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겁게 사세요^^

- 人生을 느리게 조금은 게으르게 살기, 소소한 일상을 즐기며 살아가는 이야기들~

흥해 서부초등학교 소나무숲

댓글 2

근교스케치

2021. 6. 7.

-탐방일 : 2021,5,9,일

 

흥해서부초등학교

 

우리 고장에 솔숲이 아름다운 학교가 청하중학교와 흥해서부초등학교가 있다.

 

청하중학교는 여러번 가봤는데 흥해서부초등학교는 아직이다.몇 해 전에 흥해 북천수를 보면서 숲끝자락에 있는 흥해서부초등학교를 보지못했다.학교가 있는줄을 몰랐다.정말로 아는만큼만 보인다고~그말이 딱 맞다.이러한 시행착오를 겪지 않을려고 이제는 미리 검색도 하고 방문하지만 그래도 놓치는 경우가 허다하다.

그렇게 해서 다녀온 흥해서부초등학교였습니다.비록 내가 나온 학교는 아니지만 오랫만에 어린시절로 돌아 갔었네요.덤으로 솔숲이 좋은 학교의 산책이 즐거웠답니다. 

사진으로 확인해보세요~

 

흥해서부초등학교 전경

흥해서부초등학교의 솔숲은 학교 가장자리로 분포되어 있는데 어린 소나무부터 1~2백년 생 소나무들이 저마다 멋을 내며 하늘향해 솟아 있답니다.날씨마저 좋아 파란하늘과 소나무가 잘 어울립니다.

 

 

시내중심부 학교와 변두리학교의 학생수가 줄어 걱정인데 여기도 마찬가집니다.젊은 사람들이 없기 때문이지요.이렇게 예쁜학교가 폐교가 되지않고 살아 남아야 할낀데~걱정입니다.사실 어린 학생들에게 이보다 더 좋은 자연 환경이 있을까요?이런 자연 환경속에서 공부하고 뛰어 놀아야 인성이 바로 선 학생들이 배출될낀데 말입니다.  

 

 

오랜 연륜이 느껴지는 이런 소나무가 여기에 지천입니다.

 

흥해서부초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