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병헌's 현장의소리

    전병헌 2008. 7. 14. 11:04

     

     

     

    [전병헌의 약속 - 대방·신대방 권역]

     

    <1.신안산선 철도 사업 부활, 대림삼거리역 유치 추진>

    저는 임기 동안 신안산선 철도사업을 부활시켰습니다. 그리고 대림삼거리역 유치를 위해 여러분과 함께 나섰습니다. 10만여 명의 주민이 사는 곳에 지하철역 하나 없는 것은 참으로 부끄러운 행정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대림삼거리역 유치는 여야가 따로 있을 수 없습니다. 오로지 주민 편익 최우선의 관점에서 추진되어야 할 일입니다.

    그러기에 선거에서의 유불리를 따지지 않았습니다. 오랫동안 고통받아온 주민 여러분의 안타까움만을 바라봤습니다. 그 요구가 너무나 타당한 주장이었기에, 이 지역을 대표하는 국회의원이라면 반드시 해야 할 일이었기에 앞장서 왔습니다.

    그런 노력으로 지난 대선에서 여야 대선후보 모두 대선공약으로 내걸게 되었습니다. 우리들의 요구가 그만큼 합리적이고 타당한 요구였기 때문입니다. 저는 6000여 명이 참여한 국회 청원을 앞장서서 소개하였고, 건설교통부 등 관련 전문가와 함께 국회공청회도 개최했습니다.

    이제 타당성 조사 발표를 앞둔 시점입니다.
    다행히 새정부의 인수위도 완행과 급행을 함께 재검토하겠다고 합니다. 대림삼거리역이 유치된다면 그 공은 모두 주민 여러분의 몫이 될 것입니다.
    유치되는 그 순간까지 최선의,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2.대림삼거리 이대 메디컬 거리 육성>

    종합병원이 모여있는 대림삼거리 일대를 의료와 건강의 메디컬 거리로 육성하겠습니다. 대림삼거리역이 유치되면 서울 서남권과 경기지역의 의료 수요를 흡수하여 지역경제의 활력으로 삼을 것입니다. 또한, 의료와 건강시설이 늘어나게 되어 의료산업 발전과 은퇴자, 노약자분들의 건강을 살피는 의료서비스 환경이 크게 개선될 것입니다.

     

    <3.학군제 혁신! 동작구 고교생 저원 관내 배정>

    우리 아이들은 잘못된 학군 배정으로 집 앞의 학교를 두고 무려 6.5km나 떨어져 있는 관악구나 영등포구의 고등학교로 통학하는 실정입니다. 우리 아이들은 우리 동네에서 고등학교에 다닐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잘못된 학군 배정을 조정하고 교육시설 확충을 위해 발벗고 나서겠습니다.

     

    <4.대방동 미군기지 이전 부지, 문화복합형 뉴미디어 센터 유치>

    대방동 미군기지가 이전했습니다. 어느 지역보다 조속히 이전되도록 노력했고 완료했습니다. 2000여 평의 이전 부지에는 주민들의 문화향유권 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계획을 마련했습니다. IPTV 등 방송통신융합형 뉴미디어 센터를 유치하겠습니다. 주민들의 문화향유권 증진을 위한 문화복합센터형으로 운영될 것입니다. 좋은 일자리를 만들고, 새로운 뉴미디어 시대를 이끌어가는 동작구의 자부심이 될 것입니다.

     

    <5.대방역 일대 재정비 사업 추진>

    대방역 일대 재정비 사업을 추진하겠습니다. 대방역 노후시설 개보수 사업을 추진하겠습니다. 어디가 어딘지 모르는 대방역 진입로를 재정비하여 노약자와 장애인, 임산부와 유모차가 쉽게 드나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출퇴근 시간마다 주차장으로 변하는 대방역 지하차도를 확장시켜 상습정체 구간을 없애겠습니다.

     

    <6.우정아파트 앞 지하보도 설치>

    우정아파트와 개나리아파트, 신인해피트리 아파트 주민 여러분, 솔표 빌딩으로 오시려면 얼마나 돌아야 합니까? 지하보도를 설치하여 생활의 불편을 해결하겠습니다.

    보라매공원을 주민과 더욱 친근한 공간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첫째, 보라매 쓰레기 집하장 이전을 추진하여 보라매타운의 쾌적한 주상복합타운으로 만들겠습니다.

    둘째, 현재 구민회관 자리에 종합문화복합센터를 유치하여 주민들의 문화와 여가를 잘 보낼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겠습니다.

    셋째, 보라매공원 내에 어르신들이 편히 쉬실 휴게공간을 마련하도록 하겠습니다.

     

    대방동, 신대방동 주민여러분, 그리고 동작구민 여러분

    전병헌의 약속 반드시 이루겠습니다. 검증된 능력과 강력한 추진력

    저 전병헌에게 다시 한 번 힘을 모아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