에겐 아주 고통스러운 한 주였답니다.

다행히  오늘은 눈만 내리고 기온은 그래도 많이 올라갔어요.


공항 뉴스를 보니 따뜻한 나라로 여행가는 여행객들로 붐비고

도착하는 곳 기후에 맞게 반바지로 공항에 나가신분도 ...

아마 온몸이 얼어버렸을 거에요 ㅎㅎ



오늘은 한번쯤 다 만들어 보셨을 사과파이입니다.

작은 사이즈로 만들고 스틱을 꽂아 굽고.








메이플 슈거를 큰통으로 팔길래 냉큼 사다가 만들어 봤죠.

일반 설탕보다 달지 않아서 사과조림도 별로 달지 않네요.



이번 흴링에는 사과와 함께 아몬드도 약간 넣어 고소한 맛을 추가했어요.











파이 반죽을 밀어 원하는 크기로 찍어 내고

사과조림을 얹어 뚜껑을 덮고 구우면 됩니다.


보통 파이 반죽은 달지 않기 때문에 안에 들어가는 휠링을 달게 해주셔야

먹었을 때 맛이 나겠죠.


아님 둘다 밍밍하고 뭔 맛인지 모르거든요.


구울 때 위에 계란물을 바르면 좀 더 노릇하게 색이 나지만

많이 바르면 얼룩덜룩 자국 생기니 주의하시고요.










굽고나서...



 필링은 듬뿍 넣어야 맛있고요.

두 개를 붙일 때 계란물 발라 손으로 누르거나 포크로 누르면 잘 붙어요.




날씨 만큼이나 움직이기 싫은 한 주가 될 것 같은 불안감이 ...ㄱ-



















이전 댓글 더보기
비밀댓글입니다
비밀댓글입니다
비밀댓글입니다
비밀댓글입니다
너무 이쁘네요. 성탄절에 곡 올라야할 과자들~~
성탄절 과자는 많고 많은데 제가 많이 만들지를 못하고 있네요 (^^)*
애플파이~ 달콤하니 아주 맛나보여요~^^
사실 이건 그리 달지가 않았어요.
단 게 오히려 더 맛은 있는 것 같습니다 (^^)*
새찬 눈 비가 썩여서 이내오다가 멈추었다가하며
오락가락 하는 이 시간에 출근 하시는 우리님 계시겠지요.
안전 운행 하시고 길조심 차조심 하시는 오늘이 되시길
바라며 고운글에 머물며 정성에 머물다 갑니다.
눈하고 비하고 섞여 내릴 때가 더 위헙한 것 같아요.
애플파이 멋집니다...
즐거운 맘으로 잘 보고 갑니다~~~
요즘은 작품활동 뜸하신 건가요?
매번 만드는것마다 아까워서 먹기 힘들거같아요..ㅎㅎ
바람님은 너무 바쁘셔서 ...

그냥 사서 드시기도 시간이 없으실 것 같아요 (^^)*
어쩜 그렇게도 손끝이 야무지신지요.
저렇게 하라고 해도 전 못 할 것 같아요~
하나하나 정성이 듬뿍 들어있는 애플파이에요~^^
오늘도 눈으로만 보고 부러워만 하다 갑니다~~슝슝슝~~^^
정성이 부족한 먹거리였는데
이리 말씀해 주시니 ...(^^)*
너무 추운 날씨 무서워요...

사과파이 넘 귀엽네요..^^
한국도 춥다던데
자유인님도 방콕하시는 중(?)
바깥 출입도 잘 못하시겠네요....ㅠㅠ.....
너무 추울 때는 안나가는게 최고거든요.
(안녕)하세요(~)(남녀)
한해도 끝이다되어가네요(^^)
춥고 힘든일상 속에서 항상 (파이팅)하시고
행복과 행운이 늘 함께하길 바랍니다..
고운 블방에 다녀갑니다..(샤방)
눈길조심하시고 주말잘보내세요
(고고씽)
눈 내릴 때는 아예 외출을 안합니다.
사고가 무서워서 (^^)*
먹기 아까울것 같아요.
정성이 가득한 쿠키입니다. ^^
먹기 전혀 안 아까우니 만들어 보세요 (~) (^^)*
그럴까요?
비밀댓글입니다
비밀댓글입니다
꽁꽁얼어붙은 동장군의 기새가 한층 고조된 토요일에
계획은 어떠 하신지요.
춥지만 아름답고 빛고운 추억 가득하시길 바라며 곱게
빛은 님의 정성 가득한 작품에 머물다 갑니다.
감기조심하세요.
추워도 내가 사는 곳이 제일 편하다 그리 생각하고 살고 있답니다 .
그 정도로 추운지 몰랐네요.
전 영하 1~2도에도 벌벌 떨고 있는데
다행히 기온이 좀 올라갔다니 다행이네요.
달콤함 애플파이랑 커피 마시면 몸 좀 녹을 것 같네요.^^
이곳이 북극처럼 추워도 어딘가는 한 여름처럼 따뜻한 곳도 존재하더라고요 (^^)*
홍차도 잘 어울릴거 같아요..
영하 30도라~~어찌 사세요?? ㅎㅎ
적응되셨겠지만요~
며칠 지나면 기온이 정상으로 되니 그나마 다행이죠.
그게 아니라면..-.-
영하30도요?
어디 피난가셔야 하는 거 아닌지요..ㅎㅎ

넘 예쁘고 기분좋아지는 애플파이의 마법으로 따뜻해져라 야라라랏!
집 안으로 피난 ...(ㅎㅎ)

외출하지 않고 있으면 그래도 살만합니다 (^^)*
보고만 있어도 행복해지네요.^^
건강하세요~!
크리스마스엔 행복한 일만 생기세요 ~
넘 예쁘고 맛나보이네요.
잘 보고 갑니다.
유익한정보감사합니다.
포스팅 구경 잘하고가요!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