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원농장 일기/->수도작

농부夢 2010. 12. 3. 16:01

점차 원형으로 가겠지만 이곳은 소규모 사육 농가가 많아서 아직 사각볏짚을 많이 사용합니다. 작년에는 농업기술센터에서 아세아 베일러를 빌려서 작업 했는데 대기자가 많아 애를 많이 태웠었습니다. 그래서 허름한 자가용 베일러를 구입하려던 차에 대전농업기술센터에서 경매로 나온 성원베일러를 낙찰 받았습니다.

 

경매참가전 두어번 가서 꼼꼼하게 확인하고 수리비를 들여도 중고 구입가격 보다 저렴하다고 판단해서 구입했습니다. 니다. 99년식인데 고장부위를 제외하면 외관 상태가 양호합니다.

  

예전에 무리하게 사용을 했는지 체인이 끊어지고 포크 움직임 동력 전달 부분이 휘어졌네요. 끊어진 체인은 코를 하나 빼서 연결하고 장력을 조절하니 쓸만합니다. 체인에 'HC50' 표시되어 있어 찾아 보니 표준동력전달용 체인 50호네요. 3미터에 25,000원정도에 판매한다고 합니다.

 

여기저기 안전핀도 부러지고 기름칠도 해야 합니다. 플런저 쪽의 베어링과 칼날을 교환 할 예정입니다. 당분간은 살살 조심해서 사용하려고 합니다. 성원정밀이라는 곳이 없어져서 자료를 구하기가 쉽지 않네요. 명성에서 판매하는 CICORIA라는 제품과 동일하다고 해서 사용 설명서를 요청했는데 친절하게 응대해 주셔서 감사히 자료 도착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작년에 빌려서 50여마지기 작업했는데  전혀 에러가 없어 마음에 들더군요. 다른 분들의 평가도 좋구요. 원금 회수되면 원형이 아니면 아세아 마칸트로 갈아 타야겠습니다.

 

농기계는 수리점에 의뢰하는 것도 좋지만 급할 때를 위해서 웬만한 것은 자가 수리/정비 능력이 꼭 필요한 것 같습니다. 일단 자력으로 수리를 하려고 이것 저것 뜯어보고 있습니다. 혹시 성원 SB-13ST 쓰시는 분 포크부분 사진 좀 부탁드립니다.

 

 

 

좋은 포스팅이네요!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