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리 어답터

반달민 2011. 1. 23. 08:31



MSI FX610MX (MSI FX510MX-030XKR) 개봉기


MSI 社 에서 나온 FX610MX 모델을 회사 선배분의 부탁으로 셋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자... 개봉기를 올려 볼까요...^- ^*


기본 스펙은 사양표에 나와 있는 데로 있지만 제가 개봉한 제품은 스펙이 약간 다른데요.



 AMD 트리플 코어 제품인 AMD Phenom II Triple-Core P820  이었습니다.


배터리 또한 9셀이 아닌 6셀 제품이었습니다. 


뭐, 배터리야 이동을 자주 하는게 아니라면 의미 없는 부분이라 그냥 넘어 가겠습니다.


--- --- ---



박스 외형



박스 외관에 적힌 제품 사양표




박스를 오픈...



구성품 등등...




본체 기판 위에 적혀있는 사양표...  최신 기술들이 적용 되었네요.



THX 기술 및 AMD RADEDN HD5470 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에너지스타 스티커 까지는 좋았는데.


수입원에서 에너지 절약 스티커를 별도로 부착한 모양이네요. 옥에 티라면 티 일까요?


손목이 올라가는 부분인데... 사진에서는 가죽같은 느낌이지만, 가죽은 아니고 플라스틱판위에 


음각으로 효과(?)만 주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가.죽.같.은. 느낌이지... 가죽은 아닙니다...-_ -;;



기능키 들이 알류미늄(코팅)되어 멋스럽 습니다.



멀티미디어 바로가기 키와 숫자키까지 모두 들어가 있는 풀키보드를 제공하네요.


키감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겠습니다만은... 쫀득 쫀득한 키감을 줍니다.


제가 개봉한 제품은 뽑기(?)를 잘해서 인지 키보드 들뜸 현상은 없었습니다만은... 


구입처(G마켓)의 구입후기들을 읽어 보니 들뜸현상도 있다고 합니다.


뽑기(?)운에 따라 틀릴듯 합니다.



CMOS 셋팅 화면



윈도우 7  설치 화면




--- --- --- --- --- --- --- --- --- --- --- --- --- --- --- --- --- --- 




CMOS 셋팅은 USB 부팅을 할수 있도록 잡아주는것 외에는 건드릴 것이 없네요...^- ^;;


Free OS ( 운영체제를 기본으로 제공하지 않음) 라 제품이 비교적 저렴합니다만,


컴퓨터에 대한 기본 지식이 없는 분은 다소 난감할수도 있겠으리라 생각 됩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드라이버 시디 또한 윈도우 7 용 드라이버만 제공하는것도 단점이라면 단점이겠네요.


윈도우 XP 를 깔수는 있지만 잡히지 않는 부분도 있고 FX610MX 이 제공하는 최신의 기술들을 거의 사용할수 없습니다.


각오하고 윈도우 7 을 까시는게 아마 정신 건강에 이로울듯 싶습니다...^- ^;; 


( 저도 48시간의 사투 끝에 윈도우 7 을 까는쪽으로 결론을 냈습니다.)


...


이상으로 MSI FX610MX 개봉기 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