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야 놀자

글씨야 놀자 2019. 7. 8. 04:26


#글씨교정 윤바른글씨 미래교육 연구소

우리가 살아가면서 써야하는 글씨는 하루아침에 달라지는건 결코 아니다.

글씨는 어릴적 연필 잡는 습관을 시작에서부터 시작한다.
















방학을 맞아 어린이 글씨교정을 위해 윤바른글씨 미래교육 찾는 대부분의 부모들은 평소 아이들 글씨로 인해 불편한 진실을 말한다.

자신조차 알아볼 수 없는 글씨를 쓰는 아이를 위해 바른글씨를 잘 쓸 수 있도록 나름 다양한 방법을 찾아 도전해 보지만 매번 실패를 거듭한다.





















어린이글씨교정을 위해 가장 흔하고 보편적인 악필교정 방법 선택 대부분은 아이랑 실랑이를 통해 늘 똑같은 말을 반복하게 된다. 물리적인 방법으로 시중에 시판되는 글씨교정 관련 교재를 통해 똑같은 문자를 반복해 쓰기 학습을 강요하게 된다.

이러한 부모들의 바램은 늘 한결 같지만 정작 중요한건 아이들에게 결과적인 효과에 있어 눈에 띄게 변화되지 않는 모습 보면서 실망을 거듭한다.



















왜 이런 일이 많은 가정에서 반복되는 걸까?

이유는 간단하다.

현 교육과정을 살펴보면 이미 초등학교 입학전 한글깨치기는 끝이난다.

물론 초등학교 저학년에 학교에서 진행되는 받아쓰기를 통해 한글 다지는 과정이 있긴하지만 정작 글씨를 써야하는 연필 잡는 습관은 이미 몸에 배어버렸다.






















글씨는 습관이다.

글씨를 쓰고자하는 사람이 연필을 어떻게 잡고 활용했는지에 따라 악필이 되기고하고 바른글씨 또는 예쁜글씨가 되기도 한다.



...................



간혹 우리가 알고 있는 집필 자세와는 다르게 어딘가 불편하게 연필을 잡고 글씨를 써도 잘 쓰는 사람을 보게 된다.

그럼 이런 경우는 뭘까?

대부분의 사람들은 바른글씨 쓰기를 위한 연필 잡는 방법에 대해서 연필을 쥐고 있는 손가락의 위치에만 포인트를 맞춰 보게 된다.



















물론 연필을 쥐고 있는 손가락의 위치와 힘의 강도에 따라 글씨가 달라지기도 한다.

하지만 바른글씨 쓰기에 있어 무엇보다 중요한건 손목 중심 힘이 있는지 없는지에 따라 전반적인 글씨는 달라지게 되는 것이다.








연필은 어딘가 불편한듯 쥐고 있어도 글씨 잘 쓰는 사람들은 본인이 알고 진행되었든 모르고 잡힌 습관이든 글씨를 쓸 때 손목 중심 힘이 있기 때문에 쉽고 편안하게 글씨를 잘 쓰게 된 예가 대부분이다.


하지만 이미 한글깨치기를 끝낸 초등학생이든 성인이 되어서든 현재 쓰고 있는 글씨가 악필이라면 단순히 글자따라쓰기 (필사)를 통한 학습법은 통하지 않는다.

아무리 글씨교정책을 통해 연필 잡는법 관련 내용을 따라 노려해보지만 이미 몸에 배어버린 습관 탓에 본인의 의지와는 무관하게 글씨교정에 있어 좋은 성과를 얻지 못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세 살 버릇 여든까지 간다는 속담처럼 어릴적 습관에 대한 중요성을 더 강조할 필요는 없다.

글씨교정에 있어 악필교정은 개인이 갖게된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 해결하는 방법이 우선이다.

윤바른글씨 악필교정학원 찾아 진단테스트 과정을 살펴보면 대부분의 아이들을 글씨를 조금만 써도 손에 무리를 느끼게 된다.























특히 어린 초등학생의 경우 연필을 쥐고 있는 손가락 힘이 바르지 못했기 때문이다.

무조건 바른글씨를 쓰고자 억지로 손가락 힘을 가중시켜 꾹꾹 눌러 써 보지만 몇 자 적지 못하고 힘이 빠져 글씨는 날라가게 된다.

그래도 어쩔 수 없이 써야하는 상황이다보니 손가락 위치와 자세는 점점 더 이상하게 변해간다.






















글씨 못 쓰는 초등학생 대부분 써 놓은 글씨체 분석해보면 공통점이 있다.

노트 지면에 써 놓은 문장을 보면 글자선 힘이 없고, 줄을 똑바로 맞춰 쓰지 못한다.

일관성이 떨어져 자음,모음이 들쑥날쑥하기 일쑤다.

또한 띄어쓰기 구분도 제대로 되지 못하고 대부분이 날려쓰는 글씨가 전부다




















이렇게 악필이 된 모든 결과물은 한가지가 빠졌기 때문이다.

연필 잡는 법에 있어 쉽고 편안하게 손에 쥐는 법을 알지 못했기 때문이다.

글씨교정 윤바른글씨 미래교육 연구소는 이렇게 악필이 돼버린 유형을 분석하고 원인을 찾아 좀 더 원리적이고 과학적인 방법을 통해 쉽고 편안하게 연필을 쥘 수 있는 악필교정이 진행된다. 


















글씨교정 윤바른글씨 미래교육 연필 잡는법 동영상




https://tv.naver.com/v/8502345








 








글씨교정 윤바른글씨 미래교육 042-472-0013

악필교정 과학적 원리에 의한 연필 잡는법 스킬을 통해 글씨교정 혁신적인 솔루션!



















































사업자 정보 표시
윤바른글씨 | 윤경미 |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중로50 파이낸스타워 204호 | 사업자 등록번호 : 369-92-00748 | TEL : 042-472-0013 | Mail : bageul042@naver.com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