뽈록이네~~

뽈록니네로 놀러오세요~~

배가 나온사람들이 지켜야할 생활습관 10가지

댓글 0

카테고리 없음

2011. 4. 27.

배가 나온사람들이 지켜야할 생활습관 10가지 forward  print 

작성일: 09/11/06
작성자:


배가 나온 사람들이 지켜야 할 생활습관 10가지를 소개합니다.


<1> 술자리 횟수를 줄인다.

술은 자체로도 칼로리가 높은 것이지만, 칼로리 가 높은 안주 또한 문제다.




<2> 식생활을 개선한다.

복부비만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우선 고지방 음식들 은 금해야 한다. 백미, 백밀가루, 백설탕 등의 가공 음식을 피하고 현미, 잡곡, 콩류 등이 좋다.

  

<3> 하루 한시간 정도의 운동을 한다.

복부비만에는 하체 운동이 효과적이다. 또 뉴스를 보는 경우에도 가만히 앉아있지 말고 반드시 서서 다리를 천천히 들어올려 무릎을 가슴에 붙이는 운동과 반드시 누워 다리를 쭉펴서 천천히 들 어올린 후 무릎을 구부려 배에 붙이고 다시 다리를 펴서 천천히 내려 놓은 운동도 계속 반복한다.  




<4> 간식과 야식은 절대로 해서는 안된다.

특히 저녁은 반공기로 하고, 반찬 은 필요한 것만 소량 먹는다. 또 저녁 7시 이후에는 아무것도 먹지 말고 먹고 싶으면 오이, 당근을 먹는다.  




<5> 물을 충분히 섭취하자.

한의학에서는 물이 체내와 노폐물 을 몸밖으로 배출시키는 작용을 한다고 말한다. 하루에 2ℓ이상은 마셔야 한다.




<6> 복식 호흡을 한다.

배를 부푸렸다가 집어넣고 하는 식으로 호흡을 한다. 하루에 30분~1시간씩만 잠자기 전에 이부자리에 누워 배를 의식하면서 호흡을 하면 아랫배가 몰라보게 날씬해진다.




<7> 목욕 중에 복부를 마사지한다.

배 마사지는 내장의 기능을 활발하게 하 여 변비를 없애고 배의 군지방을 감소시킨다. 욕조에 누워 무릎을 세우고 해도 되고, 목욕 후 마사지 오일이나 보디밀크를 바른 후 해도 된다.




<8> 발바닥 자극법을 한다.

엄지발가락과 검지발가락 사이부터 발바닥의 움푹 들어간 부분이 소화기의 기능과 관련된 반사 부위이다. 지압봉을 이용하여 약간 아플 정도로 매일 10분 이상 눌러주도록 한다.




<9> 올바른 자세로 워킹을 한다.

워킹은 아랫배를 빼는 가장 손쉬운 방법이다. 허리를 쭉 펴고, 팔꿈치를 직각으로 구부리고 팔을 앞뒤로 크게 흔들며, 무릎은 펴고 걷고 발뒤꿈치부터 땅에 닿는다.




<10> 복부 스트레치를 습관화한다.

TV를 볼 때나 음악을 들으며 휴식을 취할 때 스트레치를 하는 습관을 들이도록 하자. 상체를 굽혀 다리 사이에 양손 넣기 등 구부렸다가 펴기, 다리 구부려 당기기, 발목 잡고 상체 앞으로 숙이기 등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