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병헌블로그 '高喊'

    전병헌 2010. 3. 30. 09:44

    '대한민국 어버이연합'과 함께 양대 수구보수 단체로 활동하고 있는 '국민행동본부'(대표 서정갑)가 29일 국회 국방위원회 김학송 위원장의 휴대폰 번호까지 적시한 규탄 보도자료를 뿌렸습니다.

     

    '아니 도대체 무엇때문에 저들이 한나라당 출신 국회 국방위원장의 휴대폰 번호까지 공개한 팩스를 보냈을까?'라는 생각에 내용도 살짝 읽어 봤습니다.

     

    내용은 참 어이도 없게, 김학송 위원장이 '기뢰 가능성 폭발' 가능성을 제시하면서 "한국이 훈련시 설치한 기뢰일 가능성이 있고, 북한의 기뢰일 가능성은 적다"고 설명한 것이 보수단체에게는 문제가 된 것 같습니다.

     

     

    현상황에서 가장 정확한 지적을 한 김학송 의원은 보수단체에 강력한 항의를 받고 있다. ⓒ전병헌 블로그

     

     

    국회 국방위원장으로서 김학송 의원의 설명은 정확했습니다.

     

    지금 상황에서 가장 확률이 높은 원인이 '기존에 설치 된 기뢰에 의한 폭발'이 정설로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렇다면, 이 기존에 설치된 기뢰는 어떠한가? 여러 특수부대 출신 군인들의 진술에 의하면 "과거 70년대에 미군과 군무원들이 백령도 인근에 기뢰 500~600여발을 설치했었다"는 이야기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국민 행동본부가 국회 국방위원장의 핸드폰 번호를 뿌린 이유? 북한에게 책임을 전가하지 않아서?

     

     

    국방위원장이 아주 예리한 지적을 한 겁니다. 그런데 국방위원장이 현 상황을 날카롭게 설명했다고, 사무실 번호는 물론이고 핸드폰 번호까지 적시해서 성명서를 놀리는 '국민행동본부'의 행동이 놀라울 따름 입니다.

     

    분명 사생활침해나, 개인정보유출의 문제가 있을텐데 말입니다. 어찌보면 우리로서는 상상도 하기 힘든 일을 아무런 꺼리낌없이 서슴없이 하는 무모함에는 두손 두발 들었습니다.

     

    보수단체라고 자칭하는 국민행동본수가 국회 국방위원장의 핸드폰 번호를 '턴'(일명) 이유는 "현 상황을 바르고 예리하게, 북한에 모든 책임을 전가하지 않았기 때문"으로 해석이 가능합니다.  

     

    해외로보면 '오늘의 토픽' 정도는 되지 않을까요? 전병헌 블로그 토픽으로 담아봅니다.

     

     

    기가 막혀 말이 안나오네요, 머잖아 이정권에도 등에 비수를 쓸 것같은 예감이 저혼자만의 생각인지???
    심경담 님//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핸드폰 번호까지 저렇게 무자비하게 배포하는 행위를 보니, 심경당 님이 말씀하신 내용에도 공감이 가네요. 정말 막나갑니다.
    저는 다른사람들이 현정권이 보수정당 이라는 이야기에 저는 동의를 못합니다 현정권은 보수로 지칭되는 정치학적집단이 아닙니다,이명박 정권은 자본주의적 모델의 정당입니다..이명박 대통령은 애초부터 조,중,동이라는 거대족벌신문사와 경제인의 지지에 힘입었으며 그외 노무현 정권의 실망했던 지지자들이 보수 언론사의 언론플레이에 놀아났다 생각합니다..그러나 현정권도 지난정권처럼 그리 정치적으로 서민들에게 느낄수있는 그리 좋은 정권이 아니라는 것을 뼈저리게 느끼고 후회한다 생각합니다...즉 자칭 보수라 하는 집단들은 대개 정치권력에 이익을 보려는 자와 극도의 개인주의 반공동체주의를 지양하고 고도로 원자화된 사회를 지향하는 집단들 그리고 냉전적 시각으로 그들이 말하는 빨갱이가 없으면 살 맛이 안나는,과거회귀주의자들이 이병박정권에서 머리를 치켜들고,인공기를 불테우고 성조기를 서울광장에서 흔든다 생각합니다.
    저는 사회를 하나로 "유기체"로 보고 있습니다 전체주의로 오해할수 있지만...사회란 저들 보수가 말하는 원자화된 존제 이기심으로 활동한다 생각합니다 그러나 일면적으로 그들의 이야기는 맞지만 사실상 중요한것은 놓치고 있습니다 그것은 타인과 소통을 하며 메스미디어에 노출이되어 소유의 평등화 내지는 정치권의 프로파간다로인한 자기지향의 사회적 정치적 지향점의 항시 상징성을 세운다 것을 모르고있습니다.또한 그들이 생각하는 사회적 존제 "인간은 홀로된 존제보다는 타인과 소통하고,자기고유성을 상징하는 소집단의 퍼스넬리티를 가진다 생각합니다 인간은 이렇듯 한 사회안에서 여러개로 사회적 지향점이 뭉치고,흩어젔다 합처지고 이합집산을 한다 생각합니다 이러한 사회안에서의 각 사회적 지시체계인 준거체계의 특성을 가진 이러한 특성을 단지 "이기심"하나로 마치 외딴섬에 같힌 "로빈슨 크루소" 처럼 홀로 지향하고,정신적 교감을 하지않는다 생각하는 보수학회의 이야기에 저는 반대합니다..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좋은 정보 많이 올리셔서 재미있게 구경하고 갑니다.

    새해에는 항상 건강하시고, 즐거운 일만 가득하시길 바랄께요.

    하시고자 하는 일 모두 성취하시고, 행복하세요.

    공감, 이웃 남기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