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겁게 사세요^^

- 人生을 느리게 조금은 게으르게 살기, 소소한 일상을 즐기며 살아가는 이야기들~

12 2022년 01월

12

음악감상실 내일은 국민가수 박창근

1호 국민가수 박창근은 대구출신 23년 차 포크 싱어송라이터이다. 티이브이 조선 '내일은 국민가수'에 참가하여 예심부터 제작진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 본무대 경연에서 섰다 참가자 대부분 2~30대 속에서 50살이라는 나이가 안느껴질 정도로 동안외모로 1회 참가곡 김광석 '그날들'을 차분히 열창하면서 도저히 50살이라는 나이가 믿기지 않을 실력을 보여 주었다. 예측후보1위로 오르면서 예상대로 우승을 자지하였다. 오랜 무명가수로 활동하면서 녹녹치 않았던 삶속에서도 희망의 끝을 놓지 않았기에 이번 '내일은 국민가수' 에서 빛나는 우승을 차지하였다. 이제는 코로나로 힘든 우리 국민들을 위로해줄 수 있는 노래로 보답하여야 할 것이다. 박창근 국민가수에 힘찬 응원의 박수를 보냅니다. 아울러 함께 TOP 10에 오른..

댓글 음악감상실 2022. 1. 12.

08 2022년 01월

08

내고장名所이야기 [포항여행]하늘을 걷다!환호공원 스페이스 워크

환호공원 스페이스 워크(SPACE WALK) 탐방기 2022,1,6,오후. 바람없고 구름 한점없고 하늘이 파란 맑은 날 드뎌 'SPACE WALK'를 만나고 왔답니다. 작년에 건설공사를 할 때 부터 관심을 가졌던 '스페이스 워크'가 작년 연말을 앞두고 시험운영에 들어 갔다. 당연히 지금 우리 포항에서 가장 핫 플레이스이다. 시험운영 기간동안 무료라고 하였는데 새해를 맞은 지금도 무료입장이네요 바람없고 하늘 좋은 날 날씨마저 따스하여서 인가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였네요 왼쪽으로 줄을 서기 위해서 갑니다. 스페이스 워크는 총길이 333m에 가로 60m·세로 57m·높이 25m의 곡선형 조형물로 포스코가 2년 7개월에 걸쳐 환호공원에 건립해 포항시에 기부한 체험형 조형물이다. 독일작가 하이케무터와 울리히겐츠의 ..

07 2022년 01월

07

근교스케치 포항 호텔 영일대 연못둘레길 새단장

-탐방 : 2022,1,2,오후 효자동(現대잠동)호텔 영일대 호수공원 주변에는 멋진 숲길 조경이 좋아 시민들이 이 즐겨 찾는 쉼터이다. 특히 벚꽃피는 봄날이면 인산인해이다.나또한 즐겨 찾는 곳이며 살고 싶은 곳이다. 이 곳은 6~70년대 포스코가 한창 건설될 때 박태준회장님께서 숙식을 하고 방문하는 내빈들을 접견했던 곳이다. 그래서 곳곳에 박회장님의 온기가 느껴지는 곳이 많다. 박회장님의 숙소였던 '부덕사' 그리고 조금 더 위에 포스코건설현장이 보였던 관망대,만찬장였던 부덕사 별관과 청송대, 그리고 내빈들의 숙소였던 호텔 영일대가 자리한다. 지금은 모두가 일반인들에게 오픈되었지만 이전에는 일반인들의 접근금지구역였다. 가족과 떨어져 지내면서 오직 제철소건설에 온힘을 쏟아 실패하면 영일만바다에 뛰어들어 죽겠..

06 2022년 01월

06

가족家族이야기 [포항여행]손자와 함께 입암리 나들이

♡ 손자와 함께 근교 나들이 포항 입암리 호미반도 해안둘레길 '선바우길' 좋은 날씨속에 함께 한 손자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왔답니다. 조수간만(밀물썰물)현상하면 서남해를 떠 올린다. 하지만 미미하지만 동해안에도 만조,간조현상이 분명히 있다. 오늘처럼 이런 물빠짐은 좀처럼 보기드문 현상이다. 덕분에 우리 손자들이 아주 좋아라 난리이다. 이런 물빠짐을 좀처럼 보기 드문 현상이다.평소에 물속에 있던 바위가 드러났다. 드러난 너른 평평한 암반이 신기하다 성게,고동과 불가사리 등을 잡으며 좋아라 하는 손자들이다. 동영상 ▼ 불가사리는 바다의 적이라고 하니 이후 엄청 많은 양의 불가사리를 잡아 내었다. 이제 왔던길 뒤돌아 나갑니다. 모처럼 따스한 날씨속에 손자와 함께한 나들이에 기분이 아주 좋았습니다.

01 2022년 01월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