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리학당

심산멘토 2021. 1. 1. 14:57

                         년월일시(年月日時) 위치별 해석

 

궁위론(宮位論)은 사주(四柱) 년월일시(年月日時) 천간(天干)과 지지(地支)의 위치에 따른 오행과 육친의 해석 방법이다.천간은 정신적인 생각과 기운(氣運)을 나타내고 지지는 물질적인 행동과 세력(勢力)을 나타낸다.년월일시는 과거,현재,현실,미래를 나타내며 년월은 간접적이고 일시는 직접적이다.결혼 유무에 따라서 미혼자나 독신자은 월지(月支)의 영향을 많이 받고 기혼자는 일지(日支)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또한 20~30대는 월지(月支)가 중요하고,40~50대는 일지가 중요하며,명퇴자나 퇴직자 등 60세 이상은 시지(時支)가 중요하다.

 

 

시지(時支)가 공망인 경우는 직업 목표가 뚜렷하지 않아서 진로가 변경되는 경우가 많다.년주(年柱)는 사주의 전체적인 기본틀이자 보호막을 의미하므로 길신(吉神)으로 잘 짜여지면 안정되고 편안하다.가령,년주(年柱)에 정인(正印)이 있으면 애늙은이 같이 점잖고 뼈대가 있는 보수적인 가문으로 위계 질서가 있는 반면 정인(正印)이 시주(時柱)에 있으면 개방적이고 자유분방한 스타일이다.관성(官星)이 년주나 월주에 있으면 사회적인 책임감이 강하고 중앙직 공무원,공기업,대기업 등 지위가 높고,일지나 사주에 있으면 지방직,중소기업이 많다.

 

 

년주나 월주에 정인,정관,정재가 있으면 모험을 잘 하지 않고 안전빵을 추구하므로 큰 사고를 치지 않는 타입이다.또한 조상이 돌보고 인복(人福)이 많아 사람들에게 이쁨을 받는다.하지만 다이나믹한 변화가 없이 밋밋하므로 재미가 없다.년월에 격국 용신이 잘 짜여지면 공동체 의식이 좋아서 직장생활과 사회활동을 잘 하며 스케일도 크다.반면에 정인,정관,정재가 일지나 시주에 있으면 개인주의적인 성향이 강하여 자기 실속을 잘 챙긴다.년주는 전체적인 울타리가 되므로 흉신(凶神) 보다는 길신(吉神)이 좋으나 너무 많으면 융통성이 떨어진다.

 

 

년주(年柱)는 조부모 등 조상의 자리이며 가문과 가풍을 나타낸다.또한 유년기,고향,출신 학교,기득권,스승,멘토 등을 의미하기도 한다.년주(年柱)에 형충(刑沖)이 있고 있고 윤달이 있는 해에 조상의 묘지를 이장한다.또한 년주(年柱)가 형충(刑沖) 되는 해에는 유산 상속이 이루어 지거나 부동산 매매로 허가 신고나 건물의 증축과 개축을 한다.뿐만 아니라 해외 유학이나 어학 연수를 떠나고 제주도 등 원거리로 이사를 한다.직장에서 과장 부장 차장 전무 대표이사 회장 등으로 승진하고 개업을 하는 경우가 많으며 스승과 멘토 등 후원자와 인연이 된다.

 

 

년주(年柱)가 형충(刑沖)이 되면 옛날에 묻어 둔 사건이 다시 발생하거나 유전적인 가족력에 의한 디스크나 암(癌) 등의 질병이 재발하는 경우가 많다.특히 토(土) 오행이 3개 이상으로 과다할 경우는 위염,위암,소화기,식도염 등을 주의해야 하므로 밤 늦게 밀가루 음식이나 기름진 고기를 먹지 않는 것이 좋다.또한 년주(年柱)가 형충(刑沖)이 되면 학생은 상장을 받고 성인은 자격증이나 허가증을 취득하는 경우가 많다.

 

 

년지(年支)가 진술축미(辰戌丑未)인 출생자는 진술충(辰戌沖),축술형(丑戌刑),술미형(戌未刑) 등이 발생하여 재고(財庫)가 열리면 큰 재물이 들어오는 경우가 있으므로 복권을 사는 것도 개운법(開運法)이다.착하게 살면 미련한 사람이며 바른 분별력으로 냉철하고 바르게 살아야 현명한 사람이다.윗사람은 아랫사람을 이끌어 주어야 하며 진정한 멘토는 어려움을 근본적으로 풀어줄 수 있어야 한다.

 

심산 진로 컨설팅과 함께 하시는 분들 모두 냉철한 분별력과 현명한 삶으로 2021년에는 인생의 터닝포인트가 되시길 축원합니다

 

https://youtu.be/EUJlU4fWC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