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전병헌 2009. 8. 29. 16:42

    새로운 시대로의 민주당을 꿈꿔봅니다.

     

     

    민주당은 28일 최고위원회의를 통해 지난 민주정부 10년의 두 대통령님의 사진을 당사에 나란히 걸었습니다. 두 분 대통령께서 가장 행복했던 시기의 사진 입니다. 

     

     

     

     

     

    민주당 당사에 나란히 걸린 '국민의 정부'와 '참여정부'. 민주정부 10년의 두 대통령.

     

     

    정세균 대표와 안희정 최고위원이 말했던 것처럼 과거 민주당의 "과거 기회주의적 행동, 차별화라고 말했던 기회주의적 행동"들에 대해서 고개 숙여 반성합니다. 과거의 잘못을 반성하고, 다시는 그러한 행동을 하지 않을 것이라는 것. 민주정부 10년의 그 고귀한 가치를 잊지 않을 것이란 것. 두 대통령의 사진이 과거로의 회귀가 아니라 미래를 향한 약속이란 점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새로운 시대로의 민주당을 꿈꿔봅니다.

     

     

    故 김대중 前대통령께서 남긴 "행동하는 양심"과 故 노무현 前대통령께서 남긴 "깨어있는 시민". 우리는 두 명의 대통령을 모두 잃었지만, 앞으로 민주당을 이끌어 갈 '가슴으로 새긴 가르침'이 남았습니다.

     

     

    두 대통령께서 남기신 가르침 민주당이 받들어 가겠습니다.

     

     

    "행동하는 양심"을 통해 "깨어있는 시민"이 될 것입니다.

     

     

    이명박 정부들어서 무너진 서민경제, 부자감세하고 서민증세 한다는 세재개편, 말도 안되는 4대강사업, 안일하게 대처하고 있는 신종플루, 장기집권을 위한 방송장악 음모, 강제로 닫으려하는 광장의 민주주의. 이 모든것에 대해 강력하게 질책하고, 날카롭게 비판할 것이며, 거침없이 행동할 것입니다.

     

     

    민주정부 10년을 계승하고, 평화발전과 민주주의, 서민경제 일으켜 세우는 새로운 정당으로서의 민주당을 약속합니다.

     

     

    민주당에 걸린 두 명 대통령님의 사진을 보면서, 새 시대 민주당, 서민의 대변인 민주당, 정책 대안 정당 민주당을 약속하고, 다짐해 봅니다.

     

     

    민주당은 자격없다 노통님이 수구신문에 떡찰에 폭격당할때 한마디 없다가 이제와 노통님 정신받들겠다고 쑈하지마소 오직 국민만 생각하신 분이 우리노통님인데 기득권에 빌붙지않고 국민 입장에 항상 생각한분인데 민주당은 MB정권 들어와 어떤 문제라도 하나 풀지 못하고 질질 끌려다니면서 참여정부때 딴나라당 만큼 개거품 물면서 대변도 못하고 용산문제 노통님서거 쌍용차 미디어법 하나라도 막지못하면서 이때까지 민주당을 지지해왔지만 차라리 신당출마가 대세인것같다 참여정부 인사를 중심으로 해야만이 민주당이 살길이다 정세균대표는 MB꼬봉일뿐이다
    님의 의견에 절대 동의합니다.
    민주당은 박쥐나 다름없다. 오로지 살길은 노무현과 거리두기 노무현색깔빼기에 열중했던
    자들이 바로 민주당아닌가? 실은 열린우리당이지만.. 난 그래서 정동영이 싫고 민주당이싫다.
    친노신당이 민주계열의 분열을 자초하겟지만 난 친노신당을 지지한다. 죽을때까지 노무현의길을
    가려는자들을 지지하지 박쥐들은 더이상 믿지도 지지할마음도 없다.
    위의 두분 댓글 잘봤습니다. 그런데 대안이 없지 않습니까?
    민주당이 과거의 잘못을 인정하고 새로운 길로 나아가기를 바래야 합니다.

    적어도 노무현 대통령께서 김대중 대통령을 대할때의 모습은 자신의 길을 먼저간 선지자에 대한 존경심의 모습이었습니다. 노무현 대통령께서 대통령직을 수행하면서 김대중 대통령께서 가신길의 힘듬과 고됨을 알게되었을 것입니다.

    두분은 따로 때놓을래야 때놓을 수 없습니다. 민주당이 변할것을 강력히 촉구해야 합니다. 대안은 민주당을 중심으로 뭉쳐야 합니다. 결국 시간이 지나면 이슈메이킹을 할수 있는 곳은 원내에서 밖에 안된다는 것을 알게되는 것 처럼요.

    민주당의 뼈를깍는 과거반성과 자기성찰을 통해 민주정권 10년의 역사를 이거갈 정당이 되기를 진심으로 바라고 또 바라며 촉구합니다.
    일단 박쥐세력, 뉴라이트 회원인 당원, 탄핵소추 동의했던 당원,등.진정성이 결여된 세력은 걸러내줘야 할 것이라 보입니다.
    민주주의 위기에 맞서 국민들과 힘을 합쳐서 여당과 정권을 견제하고 힘을 제대로 발휘하려면,
    그리고 2012년 대선에서 승리하려면, 지금처럼 흐지부지는 안됩니다..
    화이팅입니다. 응원하겠습니다.
    전병헌 의원님 힘내십시오., 민주당 힘내십시오.. 조건없는 등원에 실망많이 했지만, 80석으로는 한나라당과 이명박 정부에 대항할 방법이 마땅치 않다는거 압니다. 두 대통령 유지 받들어서 이왕 들어간 국회니만큼 목숨을 거십시오. 4대강 예산편성 못하게 예결위장에 드러누우십시오. 제발 쫌.. 제1야당답게 대한민국 바로설수 있게.. 노무현 대통령 가슴에 맺힌 한들 풀어주십시오. 제발 좀 잘부탁드립니다.
    민주당은 제발 힘내주세요! 당신들이 제1야당 아닙니까? 민노당과 함께 가십시요. 제발 뭉치십시요. 정동영의원은 큰 목소리를 내기전에 큰 행동을 먼저 하십시요. 당신의 행동은 너무나 모사꾼같습니다. 제발 부탁합니다.
    민주당의 대문을 여는 정도가아니라 아예 담장을 스스로 헐어버리는 용기와 확신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그렇게 한 다음에 국민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페러다임을 제시해야합니다. 긴말은 필요없다고 생각합니다.일당 노무자도 하루벌어 먹고사는 노점상도 이제 우리국민은 정치적으로 성숙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사랑하는 민주당 입니다. 힘내시고 강력하게 리드해 나가시기를 고대합니다.과정이 투명하게 영글어 가는 민주주의가 실현되기를 고대합니다.민주당을 믿고 응원합니다.
    스스로 선명성을 내세우며 뚜렷한 비젼도 제시하지 못하면서 창당하는 것은 바람직스럽지 못하다고 생각합니다. 민노당이나 진보신당 강경론자들의 주장과 뭐가 다른지? 힘을 합쳐 난국을 타개해야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