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병헌 발따라

    전병헌 2009. 10. 30. 11:56

    여전히 참 당당하고, 푸르른 사람 입니다. MBC 100분토론회에 참석하면 분장실에서 맞아주는 것부터 맞장 토론 성격에 맞춰주는 진행, 토론회가 끝나고 방청객들과 촬영하는 모습까지 평소와 다름 없이 참 담담하고 또 당당한 모습입니다.

     

     

    자신의 거취문제로 많은 논란이 있었음을 하고 있음에도 참 의연하게 잘 이겨낸 모습입니다.

     

     

    다시 생각해도 아쉽고, 안타깝습니다. 이정도의 시사토론회 진행자를 잃는 것은 시사토론 프로그램을 좋아하는 시청자의 입장에서 보면 큰 손실입니다. 또한 손석희 교수의 하차로 인해 자칫 100분토론회 조차 사라질 위기에 처해있다는것 역시 안타까운 일입니다.

     

     

     

    대기실에서의 손석희 교수는 유쾌하고 이야기 나누기 편한 사람이다.

     

     

      

     

    토론이 시작되면 냉철하고 지적인 사회자로 다가온다.

     

     

     

     

    맞장토론에 사회를 볼때는 심판자와 함께 넉넉함의 미덕도 알고 있다.

     

     

     

     

    토론회가 끝난 이후에는 시민논객, 방청객들의 촬영요청이 쇄도한다.

     

    [ⓒ=전병헌 블로그]

     

     

    손석희 교수에 대한 논란은 MBC 100분토론에서 그를 떼어놓고 생각할 수 없으며, 그가 가장 대중적 인기를 얻고있는 시사토론프로그램 진행자라는데 있습니다. 손석희 교수가 없는 100분토론회는 이제, 전체적인 프로그램 포맷조차 다시 논의하고 있습니다.

     

    100분토론회와 같은 시사토론프로그램이 없어지는 일이 없기를 바라며, '손석희의 시선집중'의 건승을 바래봅니다.

     



    존경하는 저 포스...
    MBC 민주화 이후 최고의 MBC인...^^
    최문순 의원님도 마찬가지^^
    에이미 님//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최 의원님 열심히 응원해주시는 분이신거 같습니다.
    항상 함께 해주시길 바랍니다.
    아.. 열받네... 손석희 교수님을 방송에서 다시 볼수 있을때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오크봤다. 님//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네, 우리 함께 기다립시다. 또 관심을 함께 가져주셔야 합니다.
    이해불가....
    저는 전모씨 나와서 안 봤는데.. 전모씨랑 토론이 되던가요?
    법률적인 것을 설명해도 쌈닭처럼 말꼬리 잡고 웅얼웅얼 네...왜 그렇죠? 왜 그러시냐고요? 헐. 모르는 척 하는 거 일등. 어제 판결은 형식적 법치주의도 아니고 실질적 법치주의도 아니였음...나원참 행정법 부전공으로 들었던 사람보다 공부량이 적었던 판사님들 대박이심
    어제 오크님 담탱이가 학생 혼내듯 조근조근 그러나 힘이 들어간 목소리로 대화를 했더랬죠. 내용은 이렇습니다. 법안 내용을 헌재에 들고가지 않은 이유를 알려달라고 말꼬리 잡기 시작함-> 진정모르심?? 법안의 가부를 판결하는 국회의원의 입법법과 합헌과 위헌에는 엄격한 차이가 있다는 걸 알면서도 구리구리하게 철판깜 >-<진짜 대박이셨음...그나저나 손석희 교수님 없는 백토는 상상할 수 없어...20대 분들 투표해요. 파이팅!!!
    오크님열폭!주어없음 님// 안녕하세요? 답글이 많이 늦었죠.

    손 교수님 없는 백분토론을 볼려니, 답답하여 들려봤습니다. 역시 손 교수님 없는 백분토론은 앙꼬 없는 찐빵. 더이상 백분토론이 아니었습니다.
    토론 참 잘보았습니다. 시작할 때 한나라당의 대표라고 나온 분을 보고는 아, 참 답답한 토론이 되겠구나, 걱정 많이 하였습니다. (문득 진중권 교수의 "말을 해도 못 알아 먹으니 이길 자신이 없다"가 떠오르더군요.) 정말 고생 많이 하셨습니다. 말을 해도 알아듣질 못하시니 말이죠.
    조목조목 잘 따져주시고, 명료하게 말씀하시는 모습이 참 좋았습니다.

    토론 중간에 이런 말씀을 하셨죠, "민주당이 이뻐보이진 않지만 뽑아주셨다"고. 실망도 많이 되고, 더 힘내주셨으면 하는 마음도 많습니다. 눈 감으면 코 베어가는 것이 아니라, 눈을 시퍼렇게 뜨고 있어도 코 베어가는 세상에서 부디 더 힘내주시길 바랍니다. 언론악법, 미디어법 재개정과 세종시 개정안 등 독재와 다름없는 불도저식 법안 상정과 정책 진행, 꼭 막아주시길, 간절히 바랍니다.
    에프레린 님//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100분토론은 언제나 시청자분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민주당이 이뻐서 뽑을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미디어법 재논의 해야 합니다. 세종시 원안 통해 지방균형발전을 이루도록 하겠습니다.

    꼭 함께 해주십시오. 앞으로도 잘 지켜봐주십시오. 감사합니다.
    비밀댓글입니다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