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ㆍMB악법 告發

    전병헌 2010. 4. 9. 19:12

    8일 MBC 백분토론회가 끝나고, 돌아가는 9일 새벽 2시. 불이 어두운 MBC 본사 엘리베이터에는 MBC노조원들이 김재철 사장에게 보내는 메시지들이 붙어 있습니다.

     

     "부끄럽지 않은 선배님의 모습을 기대합니다!"라는 절절한 메시지부터, "김재철 OUT! MB OUT!" 명료한 메시지도 나란히 붙어 있습니다.

     

    MBC 노조는 5일을 기해서 총파업에 나섰고, 7일부터는 전국 지방 MBC 노조들도 함께 어깨를 메고 있습니다.

     

    "조인트 까인 사장, 미국으로 도망간 이사장, 조인트 까는 큰 집"을 상대로 MBC 노조원들의 공영방송을 지키기위한 눈물겨운 투쟁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어찌보면 이명박 정부들어서부터 시작된 'MBC 지키기' '공영방송 수호'의 노력 입니다.

     

    MBC 노조원들의 절절하고, 강한 의지가 담긴 메시지를 담아 봅니다.

     

     

     MBC 백분토론이 끝나고 다음날 새벽 2시 돌아가는 길에 발견한 노조의 쪽지.

     

    김재철 사장에 보내는 메시지 였다.

     

    "김재철 사장 님! 'MBC 다움'을 제발 지켜주세요."

     

    "MBC를 장악하면 MB씨도 장악된다."

     

    "우리 그냥 좋은-올바른 방송하게 해주세요!"

     

     

    "약속은 지키기 위해 하는 것입니다!"

     

    끝없이 이어지는 메시지는 절절하다.

     

    "마봉춘을 지켜주세요!", 진주에서 오신분도 보인다. "진주 마산 통합은 절대 안돼!!"

     

    "MBC 사수하여 공정방송 쟁취하자!!" 

     

    "국민의 베프, 오직 MBC"

     

    "우룡이에게 우롱당한 재철이 재처리하자!" 언어유희가 예술이다! ⓒ전병헌 블로그

     

    몇 번이고 이야기 하지만, 스스로 MBC의 구성원이라고 생각해 보시면 어떨까요?  사장은 큰 집가서 조인트까이고 왔다고 하고. 약속하고 지키지 않는 사장. 결국에는 도망간 이사장. 툭하면 시비걸고 조인트 까는 큰 집.

     

    화나지 않겠습니까? MBC가 공영방송 맞습니까? MBC를 지켜주십시오. 관심을 가져주십시오.

     

     

    "MBC를 지키고 싶습니다." ⓒ전병헌 블로그

     

    MBC를 지켜 주십시오! 함께 해 주십시오!

     

     

    진정 mbc를 사수하고 싶습니까?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투표입니다.
    6.2지방선거를 계기로 앞으로 투표에 많이 참여합시다.
    거짓보다 진실에 힘이 있음을...... MBC 그대들이여....... 눈물의 빛을 승리의 잔에 눈물로 흘리는 그날까지........ 그때 우리가 축배로 그대들과 함께하리......... 믿습니다~~~~~~
    누구를 위해서?..당신들 스스로 가슴에 얹구 생각해보십시요..누구를 위해서? 국민의 이름을 팔아 자신들의 기득권을 위하여 데모하고 있는 모습들..가소롭습니다.정녕 당신들이 국민을 위하여 그 자리에 섰다면 당신들의 월급을 국민을위해 내놓으십시요.국민의 피같은 세금으로 운영되는 엠비씨가 몇몇의 노조로 좌지우지 되고 중립을 지켜야할 공영방송이 정치적인 모리배들과 한패가 되어 날뛰는 모습들..썩 보기 안좋습니다.대한민국은 당신들이 사라지면 진정한 대한민국이 태어날것입니다.
    쟤네 입장에서 기득권지키기 할거면 그냥 사장하고 타협하는게 답이야. 사장바꼈다고 잘릴애들도 아닌데, 조인트 맞는 사장 나가라는데,., 무슨 기득권이냐;;; MBC가 지금 공영방송이냐? MB가 장악할려는 사영방송이지.

    알밥 준식씨가 사라져야 대한민국이 진정한 대한민국으로 태어날꺼라는게 보편타당한 시각이다-ㅋㅋㅋㅋ
    이준식님은 기본적인 민주주의/자본주의 시장경제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신 것 같습니다... 국민을 위해서 일하는 사람은 월급 받으면 안되는 겁니까? 공산주의 배급체계가 아닌 다음에야 누구든 급여를 받아서 먹고 살아야 하는데, 그렇다면 이미 곳간에 평생 먹고 살 돈을 쌓아 놓은 사람이 아니고서야 어느 누가 국민을 위해 일을 할 수가 있나요? 그리고 데모라는 건 미국 영국 프랑스 등 소위 말하는 선진국에서는 매우 일상화된 표현 수단입니다... 미국만해도최근오바마 의 의료개혁에 반대하는 시위 즉 데모가 다발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지요...
    힘내세요. 저는 응원합니다.
    언제까지나 MBC를 응원하고 파업을 지지합니다!!~ 끝까지 힘내시고 마봉춘을 지켜주세요!!!~
    함께 지켜주세요. 마봉춘!
    젊은 층 투표장려 운동을... 화이팅!!!!!!!!!!!!!!!!!!!!!!!!!!!!!!!!!!!!!!!!
    이번 지방선거 투표율이 100%가 되길 바래 봅니다.
    MBC 파업을 응원합니다!! 힘내세요!!
    힘내세요!
    가슴이 무지 아프네요..ㅜ.ㅜ mbc노조분들은 mbc를지키려고 저리 노력하시는데 우리시청자들은 보고있을수밖에없다는 사실이 죄스럽기까지하네요..ㅠ.ㅠ 국민의영원한베프mbc 화이팅!!
    이날 시청했는데 역시 전의원님 말씀이 청산유수