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글씨야 놀자 2019. 3. 25. 12:25


대전 악필교정 연필잡는법이 중요한 이유

살아가면서 글씨를 내손으로 직접 작성해야 할 상황이 생길 때마다 평소 악필로 스트레스 받고 있는 사람들에게 피곤한 일이다.


누구나 쉽게 잘만 쓰는 글씨를 유독 내 글씨체만 봐도 다시 쳐다보게 된다면 심적 부담 가질 수밖엔 없다. 













그렇다면 언제까지 이렇게 글씨 때문에 힘든 시간을 보내야만 할까?

악필은 말 그대로 글씨를 못 쓰는 필체를 말한다. 우리가 한글을 모르는 것도 아니고 같은 글씨를 쓰더라고 남과 다르게 유난히 내 글씨만 왜 이렇게 산만하고 삐뚤빼뚤하기만 한 건지? 도무지 바른글씨를 써보려고 글씨교본 책을 활용해 글자쓰기도 연습해 봤지만 그것도 그때뿐 생활속에서 별반 글씨가 달라지질 않는다. 





  예쁜글씨체,바른글씨쓰기 위한 악필교정


 




우리가 흔히 접하게 되는 악필교정법에 대해 알아보자!

대부분 악필교정하면 글씨쓰기(필사) 연습을 열심히 해 보라고 권유들한다. 그렇다면 악필인 사람들이 글씨쓰기 연습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악필이 돼버린걸까? 그럼 글씨를 잘 쓰는 사람은 악필인 사람들보다 글씨쓰기 연습을 많이 했기 때문일까?




















결론부터 표현하자면 결코 아니다.

글씨를 잘 쓰고 못 쓰게 된 가장 근본적 원인은 습관과 자세에서 문제가 발생한다. 글씨를 쓸 때 아무리 연필을 꽉 움켜쥐고 반듯한 글자를 써 보려해도 손목 중심이 잡히지 않은 자세에선 원하는 만큼 명확한 글자선이 나올수가 없다.








쉽게 표현하면 어릴적에 수학시간에 사용해 봤던 컴퍼스의 원리를 한번 그려보면 이해가 쉽다. 컴퍼스로 원이나 호의 크기에 정확하게 맞춰 그리려면 컴퍼스 두 다리를 벌렸을 때 중심을 잡은 한 힘이 잡은 중심에서 흔들리게 되면 나머지 연필이 끼워있는 다리는 아무리 애써 원의 접점을 딱 맞추고 싶어도 엇나가 버리고 만다. 

















바른글씨도 이와같은 원리로 생각하면 쉽다. 중심이 되어줘야하는 곳에서 힘을 잡고 있지 못하면 아무리 연필을 쥔 손가락으로 글자선을 반듯하게 꿰어 맞춰보려고 힘을 써 봐야 오히려 삐뚤빼뚤 만나야할 선과는 점점 더 멀어져만 간다.






악필교정에 있어 이렇듯 연필잡는법에 있어 내 손에 맞는 중심이 어디인지 힘을 주더라도 필압의 강도는 어느만큼의 힘이 필요한건지 정확히 알아야만 손쉽게 글씨를 예쁜글씨체 또는 바른글씨를 잘 쓸 수 있게 된다.

















악필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들 대부분이 이와같은 원리를 알지 못하고 무작정 글씨쓰기 연습만을 했기 때문에 좋은 효과를 얻지 못한 결과다.



대전악필교정으로 유명한 윤바른글씨는 글씨교정 방법에 있어 과학적 원리를 접목시켜 누구나 쉽고 편안하게 글씨를 잘 쓰게하는 비법이 바로 여기에 있다.









글씨교본책 첫 페이지 살펴보면 어느 펜글씨교본이든 수록되어 있는 연필잡는법은 실상 이론서에 불과하다. 아무리 서술되어있는 연필잡는법을 보고 똑같이 잡아보려고 노력해봐도 내것이 되지 못한 이유는 하나이다.



















지금까지 글씨를 쓸 때 자신이 어떤 습관에 의해 글씨를 써 왔는지... 바른글자선이 나오지 않았던 원인이 무엇인지... 먼저 알지 못한 상황에서 무작정 글씨쓰기만을 노력했기 때문이다.




이제부터 악필교정 바로 알고 노력해보자!

악필을 유발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연필을 쥐었을 때 조금만 글씨를 써도 손이 아파올 만큼 힘을 무리하게 쓴다. 쉽게 보면 글씨쓰는 일이 뭐 그렇게 힘든 작업이겠는가.... 생각처럼 손에 무리가 따를만큼 힘든 일이 결코 아니다. 정확한 악필교정법을 알지 못했기 때문일 뿐이지 평소 글씨쓰기 연습을 꾸준히 안했기 때문은 아닌것이다.







대전악필교정 윤바른글씨를 찾는 성인 대부분들의 공통점이 악필인줄 알면서 자신의 노력이 부족한 탓에 글씨가 좋아지지 않았다고 생각들을 갖고 온다.















물론 글씨쓰는 연습을 통해 나만의 개성있는 멋진 필체를 만들어 글씨를 잘 쓸 수 있게 만들어가는 과정도 필요는 하다. 그렇지만 우선 악필이 될 수밖에 없었던 근본적 원인 먼저 알고 방법 찾아 습관교정이 진행된 다음에 글씨체교정이 진행되어야 하는 것이 악필교정의 원리이다.


대전글씨교정 윤바른글씨를 찾는 사람들 대부분은 단순한 취미나 글씨쓰기를 여가 정도로 가볍게 생각하고 방문하는 사람은 없다. 정말 평생 글씨때문에 심적 부담, 받았던 스트레스 이 모든것을 해결하기 위한 간절한 마음이다. 































윤바른글씨 악필교정학원 찾는 사람들 뿐아니라 평소 글씨에 대한 핸디캡 가질 수밖에 없었던 사람들 또한 마찬가지다. 글씨교본을 통한 일회성 글씨교정이 아닌 평소 생활속에서 확실히 바뀔 수 있는 내 손글씨를 갖기 희망하기 때문에 더욱 악필교정 전문가는 그에 적합한 교수법을 정확히 알고 진행하는 것이 좋다.


간혹 글씨교정 악필 교정 책 추천으로 심한 악필까지도 이 책 한권이면 글씨교정 성공이라는 무책임한 광고성 카피를 보면 누군가는 또한번 힘든 시간을 보내겠구나 싶은 안타까운 마음이 앞서게 된다.


악필은 평생 써오던 내 손글씨이다. 그런 습관이 돼버린 것이 어제,오늘 갑자기 생긴 습관도 아닌 것을 어떡해 한번에 바뀔 수 있겠는가!






악필교정 꿀 팁 하나!

연필잡는법을 정확히 알고 내 손에 맞게 연필이 쥐어졌다면 누구라도 글씨는 달라진다. 하지마 그 방법을 알 수 있는 길은 악필교정 원리를 정확히 알고 상담할 수 있는 전문가를 찾는 길이 가장 빠른 방법일 수밖엔 없다.







이론적인 강의는 충분히 설명으로 대신할 수 있다. 하지만 사람마다 지닌 악필유형 습관이 다르고 어린이가 연필쥐는 손의 힘과 성인이 펜잡는 손 힘이 같을 순 없다. 또한 성인여성과 남성 손의 힘 차이가 저마다 다르기 때문에 연필잡는법 똑같을 순 없다. 

그렇기 때문에 악필교정 전문가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정확한 연필잡는법을 아는 길만이 효과적인 글씨교정 성공 지름길이다.




   악필교정 함께하는 모든 분들과 글씨교정 성공 약속하는

           윤바른글씨





대전악필교정 윤바른글씨 찾는 사람들 대부분 새로운 악필교정 교수법에 모두들 신기함을 먼저 얘기한다. 사실 원리를 알면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이론이겠지만 정확히 연필을 손에 어떡해 쥐었을 때 힘이 생기는지 윤바른글씨에서 직접 느낄 수 있게 할 수 있다는게 아마도 악필이었던 사람들이 느끼는 신기함이 아닐까 싶다.




대전악필교정 윤바른글씨 정보나누기!

1:1로 개인 맞춤 악필교정 진행하는 글씨교정학원

수업시간 : 주2회 45분 수업

평일 월,화,수,금  오후2시~8시

주말 토요일 수업 오전11시~4시

목요일/일요일 휴무


대전악필교정 윤바른글씨 전화상담

042-472-0013


국내 글씨교정 대표 브랜드

윤바른글씨

 

















https://bageul042.modoo.at/










































































































사업자 정보 표시
윤바른글씨 | 윤경미 |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중로50 파이낸스타워 204호 | 사업자 등록번호 : 369-92-00748 | TEL : 042-472-0013 | Mail : bageul042@naver.com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