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비 blog

후회없는 삶이 되기를 소망 하면서...

13 2021년 01월

13

카테고리 없음 마음이 마음을 만날 때

사람의 눈에 행복의 모습은 불행한 사람의 눈에만 보이고 죽음의 모습은 병든 사람의 눈에만 보인다. 웃음소리가 나는 집엔 행복이 와서 들여다보고 고함소리가 나는 집엔 불행이 와서 들여다본다. 받는 기쁨은 짧고 주는 기쁨은 길다. 늘 기쁘게 사는 사람은 주는 기쁨을 가진 사람이다. 어떤 이는 가난과 싸우고 어떤 이는 재물과 싸운다. 가난과 싸워 이기는 사람은 많으나 재물과 싸워 이기는 사람은 적다. 넘어지지 않고 달리는 사람에게 사람들은 박수를 보내지 않는다. 넘어졌다 일어나 다시 달리는 사람에게 사람들은 박수를 보낸다. 느낌 없는 책은 읽으나 마나 깨달음 없는 종교는 믿으나 마나. 진실 없는 친구는 사귀나 마나 자기희생 없는 사랑은 하나 마나. 마음이 원래부터 없는 이는 바보고 가진 마음을 버리는 이는 성..

29 2020년 12월

29

카테고리 없음 인생의 맛

물도 바위 절벽을 만나야 아름다운 폭포가 되고 석양도 구름을 만나야 붉은 노을이 곱게 빛나 보이며 인생도 살아 가다 보면 때로는 좋은 일이 또는 슬픈 일이, 때로는 힘든 일들이 있게 마련입니다. 오르막 길이 있으면 내리막 길이 있으며 장대같은 폭우가 쏟아 질 때와 보슬비 가랑비 여우비가 내릴 때도 있고, 구름 한 점 없이 맑고 깨끗한 날이 있듯이 인생의 참된 즐거움도 역경과 고난을 만난 뒤 비로소 뒤늦게 알게 되는 것이 우리들의 인생사인 것처럼 사람도 누구를 만나느냐에 따라 미래가 바뀌니 좋은 만남 좋은 것을 하셔야 겠습니다. 병에 물을 담으면 "물병", 꽃을 담으면 "꽃병", 꿀을 담으면 "꿀병"이 됩니다. 통에 물을 담으면 "물통", 쓰레기를 담으면 "쓰레기통"이 됩니다. 우리 사람의 "마음"도 똑 ..

25 2020년 11월

25

카테고리 없음 그때 그시절

교복 시절 1983년부터 시작된 중 고등학교 교복의 자율화 조치하였다 문교부(지금의 교육 인적자원부)가 1983년부터 중고등학생이 교복을 입지 않고 자유복을 입을 수 있도록 하는 교복자율화조치를 시행하였는데, 이는 한반도에서 배재학당 학생들이 처음으로 교복을 입기 시작했던 1898년 이후 85년 만의 일이다. 학도 호국 단입니다, 배우면서 싸우자! 북한과 극한 대치 상황일때 창설 되었지요 우측,목총으로 군사훈련을 받는 모습입니다. 국군의 날이면 여러학교의 고교생들이 시가 행진에 많이들 참가했지요 여고 고적대, 해마다 전국 대회가 있었답니다, 텔레비전으로 중계할 정도로 인기가 대단했지요 이미지광고= 외출 복으로도 손색이 없었지요 고3학년 정도 되면 모자속에 별도 그리고 삼각형으로 꺽어서 쓰기도 하고......

12 2020년 11월

12

29 2020년 10월

29

카테고리 없음 가장 좋은 선물

화가 이중섭이 하루는 병을 앓고 있는 지인에게 문병을 갔습니다. 절친한 친구이자 많은 도움을 주었던 시인 구상이었습니다. 폐결핵에 걸려 고생하는 친구를 찾아온 이중섭은 구상이 아픈지 꽤 오랜 시간이 지난 후의 문병이었기에 늦게 찾아온 것을 미안해하며 작은 도화지를 건넸습니다. "자네 주려고 가지고 왔네. 이걸 가지고 오느라 늦었네. 자네가 좋아하는 천도복숭아라네." 삶이 궁핍했던 이중섭은 직접 그림을 그려 선물한 것입니다. 그리고 장수를 의미하는 천도복숭아를 그려 친구의 쾌유를 기원했던 것입니다. 복숭아는 친구 구상에 대한 이중섭의 순수한 사랑의 표시였습니다. 가장 좋은 선물은 상대를 사랑하는 마음과 그를 위한 시간과 정성으로 만들어질 수 있습니다. 오늘 나에게 소중한 '한 사람'에게 '가장 좋은 선물'..

16 2020년 10월

16

카테고리 없음 얼마나 멋진 인생입니까

=* 얼마나 멋진 인생(人生)입니까 *= 자신의 삶에만 너무 집착하지 맙시다. 삶 자체에만 지나치게 집착(執着)하기 때문에 자신을 잃어가고 있습니다. 자신을 믿읍시다, 자신감이 힘입니다. 자신은 이 세상에 하나뿐인 존재입니다. 자기만이 할 수 있는 일이 있습니다 .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사고를 합시다. 인생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고 사랑을 자신의 것으로 만듭시다. 참다운 나로 살아갑시다. 나만이 할 수 있는 일을 찾아 열심히 노력합시다. 체면을 벗어 던지고 눈치를 보지 말고 내 길을 가면 되는 것입니다. 인간적인 자신의 삶을 영위(營爲)합시다. 삶을 배우기 위해 슬픔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삶을 배우기 위해 고통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삶을 배우기 위해 좌절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슬픔도 인생의 일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